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임대 |
---|
현재는 12평짜리 주공아파트에서 살고있는 사람입니다. 이러저러한 사정으로 주공아파트에서 국민임대 아파트로 바꾸려고 하는 사람인데요. 경기도 수원쪽으로 가고싶은데 국민임대생활하면 먹는거빼고 한달에 얼마나 나가는지요? 관리비랑 뭐이런거요~ 그리구 2008년도에 국민임대받으신분있으신지요?기간은 얼마나걸리나요? 절차가 많이복잡한가요? 맨처음 관리사무소가서 말해야하나요? 그리구 집은미리반납하지않고 국민임대집이 나왔다고하면 반납할예정입니다~ 선배님들부탁드립니다! 자세하게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국민임대아파트에 들어갈 수 있는것도 주택부금을 들어서 순번을 기다려서 들어가는 방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주택부금의 순번의 우선순위로는 주택부금을 2년 이상 부었을 경우에만 우선순위로 적용됩니다.
기존에 임대아파트 교환을 하실 의향이 있었다 라고 하시면 만 5년 미만 되었을 경우에만 해당이 됩니다.
2004년 이전 남한입국자에 한함입니다.
이제는 그러한 제도가 가고 있고 2004년 이후에 오신 분들에 대해서는 교환이 안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집을 교환할 권리를 가지고 있지않지만 한번 이전은 누구나 가능해요.
먼저 살려고 하는 지역에서 일을 하시면 되구요.
서울은sh공사인데 경기도는 대한주택공사인지 ... 헷갈리네
님가려고하는 주택공사홈페이에서 언제 배정이 있는지 매일본인이 알아봐야되요.그리고 국민임대보증금은 아무리 작은 평수라도 2000만원 정도는 있어야 되구, 가스비,수도료,겨울난방비 장난이 아닙니다.
청약부금이나 청약저축은 님이름으로 된 집을 사려고할때 필요한것입니다.
나는 빠져나가는 금액이 50만원 이상이 되니...이것저것 합하다보면...
청약부금이니 뭐니 그런거필요없구요....수급자자격과 북한이탈주민확인서를 시청에서 발급받아서 접수시키면 우선순위라 당첨확률이 높아요.거의100%당첨된다고 보시면되요. 그리고 어차피 국민임대는 당첨된다음에 입주날자에 맞추어 주공@를 한달전에 해약하는거니까 미리해약하면 큰일나겠죠?
임대료 한달 16만5천에 관리비가보통은 한10만 겨울엔15만정도나옵니다. 주공이나 국민주택이나 임대료는 거이비슷한데요 평수에 따라 다르거든요. 또 지방은좀 쌉니다.
북한이탈주민은 신청하시면 바로공급되는줄압니다. 지금살고잇는집 해제하지마시고 일단은 수원에 전입신고하면 수원쪽에 임대아파트 신청이가능합니다.
컴에서울주택공사들어가셔서 수원쪽에 임대아파트없으면 sh공사에 문의하세요.
sh공사는 대청역 8번출구에서 지하로내려가셔서 물어보시면 되고요.
젤 중요한건 들어가는 관리비나 임대료나 각 종 세금들이 지금 살고 계시는 주공보다 딱 두배들어간다고 생각하심 정확할 것입니다.
국민임대는 동사무소가 아닌 대한주택공사에 문의하시고 방문하셔서 접수날짜를 확인하신 다음 계약하시면 됩니다.
sh공사는 서울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곳이고 경기도권은 대한주택공사가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