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님들 무서워요. |
---|
탈동회 사이트 가입했는지는 몇달되었습니다. 오늘 몇번들어와 보았는데 왜이렇게 엉망인지요?이해불가 글쎄 제가 이해불가한다고 욕댓글이 붙을것도 압니다. 좋은 말도 많고 많은데 왜 여기에는 좋은말을 못쓰고 걍 욕하는 말뿐입니다.좀 안타깝기는 합니다. 안타깝다고 했다고 또 욕할줄 압니다. 물론 다는 아지지만 악댓글이 더 많이 눈에 뛰네요 궁금한거 물어보면 물어본다고 악성댓글 붙고 좋은글을 올려도 집단적으로 왕따 시키고 무서운 곳 그리고 정치여 경제여 머니 하는데 여기있는분들이 아무리 논쟁하고 논쟁해도 소용이 없을듯 싶네요. 정치인도 잘 모르는 정치를 입하나 가지고 어떻게 논쟁한다고 그러는지요? 좀 좋은 말 좋은 생각하시고 이쁜말 썻으면 하는 바랩입니다. 그러면 저도 시간날때마다 들어와 머리쉼도 하고 하면 좋을련만...ㅜㅜ 회원님들 좋은하루 되시구 감기 조심하십시요.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악성댓글이 좋다는것은 아니지만 ,,, 공산국가와는 좀 틀리거든요 살다보면 이해가 될겁니다
인간들의 생활 자체도 그 어떤 정치체제 속에서 ,,경제활동으로 살아
가는데 어지 이창에서 정치와 경제 이야기가 빠질수 있겠습니까?
탈북자들 역시 김정일이 배반자로 취급하는 정치적인 존재의 성격을 띠고 있고... 벌어먹고 살아야 하는 경제적인 문제앞에 놓여 있는데 ...
어찌 그런 문제를 피할수가 있겠는가?
물론 대화중에 악을 품고 쌍욕을 하면 안되겠지만...
위의 기자님이 하심 말씀과 같이 .. 탈북자들이나 상대방의 신경을 자극하는 글을 우선은 삼가함이 좋제 않겠는가?
이 싸이트만 그런게 아님은... 다른 사이트에 가 보세요.
물론 19 세 이하 미성년 차단 사이트에 가면 정치,경제 이야기 없고 조용할겁니다.
자기의 의견을 존중받고 싶으면 남의 의견도 존중할 줄 알아야 하니까요.
이는 꼭 남의 의견을 받아들이라는 말은 아닙니다.
'나는 이렇게 생각하는데 저 사람은 저렇게 생각하는구나'하며 차이를
인정해야 하는거죠. 그런 분들이 얼마 없고 대부분은 자기 목소리만 낼 줄 아는 분이 많아서 그렇게 생각하실겁니다.
정치 경제 등 사회문제에 대한 이야기를 여기서 논해야 무슨 소용있냐라고하시는데 이는 매우 잘못된 생각입니다.
개개인의 목소리는 적지만 자신과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확인 할 수 있는 소중한 창고입니다. 일테면 자기의 정치적 소신을 자신의 마음속에만 가지고 있다면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자신의 정치적 소신을 이런 게시판에 올림으로써 자신과 생각이 같은 사람도 있는 것을 알 수 있고 혹은 자신과 다른 생각을 하고 있는 사람도 있음을 알수 있으며 또 왜 그러한 다른 생각을 하는지 그 이유도 알 수 있는 소중한 마당입니다.
또한, 이렇게 생각을 함께 하는 분들끼리 목소리를 모아서 정부나 정치인 혹은 정당에 제안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곳에 글을 쓴다고 하루 아침에 반영되기는 어렵겠죠.
하지만 이곳에 글을 씀으로써 탈북자뿐 아니라 다른 분들도 글쓴분의 생각을 알 수 있을것이고 그에 동감도 할 수 있을겁니다.
작은 힘이라고 작은 목소리라고 포기하시면 결국 앞에서 말한 "권리위에 잠자는 꼴"이 됩니다. 자신의 목소리를 당당하게 내세요.
비슷한 질문이 계속 올라온 다는 것은 탈북자로서 실제 생활에서 만나는 문제이고 이를 난감해 한다는 하나의 살아있는 통계입니다. 이런 통계를 분석하여 탈북자단체 혹은 인권단체를 통해 정부/정당/정치인 등에게 하나의 정책을 제시할 수 있는 것 입니다. 즉, 소중한 하나의 자료가 되는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