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질문게시판

상세
북한의 가정의례에대해서 궁금합니다.
REPUBLIC OF KOREA 송상범 3 675 2006-11-08 00:19:19
안녕하세요?
저는 북한학을 전공하는 학생입니다.
다음 내용에 관한 궁금증입니다.

[조총련, 성년 동포청년에 축하문
재일본 조선인총연합회(조총련) 중앙상임위원회는올해 만 20세로 성년이 되는 동포 청년학생들에게 축하문을 보냈다.
6일 조총련 기관지 조선신보 인터넷판에 따르면 조총련 중앙상임위는 오는 10일 성년절을 맞아 20세를 맞는 청년학생들에게 보낸 축하문에서 “나라와 민족, 동포를 사랑하고 위하는 올바른 인생관을 가지며 민족적 존엄과 민족적 소양을 지녀 일본땅에서도 민족의 넋을 꿋꿋이 이어나가리라 굳게 믿는다”고 말했다.
축하문은 또 “올해는 광복 60주년과 총련 결성 5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라며 “총련 일꾼과 동포들은 조국 인민과 발걸음을 맞춰 총련 제20차 전체대회 결정 집행을 위한 8개월 운동을 더욱 힘차게 벌여 세계 해외교포 운동의 본보기가 되자”고 촉구했다./연합 ]

이글은 2005년 1월 6일 연합뉴스 기사 입니다.
저는 북측에 성년식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위의 글로 보면 "성년절"이 등장합니다.
성년절이 조총련에만 있는 것인지, 북측에도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북측에도 행하고 있는 성년식이나 성인이되면 어떠한 기념행사가 있는지 아주 상세하게 무척 궁금합니다. 그리고, 최근 북한에서의 장례는 어떻게 치르는지도 아주 상세히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아시는 분이계신다면 자세히 답변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그리고 소중한 자료로 쓰겠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좋아하는 회원 : 3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공감 2006-11-09 17:31:40
    안녕하세요
    북한에는 성년식이 없어요. 특별히 따로 그런 행사도 없구요.
    그리고 장례에 대하여 말씀하셨는데 북한에서는 대부분 장례를 간단하게 치릅니다. 북한에서는 화장을 하지않습니다. 3일장하고 묘를 씁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함흥 2007-01-08 20:15:15
    공감님은 북한사람이 맞는지요?
    언제 탈북하셨는지요?
    북한에도 시신을 화장합니다. 그런데는 기름값이 비싸서 돈없는 사람은 엄두를 못내지요.
    그리고 북한에 성년절이 아니고 청년절이 있습니다.
    말은 달라도 뜻은 같은 뜻입니다.
    공감님 북한사람으로서 대한민국에서 알고싶어하는 문제는 정확히 알려주어야 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북한주민들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다음글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