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질문게시판

상세
왜 판문점에 근무하는 북한군 코트색만 특별한가요?
Korea, Republic o DMZ 0 500 2010-07-18 19:56:15
겨울에 완전 추울 때, 판문점에 근무하는 북한군들 코트 보면 색깔이 초록색(쑥색)이잖아요.(털모자 색도 쑥색.)
근데 판문점에 근무하는 북한군 말고 그냥 보통 북한군도 보면 털모자 색은 통일이 되어있는데 잠바 색만 그대로 갈색이네요.(김정일이 답사한 사진들 보면 전부 잠바가 갈색입니다.)
왜 판문점만 코트 색을 달리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한 가지 더는 중국군인도 털모자 귀마개는 내리던데, 이상하게 북한군 털모자는 한번도 귀마개 내린 사진을 본 적이 없는데 귀가 안 시린가요?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판문점 2010-07-19 11:13:00
    북한군에는 잠바를입는 군인이없습니다.
    김정일이 군부시찰할때 함께 동행하는 고위급간부들이 김정일과 같은 잠자를 입는데 그들은 무력부작전지휘소장교들입니다.

    그리고 일반 구분대장교들은 동복을 입습니다. 한마디로 갈색을 입는것은 장교인데 급수가 다르다고 보면 됩니다.

    상좌부터는 고급군관으로 치급하는데 직급에따라 모자도 다르답니다.
    여름에는 갇은 계급을 달았다고 해도 직급을 알수가 없지만 겨울에는 동모자쓴것을 봐도 그 군관이 직급을 어느 정도라는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판문점에서 근무를서는 군인들이 코트(외투)는 소련식인데 병종에따라 그런것을 입습니다.

    일반군인라고해도 관복(장교복)을 입는부대(계급은 일반군인들과 같음)는
    무력부직속 부대입을 알수가 있는것입니다.


    군관복을 착용하는 부대로는 호위국. 판문점경비(이부대명칭은 조선인민군 군사정전위원회)무력부정찰국연락소. 협주단.무력부교예단.군악단.국방대학.각종군과학교.등 어찌되였든 코투를입는 부대는 북한군인민무력부 직속부대로 보면 됩니다.

    겨울에 모자를 내리지않는것은 일상생활에서 영하30도이상내리기전에는 규정위반으로 되여있습니다.
    겨울동기훈련때도 같지요. 날씨가 춥고 온도가 내려가야 모자를 내리게 되였습니다.또한 북한군에는 겨울야간에 위병외투가 따로 정해져있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DMZ 2010-07-19 18:26:11
    정말 친절하고 자세한 답변을 주셔서 진짜 감사드립니다. ^^♡
    그럼 일단 북한군도 털모자 귀마개를 내리기는 하는군요. 중국군도 겨울에 경비 서는 것을 보면 귀마개를 접은 털모자를 쓰는 경우도 많지만, 대다수 사진을 보면 거의 귀마개를 내린 사진이 많은 반면, 북한군은 귀마개 내린 사진이 별로 없었거든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제가 기억하고 있는것이 맞는건가요?
다음글
가입인사올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