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근세를 갑자기 내라니 뭔지모르겟네요 |
---|
오늘 우리 사장님이 갑자기 갑근세 7만원을 내라고 하는데 이것이 뭔지 모르겟네요. 아무 고지서도 없이 그냥 돈만내면 되는가요? 다른사람들과 물어보니 달마다 조금씩 제하더라는데 난 왜 월급에서 정상적으로 제하지않고 오늘에 와서 갑자기 이렇게 큰돈 달라고 하는지 모르겟네요. 사장은 1년에 한번밖에 안낸다고 하는데 전아직1년채되지도 않앗는데요. 갑근세 내보신분잇으시면 좀 자세한대답 부탁드립니다. 어떤방법으로 내야되는지 ,,. 또 낸다면 아무영수증도 없이 그냥돈만주면된지 좀 알려주십시오.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여기에 계산법이 설명이 잘돼있네요.
http://momsnet.blog.me/70101401609
갑근세는 단순 용역금액인 경우 보통 급여의 3.3%로 계산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갑근세는 소득이 있는 국민이라면 필수로 내야하는 세금이고 회사에서 급여를 지급할때 갑근세를 제외한 금액을 지급합니다. 갑근세를 떼지않고 지급했다면 세무서에 급여를 신고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사장님께 그동안 매달 신고를 안했다가 이제야 한꺼번에 신고하려는 것인지, 왜 한번에 1년치를 달라고 하는지 사유를 물어보셔야합니다. 매달 직원들 월급에서 갑근세를 빼놓았다가 사업자 세무신고기간에 세무서에 신고를 하는게 정상이거든요.
매월 월급 받을 때 자동으로 회사에서 떼어냈다가 회사가 일괄 세금을 납부하는 겁니다.
일단 정상적인 경우는 아니니 회사에 자세히 물러 보세요.
혹시 계산 잘못해 과지급된 경우일지도 모르니..
영수증 같은 건 필요없지요..이미 월급명세서에 다 내역이 있을텐데..
저의 생각도 그렇습니다. 왜 월급명세서 한장도 없다가 인제야 와서 갑자기 7만원을 내라고 하는지 모르겟네요. 년말도 아닌 지금에 와서 말이예요.
이것도 세금이나 같은데 아무 냇다는 증서도 없이내라고 하는건 부정으로 생각되네요.
아마 영세업체는 체계적인 세무관리를 못하다 보니 생기는 시행착오일 수도 있어 보여요.
그래도 뭔가 증빙서 형태의 급여/세금 내역서가 있을 터인데??
사장님한테 잘 모르겠으니 쉽게 설명 좀 해 달라고 하세요.
여기서 글을 본대로 말을 할려고 햇더니 요즘은 갑근세 달란말안하기에 저도 암말안햇어요. 그러나 맘든든합니다. 만약달라면 여러분들이 갈쳐주신대로 말해보려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