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질문게시판

상세
- 삭제되었습니다. -
Korea Republic of 태양의눈물 1 555 2009-03-23 21:45:22
이글은 태양의눈물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09-03-25 18:09:49
좋아하는 회원 : 1
state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지나가다 2009-03-23 22:11:50
    이런질문은 네이버 [지식in]에서 찾아보시는게 도움이될겁니다.
    ↓아래 [지깃in]을 자료를 클릭하세요.

    http://kin.naver.com/search.naver?section=kinnx&query=%C6%ED%C0%C7%C1%A1%C3%A2%BE%F7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state 2009-03-23 22:47:07
    태양의눈물님 사시는 지역이 어디신가요?

    서울 노원구와 송파구에 훼미리마트 편의점을 운영하는 분들이 두분 계십니다.

    그쪽으로 알아보셔서 직접 찾아가보시는게 어떨까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헤헤 2009-03-23 23:28:05
    편의점 창업 심중하게 생각하지 않으면 바가지 뒤집어쓰기가 좋습니다. 일단 GS25, 패밀리등 좀 브랜드가 있는 편의점들은 첸인으로 영업을 해야하는데 가입비가 따로 있고 계약기간이 있어서 제가 그만두고 싶어도 그만둘수가 없습니다. 4천만원으로는 위에서 언급한정도의 편의점은 하기 힘들다고 보아집니다. 그리고 위치가 기본입니다. 학원가나 사람들의 유동이 많은 곳이라야하며 골목길이라고 해도 사거리나 삼거리정도에 있어야 하는등 길목이 좋아야 합니다. 월세 200만원이 비싼지는 임대평수나 위치를 고려해야 답이 나올듯합니다. 현제 많은 사람들이 편의점을 하면서 그피해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왜냐면 물건을 혼자서는 들여올수가 없기때문에 대체로 체인으로 하고있는실정인데 본사들이 강압적인 방법으로 물건을 들이밀고 그만둘수 없게 계약을 초기부터 작성해서 무척힘들어 하는 분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심중하게 고려해보세요. 창업 발잘못들여 놓으면 완전 쪽박찹니다. 저도 창업하면서 정말 죽도록 고생하다가 요즘 겨우 빠져나왔는데 정말 살것같애요. 어지간히 준비하고 시작했다가는 망합니다. 자금이 문제가 아니고 우리탈북자들이 너무 한국사회에 대해 모른다는게 더욱 힘이듭니다.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기차여행 2009-03-24 03:08:37
    이글은 기차여행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09-03-26 04:38:15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TheSandman 2009-03-24 04:41:42
    1,이런 편의점을 할려면 비용이 어느정도 들어갈까요??메이저 편의점일경우 4천만원 한도에서 가능할까요??

    서울지역에서 부동산비용(권리금, 보증금 등)을 포함한 금액을 말씀드리자면, 주택가의 경우 1억2천 내외, 조금 번화한 자리일 경우 2억 이상이라 보면 됩니다.
    다만, 요즘 경기가 많이 안좋아, 권리금 시세가 많이 떨어졌을 것이니, 그 점을 잘 이용한다면 생각보다 싼 시세로 좋은 자리를 얻을 수도 있을 겁니다.

    태양의눈물님께서 말씀하신 비용 4,000만원은 아마도 부동산 비용을 제한 것으로 여겨집니다. 대개 각 편의점 창업정보에서 제공하는 비용은 이 부동산 비용을 제한 것이고, 실제로 들어가는 비용은, 부동산 비용을 제외하고 본사에서 제공된 정보에 1 ~ 2,000만원정도 더 소요된다고 생각하는 게 나중에도 너무 빡빡하지 않고 좋습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서는 비용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부동산 계약을 본사에서 담당하고 소위 '월급사장'처럼 계약하는 경우가 있는데, 단순히 경험을 쌓아 보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면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이건 말그대로 계약직이기에, 만에 하나 본사와 틀어져 계약연장을 하지 않으면 그 날로 무직신세로 전락하고 맙니다.


    2,,,매장마다 다르겠지만 한달에 평균 매출은 어느정도 나오죠???번화가 하고주택가를 비교해서 설명해주세요..

    편의점 매출은 보통 일매출로 계산합니다. 일매출 얼마에, 매익률 얼마면 어느 정도 수익이 기대된다라고 보면 됩니다. 메이저 편의점 수익은 월급쟁이들 유리지갑만큼이나 뻔합니다.
    메이저 편의점의 경우, 요즘 개점 편의점의 일매출이 100만원이 채 안된다고 들었습니다. 대개 주택가는 이 정도 수준에서 벗어나지 않을 것이고, 번화가야 뭐 하루에도 1천 이상씩 찍는 곳도 있겠지만, 이런 곳은 그만큼 부동산 비용도 천문학적입니다.

    제가 보기에 메이저 편의점의 경우, 일매출 150만원 정도는 되야 그나마 월급쟁이들만큼 밥 먹고 삽니다. 그런데, 주위에서 보면 이게 결코 녹록치 않습니다. 더구나 메이저 편의점들의 경우 계약기간이 최소 5년 이상이기 때문에, 만약 장사가 안되 접어야겠다고 하더라도 수 천만원의 위약금을 내야 하기에 신중해야 합니다.


    3...수익은 월세를 200정도 낸다고 하면 수익을 낼수 있을까요??

    서울지역에서 월세 200정도면 그리 강한 것은 아닙니다만, 문제는 매출이 어느 정도 기대되느냐 입니다. 물론, 신규 개점의 경우 메이저 편의점은 본사직원들이 예상 일매출 분석정보를 주기도 합니다만 솔직히 별로 믿을 바는 못됩니다. 오히려, 창업자 자신이 열심히 발품 팔고 시장조사하면서 확신을 할 수 있을 때 창업에 뛰어들기 권합니다.


    4..그리고 매출증대를 위하여 필요한것이 무엇인지 자세히 적어 주시면 감사합니다..

    메이저 편의점을 할 경우에는, 대채 처음부터 본사에서 많은 이벤트를 진행하기에 그것에 충실히 따르기만 해도 되는 잇점이 있습니다. 굳이 덧붙인다면 청결과 친절 정도인데, 사실 편의점에서 있어서 고객충성도는 별로 높지 않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TheSandman 2009-03-24 08:22:57
    태양의눈물님.

    가능하면 창업하고자 하는 지역내 동종업에 계신 분과 직접 얘기를 나눠 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
    본사에 문의해서 들을 수 있는 내용이야 장미빛 정보 일색일 것은 뻔한 일이고, 이렇게 인터넷 상에서 얻을 수 정보도 매우 한정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직접 만나서 양해를 구하고 궁금한 점을 차근차근 물어 보세요.
    만약 아는 분이 없다면, 위에 state님의 말씀처럼 창업하고자 하는 지역을 말씀하시면 아마도 도움을 주실 수 있는 분이 계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모쪼록 신중하게 하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태양의눈물 2009-03-24 10:30:38
    제가 여기에 올린 이유는 우리 탈북자 중에서 편의점을 운영하시는 분이 있을 가능성도 있기에 올린것입니다...같은 탈북자라면 꼭 필요로 하는 조언이나 정보를 수집하기에 좀더 적절할것 같네여.. 혹시나,편의점을 하고 계시는 탈북자 분이라면 편의점 운영하는 동안 힘들었던 내용을 대화 하면 좀더 가까이 느낄수 있을것 같애서여...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TheSandman 2009-03-25 03:31:46
    우선 태양의 눈물님께서 창업하고자 하는 지역을 말씀해 주세요.

    그러면, 굳이 당사자가 아니더라도 그 지역에서 혹 편의점 등을 운영하시는 분을 알고 계신 분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이왕이면 탈북인 출신으로 편의점을 운영하는 분이 계시다면 좋겠지만, 뭐 꼭 그럴 필요 있나요? 어디 출신이면 어떻습니까, 필요한 정보만 얻을 수 있으면 되지요.

    그러니, 우선 태양의눈물님께서 원하는 지역을 말씀해 보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과연 2009-03-24 12:10:00
    죄송하지만 힘들듯 4천만원가지고 편의점운영이 좀힘드실거에요 월세 200이면 잘못하면 인건비두 안나옴...반대에 한표던지네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자금 2009-03-24 15:56:51
    솔직히 탈북자들은 자금도 없고해서 자그마한 슈퍼정도 하고있는사람들은 있습니다. 님께서 4000만원정도로는 부족하다고 보아집니다. 월세200만원 많다고는 볼수없지만 작은량도 아닙니다. 인권비는 둘째치고 적자만 볼수도 있고 적자를 보아도 마음대로 그만둘수가 없는게 현실입니다. 심중하게 생각하시고 결심하셔야할듯하네요. 그리고 자금도 안되고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다른곳에서 인천에 있는 임대아파트 이사가려면?
다음글
온성군 남양구 연락가능한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