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질문게시판

상세
북한에서 남한 방송물이 진짜 유행?
Korea, Republic o 후크선장 0 695 2012-07-06 04:12:40

종종 북한관련 뉴스를 접하다보면 북한에서는 중국을 경유해 들어온 남한 드라마나 영화를 주민들 사이에서 몰래 돌려본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런 방송물들을 전달하는 매체는 CD(씨디롬)나 USB(유에스비) 메모리 칩이라고 하구요,.

하지만, 저로서는 납득하기가 어려운 것이 그런 매체들에 담긴 동영상을 보려면 재생기기 즉, 컴퓨터나 CD재생기가 있어야 할것인 바, 그런 기기들이 과연 북한주민들 가정에 널리 보급되어 있을지 의문입니다.

설령, 비디오 테입등의 형식으로 암암리에 전달될 수도 있겠습니다만, 비디오 재생기, TV등이 각 가정마다 보급되어 있는지요?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이북 ip1 2012-07-06 08:21:00
    TV이는 90%의 세대에 있다고 봐도 될 것이며 그중 컬러TV가 70%가 됩니다.
    CD를 재생해 보는 록화기, 남한의 디스플레이는 3세대중 1대가 있다고 보면 되고 컴푸터는 북한 회령 실정에서는 50세대에 한 대씩 있다고 보면 될것입니다.
    또 중국산 디스플레이가 20m 내에 자체 송출을 하는 것이 있어 디스플레이가 없는 집에서도 수신 할 수 있기에 세관 검사에서 분리 하는 경우가 많으며 북한 정부는 자신들이 생산한 "아리랑" "하나" 디스플레이를 구입하게끔 강요하고 있습니다.
    물론 IT기기들에 대한 정보를 좀 아는 사람들이 활용하고 있지만 말에 말이 넘어가며 주민들에게 확산 되고 있습니다.
    이 물음은 3년전에 누구에 의하여 제기 된 것으로 여러명이 확증하여서 대북민간 단체들이 cd와 usb를 북한에 보내는 운동을 벌리고 있는데 새삼스레 제기 되는군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답은 ip2 2012-07-18 06:39:39
    델리엔케이던가 암튼 뭐 그런 정체모를 단체들의 정체없는 카더라 통신일 확률이 높을 듯
    뭐 간혹 사실인 것들도 있을 수 있지만 일단 근거가 소문인 셈이라 ㅋ
    침대봉소나 과대포장으로라도 별관심없는 남한 사람들에게 읽히기라도 하는 목적인 듯
    북한이라고 뭐 유행같은 게 없을리 없겠지만
    '북한에 한류 대 유행' 뭐 이런 기사 보는 순간 신빙성 극 추락 ㅋㅋ
    뭐 제목이 자극적이니 호기심 유발은 시킬 지 모르지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ㄴㄹㄴㅀ ip3 2012-08-13 14:35:28
    진짜유행 이라면 흠 왜안들고 일어날까요?
    내가 봣을땐 언론 플레이 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가족찾으려하는데요~~~ 어찌해야되는지 몰라서요~~
다음글
북한 기독교인들은 머리가 다 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