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질문게시판

상세
예심국과 반탐과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Korea, Republic o 콜리티기아 0 659 2012-09-26 20:34:50

탈북자 수기를 읽어보면 두 가지 부분이 혼동이 되는데요.

바로 예심국과 반탐과입니다. 일단 북송된 탈북자들이 보위부 청사에 와서 예심국 소속인 보위지도원한테 조사를 받게 되죠.(이들을 따로 예심원이라고 부르는 것 같더군요.)

그런데 실제 탈북자들을 담당하는 보위지도원들은 반탐과 소속이라고 하니(실제 언론에서도 북송된 탈북자들을 조사하는 보위지도원들은 반탐과 소속이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심국과 반탐과의 뚜렷한 차이에 대해 정확히 잘 모르겠습니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또루레기 ip1 2012-09-26 20:55:00
    말그대로 심문하는곳이 예심과, 간첩잡는곳이 반탐과 아니겄소?
    단 탈북자 심문은 북한식으로 생각했을때 반탐정에 관한문제이기도 하고 반혁명에 관한 문제이기도 하니 당연히 반탐부서가 전담하겠지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정탐 ip2 2012-10-05 20:35:07
    아무나라 정보기관이나 말은 조금 다르지만 반탐부서와 예심 부서가 다 있습니다.
    북한보위부의 빈탐 부서는 환마디로 다른나라의 정탐 들과 그에 흡수된 자들과 그들의 활동을 사전에 적발 해 내는 부서입니다.

    그리고 예심부서란 것은 반탐부서에서 잡아들인 죄인들을 전문 신문하는 부서입니다.

    죄인의 죄를 고백 받는 것을을 북한에서는 <심문> 한다고 하고 남조선에서는 <신문>한다고 하죠.

    반탐부서 인간들이 추격 ,잠복, 기타 등등으로 죄인을 잡아서는 자기 부서에서 초벌 문책하여 죄과가 인정되면 정식 문건을 작성하여 전문 예심 부서에 넘기며 예심부서에서는 법규정대로 다시 신문하여 문서를 꾸며서 재판에 회부하는 것이 절차입니다.

    반탐부서에서 초벌 심분하여 죄가 확정 안되면 석방 해야 합니다.
    북한보위부에서 반당 반혁면 분자나 간첩으로 걸린자는 검찰과 재판소의 절차를 무시하고 소리없이 죽이든가 ..아니면 수용소 직행을 ㅗ하는 것이 관례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등신아 ip3 2012-10-08 23:51:24
    거두절미하게 말해서 창과 방패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창은 정탐이고 방패는 반탐입니다. 우리의 국정원에 해당하는 부서가 북한의 국가안전보위부이며 그들은 내부에 침입한 간첩과 역적, 반역자를 색출하기 위해 김일성이가 조직한 부서입니다. 적국에 정탐행위는 할 수 없죠. 다만 해외반탐이라는 부서가 따로 있는데 그들의 활동은 중국과 같은 가까운 나라로 제한이 되어있습니다.

    결국 반탐과는 보위부의 핵심 중의 노란자위이므로 반탐성원들의 위세는 제일이라고 보아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들에 의해 체포된 용의자들은 예심과에서 취조를 실시합니다.

    국군에서 방첩대의 활동이 반탐이라고 봐야 하겠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apstus ip4 2012-12-08 10:52:59

    - apstus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2-12-08 10:58:10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김대중대통령께서 김정일한테 식견있는 지도자라고....
다음글
이탈주민 중에 멀티미디어학원이나 대학을 다니는 분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