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질문게시판

상세
조교는 어떤 존재들인가요?
Korea, Republic o 2자이상 0 627 2012-05-22 21:51:51

‘나는 탈북 브로커였다.’ 수기를 보면 이 사람은 중국 경찰에게 "나도 조선(북한)에서 태어났으니, 나도 한번 북송시켜봐라!!"하면서 바락바락 대듭니다.(물론 이 분은 북송당하지는 않고 중국 경찰에게 ‘탈북자와 무슨 관계인가?’, ‘지금까지 한국에 입국시킨 탈북자가 총 몇 명인가?’, ‘왜 탈북자들의 한국행을 돕고 있는가?’ 끈질기게 조사 당하고 경찰 감옥에 수용됩니다. 수기를 보면 이 분의 중국어 실력은 보통인 것 같습니다. 탈북자들을 도울 때는 탈북자들이 중국어 발음을 못하자 재빠르게 "네이멍구 빠거런!"하면서 외치지만 , 중국 경찰에게 조사받을 때는 결국 조선족의 통역을 받습니다.)

다른 수기에서 보면 ‘중국에도 북한 국적의 조교들이 있지만 이들은 간첩들이 많다.’라는 짧은 설명이 있는데 조교들은 어떤 존재들인지 궁금합니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방패 ip1 2012-05-23 00:03:46
    님이 아시다 싶이 조교 조선국적을 가진사람이 중국에 거주하여 사는 사람을 말합니다. 조선국적으로써 중국에서 사는 사람을 중국에서 조교라고 합니다. 조선사람이 일본에 살면 재일동포라고 합니다. 맞습니다 조교들은 간첩이 많습니다. 악날한 북한 보위부가 조교들을 많이 매수하여 중국에 파견도 하고 또 현지에 사는 조교들을 충성심과 얼마간의 금전으로 매수합니다. 그리고 말을 잘 안듣고 일을 성실하게 안하면 그땐 제거해 버립니다. 13억 인구에서 조교 한두명 죽어나가는것은 바다속의 모래알과 같습니다. 또한 조교들은 조선에서 태여나고 친척들이 조선에서 거의다 생활하기 때문에 어쩌지를 못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2자이상 ip2 2012-05-23 22:42:14
    결국 조교들이 보위부 때문에 간첩이 될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존재하였군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벨기에 답변(자유방질문)
다음글
[지원문의]지원이 필요한 분과 일대일 연결 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