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왜 북한에 대해 눈물이 안 나올까요? |
---|
한 교회 목사님이 젖은 목소리로 ‘북한을 위해 기도하면서 눈물이 나오는 사람이 있나요? 저 아이들은 북한에 대해 기도하면서 울면서 기도합니다. 우리는 북한을 위해 기도하면서 눈물이 나오나요?’라고 하셨던 게 정말 인상 깊었는데요. 사실 저도 인터넷에서 꽃제비 사진들 그리고 보위부에게 고문 당하는 동영상을 수도 없이 보았지만, 정말 안타깝다라는 생각과 마음 뿐이었지 그들 때문에 너무 가슴이 아파서 진짜로 내 가족같아 안타까워서 눈물이 흐르지는 않습니다. 제가 아시는 전도사님도 같이 동행한 탈북 목사님이 북한 여자분들이 공연하시는 걸 보는 도중에 눈물을 흘리셨다고 하시더군요. 하지만 저는 눈물이 안 나온다고 해서 감정이 메마르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당연히 우리는 6 ·25 전쟁 때를 겪지 않은 세대들이니까요. 그렇지만 왜 우리는 북한에 대해 눈물이 안 나올까요?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0-08-08 18:03:07
누구를 원망하랴~
니들이 못나서 니들이 못사는 것을..
과거에 갇혀 사느라 니가 못사는 것이고 그건 니가 선택한 것이니
그건 그렇다 쳐도, 니자식까지 니가 못난 탓에 더불어 고통을
당하게 하다니...어리석고 어리석도다.
노예살이 정당성을 주구장창 웨치는 거 보니 확실하다.
어디서 이런 빙신딱지들이 자꾸 굴러들오나 에휴!~
불쌍한 인생 ㅉㅉ
야, 이눔아~ 왜 여기 들어왔냐? 뭐? 만경대가문을 모신 자랑스러운 인민? 이거 완전 정신병동에서 갓 튀어나온 놈이네!너혼자 만경대가문을 모신 자랑스러운 인민이 아니고? 인민이라는 말을 함부로 갖다부치지 마라!재수없다. 나도 북한에서 한때 살았던 사람이지만 만경대가문을 모신 자랑스러운 인민이라는 것에대해서 한없이 수치스럽고 창피하게 생각한다. 너야말로 팔싹둥이 아니냐? 50-1같은 자식이 어디서 얼쩡거려? 북한으로 썩꺼져~
아 새끼 여기가 어디라고 나타났어?
그래 죽을 줄 알면서 수렁에 들어가는 정신 병자 같은 짖을 자랑하냐? 이런 놈의 글에 대하여 관심을 갖고 댓글을 다는 내가 이상하다.
에이 재수없어~~!!
락원 많이 건설하슈.. 굶주림의 락원, 강간의 낙원, 인신매매의 낙원, 기쁨조의 락원, 수용소의 락원.. .인민의 피와 눈물이 젖과 꿀로 보이는 락원.. 집단 미친넘들의 락원..
근데 북한좌빨님.. 여긴 남조선 사이트니까 촌스럽게 그쪽 말쓰지말고 락원을 낙원이라고 고쳐써쥬수... 엄청 촌시럽게 보이거든..
그것은/ 이넘! 아무데서나 만경대 가족이냐?
이그 노예처럼 그냥 살아라. 그리고 니네 식으로 니집가서 못살아라
여기서 어슬대지 말고 이눔!!
그 놈은 정신병자이겠죠. 도가 지나칠 정도로 미친 개 자식아닐까요?
모든 화살이 자기에게 돌아 올 줄 알면서도 이런 글을 쓰는 자가 바른 정신은 아니겠죠.
그러면서 얼마나 울었는지 몰라요.
어떤 때는 읽다가 눈물 때문에 읽지를 못 할 때가 한두번이 아니였어요.
그래서 그 때 부터 수기를 복사해서 모아 둔것이 많아요.
그 중에도 지금 이름을기억 하지 못하는 어린 오빠와 누이가 쓴 수기를 제일 가슴 아프게 보았어요.
그것을 프린트 해서 가까운 지인들에게 돌리기도 했답니다.
지금은 탈북민들의 수기가 너무나 많으니까 흔하게 접하여 크게 가슴에 닿는 부분이 적으나(그래도 지금도 가슴아픈 현실을 적은 것에는 가슴을 아프게 하고 있답니다) 그래도 사지를 뚫고 나오신 분들의 결단에 경의를 표 하지 않을 수가 없죠.
글구요 얼굴안보인다구 아무글이나 올리지말구요 역사공부부터 하세요
읽어보면서 화가치밀어 볼수없네요 누구때문에 우린 이산가족으로사나요
저요 이런데라구 도망쳐왔으니깐 저의가족이 굶어죽지않구 살고있거든요
저의부모님들 자식보다 당에충성한다구 한평생바쳐두 뭐가 남았는지아세요
그잘난 노력훈장 훈장 열개 백개있으면 뭘해요 다 쓸떼없는 짓인걸요
전 자유를 찾은것만 해두 넘좋구요 여기서 새롭게 시작하는게 너무 즐거워요 문화차이 자기만 열심히 살면 뭐가 걱정이에요 그보다 더 굴곡진생활도 해보았는데 자기 목표만 확실하다면 여기서도 얼마든지 성공할수 있거든요 저 북한 한국 선택하라면 한국에요 단 고향에계시는 부모형체 친구 내가살던 고향이 넘그리운거죠 거기서 다시살라면 전못살아요
님도 그래서 오신거아니나요 대한민국 국민이 됏으면 언어 표현을 다시하세요 이글보구 김정일 알아준대요 참 기가막히네요
함부로 대 하세요. 공대를 하시는 걸 보니까 더 속상하네요.
악마 보다 더한 인간인데...
얼마나 우셨는지 잘 모르겠지만...
뭐,만경대,참내,,,,야,간첩,,,정신차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