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새해에는 다들 열심히 일하시고 돈 많이 버세요.
Korea, Republic o hiya 2 321 2006-12-27 16:35:43
미리 새해 인사 드립니다.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에는 다들 일도 많이 하시고 돈도 많이 버세요.

새해에는 남한과 북한이 사상이 다르고 문화가 달라 쉽지 않으시겠지만, 다들 사선을 넘어오신 분들이니 굳게 마음먹고 남한에 적응하려고 노력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가능하면 부정적인 생각은 버리고 긍정적으로 사고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적어도 여기서는 굶을 걱정은 없고, 무슨 말 잘못했다고 잡아가는 사람도 없으니 얼마나 다행인가... 이렇게요. 긍정적으로 사고하는 사람이 일도 잘하고 돈도 잘 버는 건 어느 나라나 마찬가지랍니다.

새해에는 때때로 주변에서 상처주는 말을 들을 때도 있겠지만 별 거 아니라고 생각하고 넘어가시길 바랍니다. 세상에는 탈북자들을 잘 몰라서, 혹은 생각이 짧아서 자기도 모르게 님들에게 상처주는 말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심지어 우리 세금으로 왜 탈북자를 도와야 해? 식으로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우리 세금으로 왜 대북지원을 해야 해? 하는 사람도 많지요. 북한 주민과 탈북자를 무시하는 발언을 하는 사람은 부지기수이겠지요.

하지만 아무리 험한 말을 들어도 그게 내게 직접적인 피해를 끼치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의 대한민국사람들은 온갖 험한 말 다 들으면서도 장사하고 영업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말은 말일 뿐인 거라는 걸 알기 때문입니다. 대한민국에서 제일 무서운 건 돈입니다. 줄 돈 안 주는 사람이 제일 무섭고 제일 나쁜 사람입니다.

돈을 잘 벌기 위해서는 성실과 신용이 최고입니다. 새해에는 더욱 성실하게 일하고, 더욱 신용을 지키며 생활하시면 당장은 아니더라도 결국에는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봅니다. 금전적 이익이란 때로 얻고 때로 잃는 것이지만 신용은 한 번 잃어버리면 회복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여튼 새해에는 모두들 성공한 대한민국 국민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좋아하는 회원 : 2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와우 2006-12-27 17:58:15
    와~ 너무 멋진 글입니다.
    "말은 말일뿐이다." 100% 이렇지만은 않겠지만 말뿐인 말에 너무 많이 상처받고 있었는데 이글을 보니 별거아닌걸(?) 하는 생각이 드네요. ㅋㅋ
    감사합니다.
    hiya 님도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행운 가득 하시길.^^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2323 2006-12-28 09:15:45
    $$$$$$$$$$$$$$$$$$$$$$$$$$$$$$$$$$$$$$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북한 국경지역 5부 합동 검열그루빠 활동중
다음글
공산사상은 돼지우리사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