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족은 왜서 자기네가 제일이라고 할가? |
---|
사이트나 한국에와서 일하는 조선족남자들을 보면 자기네가 있기에 북한사람들이 한국으로 올수있었다고 하는데 맞는 소리인가요? 나는 중국에서 살지않다보니 잘 모르겠는데 너무도 한국에서 와서 주인행서를 하는것같아서 그럽니다. 북한에 있을때 도강자들을 공안에 고발하여서는 잡아내가게 하고. 또 거지처럼 살면서도 북한에 장사를 나와서는 거들먹거리던것들이 한국에와서 보니 또 거들먹 거리는군요. 나는 북한에 있을때부터 조선족은 사람으로 보이지않았고 돈밖에 모르는 사람드로 알았습니다. 물론 한국에 오래 와 있으니 한국물정을 잘 알고 있겠지요. 그러면서도 한국이 중국보다 못하다고 하거나 중국도 일하면 한국만큼은 돈을 번다고 하는데 그러면 왜 한국에 와서 돈을 벌가요? 탈북자들을 도와준 조선족 마움고운분들은 양해를 구합니다. 이런 마음고운 분들을 욕하는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탈북자들을 이용한 일부 나쁜 사람들도 잇다고 하더군요. 진심으로 탈북자들을 도와준 조선족 사람들에게 인사를 드립니다. 자기들도 소수민족으로 남의 나라에서 하수인처럼 사는 주제에 어찌 자기 민족을 멸시하며 돈 벌이에 날뛰였는지 . 이런 조선족들은 한국땅에 들여놓치 말았으면 좋을듯싶네요.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그들이라고 다를라고요, "조선족"이라는 테두리안에 그사람들 모두를
욕하기에는 좀 그렇네요.
다만. 중화사상에 물들어서 그런게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조선족은 중국사람입니다
그들에게 개정일의 돈이 흘러들어갈 가능성이 많습니다
작년에 중국에 있는 탈북자들을 납치해서 북한으로 압송한 조선족 최씨라는 놈이
한국에 있는 애인을 만나러왔다가 체포되어서 지금 감옥에 들어가있습니다
(한국이 중국보다 못하다고 하거나 중국도 일하면 한국만큼은 돈을 번다고 하는데 그러면 왜 한국에 와서 돈을 벌가요?)
->물론 상해나 베이징 일부지역에선 한국보다 더 버는 사람 있음.
다만 중국인구가 13억임.
-> 평균임금이 한국과 중국의 차이는 90년대초반~2000년대까지 10배에서 그이상차이가 있었고 최근에 그래도 5~6배정도 차이가 나는 것으로 보임.
너무도 간단하게 생각해보면 중국에서 일하느니 한국에서 노가다하는것이 훨씬 좋고 돈도 많이 벌게 됩니다.
조선족 대부분이 한국에서 5년정도 고생해서 돈벌어서 중국에서 피씨방이나 장사할 생각 가지고 오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은 것이 사실이죠.
다만 탈북자와의 관계에 대해서 어떻게 설정해야 할진 모르겠지만 하나의 매개체로서 도움을 많이 준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중국이 좋아진다고 하지만 아직 경제적 수준이나 복지, 여러가지 생활 수준에서 한국과의 차이는 명백합니다.
물론 베이징이나 상하이 같은 지역은 서울보다 훨씬 좋아지고 있지만 빈부의 차나 국민의 일반적 생활수준은 엄청나다고 볼수밖에 없고 중국은 아직도 1인당 gdp의 중국은 3315달러로 106위이고 중국의 1인당 GDP 규모는 엘살바도르(3823달러)ㆍ에콰도르(3776달러)ㆍ몰디브(3648달러) 정도인데 10년후에나 비교할수 있을지 모르지....아직 한국정도의 수준은 아니라고 볼수밖에 없죠.
그리고 글쓰신 분이 일하는 곳에 특수성에서 조선족이나 중국한족, 들과 많이 마추치시는 것 같은데.......
사람 사는게 다 그렇고 굳이 구별해서 이사람은 이렇다.저렇다.라는 것보단 같이 다 돈벌자고 하는 짓이고 마음만 맞다면 중국,북한,한국을 완전 구별하면서 사는건 오히려 더 피곤한 일이 아닐지 생각해봅니다.
- ㅂㅂㅂㅂ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0-01-28 23:36:16
조선족이라 해서 다 나쁜것도.. 그렇다고 다 좋은것도 아니라는것이야 누구나 다 알지 않습니까?
------
그러면 조선족이나 한국사람들의 눈에 비친 탈북자들은 다 좋기만 할가요?
아니지 않습니까?
탈북자들 중에도 행동과 생각이 바른 한마디로 좋은 사람과 -- 그 반대로 생각과 행동이 삐뚤어진 ,,한마디로 나쁜 사람이 있을것 아닙니까.
그런것을 <탈북자들은 왜 모두 한심 할가요?> 라고 문제를 설정하고 토론을 한다면 어찌 될 가요?
--------
한국사람들도 같습니다.
조선족과 탈북자들의 눈에 비친 한국인들이 다 좋기만 할가요?
아닙니다. 개중에는 나쁜행동을 하는 인간들도 있거든요.
그러면 < 한국인들은 왜 저만 잘났다고 쭐렁거릴가요?> 라고 문제를 설정하고 토론하면 옳은걸가요?
아닙니다.
모두 서로 믿지못하고 분열과 분쟁만 불러오게 하는 옳지 않은 행위입니다.
이런 문제를 설정하고 떠들어 대기 전에...할일 없으시면 책들이나 한권 더 읽으시는게 본인을 위해서 훨씬 더 유익 할겁니다.
이런 저질글을 올려도 삭제안당하고 버젓이 올려져 있구만
북조선거지들은 한국에 가서도 그 개버릇을 못고쳐요
북조선에 있을때 지들끼리 실컷 물고뜯고 굶어죽구선 뉘기 탈만해선~~
북조선거지들아 중국에 제발 오지마~~오는 족족 잡아치울테다.
잡아치운다고? 하시는데 사람을 잡아요
진짜로 사람 잡으면 살인인거 아시죠?
조선족 디따 무서운 족이네.
조선족 님들 이후라는 더러운 개의 이갈질 수법에 속아 넘어 가지 마세요.
이런 더러운 개는 탈북자로 위장하고 서로 이간질 시키려고 책동을 합니다.
- nnnnn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0-01-28 23:11:24
- nnnnn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0-01-28 23:35:56
나쁜 사람보다는 좋은 분들이 더 많더군요.
한국에서 거들먹 거리고 중국에 충성을 어느 타 부족들 보다 더 열심히 하지만 현실은 한족들 한테 개 무시 당함.....
- ㅂㅂㅂㅂ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0-01-28 23:36:44
우리나라에도 나쁜사람 많잖아요
조선족도 한 핏줄인데 어찌되었던 우리민족과 함께가야될 존재인 것 같은데
제가 너무 몰라서 그런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