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강만길은 김일성도 독립운동했다고 하는데 허동찬은 마적이라는데
대한민국의 앞날 0 378 2005-04-12 00:38:18
이 글은 지만원 박사 홈페이지의 자유게시판에서.

Name
대한민국의 앞날
Subject
강만길은 김일성도 독립운동했다고 하는데 허동찬은 마적이라는데


강만길은 김일성이가 독립투쟁했다고 하는데 허동찬 박사는 김일성은
만주에서 독립투쟁한 것이 아니고 마적이었다고 하는데--

강만길은 근거가 있는지 작고하신 이명영 박사는 "김일성 열전"에서

김일성이란 이름을 가진 장군들이 여러명 있었는데

북한의 김정일의 아버지 기일성은 김성주로 가짜 김일성이라고 하는데

강만길은 가짜 김일성인 김선주가 독립 투쟁을 했다는 것인지?

6.25 남침을 했던 김일성을 독립투사로 인정하고 강만길은 대한민국 국민을

어떻게 어디로 끌고 갈려고 하는지?

얼마전에는 6.25 남침을 민족해방전쟁이라고 했던 최 모교수를 법원인가 검

찰 이 무죄인가 무혐의로 처리했는데 나라가 어느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짐작이 되기는 하는데 이자들이 하늘도 무섭지 않고 사실을 사실대로

말하지 않으며 앞으로 광화문 네거리에 나아가서 "조선민주주의 인민공화국

만세"를 부르겠다는 것인가?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사실은 2005-04-12 11:08:17
    김좌진 장군을 죽인 김일성 장군은 날일자가 아니라 한일자를 쓰는 사회주의 항일무장운동가였지요.
    너무 사실을 모르시는군요. 박통 치하 중앙정보부에서도 북한 김일성 주석의 항일운동여부에 대해서 치밀한 조사를 하면 할 수록 항일운동을 인정할 수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일제시대 동아일보에 실린 보천보 전투의 장본인이 바로 북한의 김일성 주석입니다. 동아일보에서조차도 인정했었구요. 인정할 것은 인정합시다. 그리고 일제시대때에 사회주의계열 항일무장부대는 대부분 군복이라든가, 장비면에서도 상당히 초라했습니다. 그래서 일본군측에서는 비적이니 산적이니 이런 표현으로 불렀구요. 김좌진장군은 머 대단하게 폼나게 항일무장투쟁했는 줄 아십니까? 행색이 초라하기에 산적이나 비적이나 불러도 별 일 없을 정도의 행색이었습니다.
    원래 일제시대때에 우익은 상해임정에서 외교를 통한 독립쟁취를 하는 외교노선을 걸었고, 좌익쪽이 만주지역에서 무장독립쟁취노선을 걸었었지요. 우익에서는 김구정도가 테러를 통한 무장을 주장했지만, 우익 자체는 무장투쟁에 소극적이었습니다. 후일에 우익쪽에서도 무장투쟁이 아니면 독립쟁취가 어렵다는 자성이 일어서 만주쪽에서 무장독립투쟁을 하기는 했지만, 좌익만큼 활발하지는 못했습니다. 우익쪽에서는 김좌진정도가 눈에 띄는 정도였고, 일제시대 항일무장투쟁은 사실상 좌익들의 주무대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리고, 이런 만주의 항일무장투쟁세력들이 만든 나라가 북한이구요. 625때만 해도 대남첩보는 조선의용군출신들이 주도적으로 했습니다. 625패전의 책임을 지고 숙청당해서 그 뿌리가 약해졌지만, 북한의 군부는 사실상 만주항일운동세력을 계승한 집단입니다. 북한도 교육계쪽이나 정계의 일부는 친일파들이 있었지만, 북한 군부는 완전히 만주항일무장세력들이 결국은 전권을 휘어잡았구요. 이런 것때문에 북한 군부가 한국이나 일본에게 강경자세로 나오는 근본적인 원인이기도 합니다. 좀 역사공부를 제대로 하고, 말합시다. 박통치하의 중정의 요원들조차도 부정할 수가 없었던 북한 김일성의 항일무장투쟁을 이제와서 부정하기란 더더욱 어렵지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김형욱 살해범에 관한 보도의 조작여부를 밝히라
다음글
여기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