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질문게시판

상세
탈북문제에 관해 질문있습니다.
Korea, Republic of 한동현 0 642 2014-10-15 23:03:38

제가 이번에 학교에서 북한에 관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특히 탈북에 관심이 있어서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몇 가지를 질문하고 싶습니다.

1. 현재 탈북을 꿈꾸고 실행하는 사람이 대략 어느 정도인지 궁금합니다.

2. 탈북 할때 브로커를 통해서 탈북을 하는 경우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전체 탈북자들의 어느정도 비율로 브로커를 통해서 탈북을 하는지, 그리고 브로커를 통하지 않는다면 어떤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3. 한국에 있는 몇몇 인권단체가 탈북을 도와준다고 알고 있습니다. 탈북을 꿈꾸고 있는 사람들이 이러한 인권단체가 존재하고 있고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만약 인권단체가 탈북에 도움을 준다면 실질적인 도움과 탈북에 성공했을 때 한국에서의 정착을 도와주는지 궁금합니다.

4.탈북을 할 때 탈북자들의 위험성은 어느정도인가요? 이 때 브로커 혹은 단체의 도움을 받으면 위험성이 얼마나 감소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5. 탈북자들을 대상으로한 국가 차원의 지원이 궁금합니다.

?

이런 사실은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찾을 수 있는 정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는 인터넷보다는 저 사실적이고 실질적인 이야기가 듣고 싶었습니다. 민감한 질문이 있다면 답변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1152634921 ip1 2014-12-23 21:14:32
    북한에대해 공부하지 마세요 .해봤자 화나고 북한그 김3대가 하는그런정치가 개정치라는것뿐입니다.저는십여년간격어봤으니말입니다 중국에친척이있는북한주민들은 여권을해서좀 다닐수있는데 중국눈치를좀 보기때문이죠 ,그런분들은탈북도쉽게하는데 중국에서여권을만들어서즉시날아오니깐 돈도쉽게끌수있으니깐.탈북자중에10%도 한국입국을못했다고해도과언이아닙니다 가족중에 부모님 나이가많으셔서 홀로남겨두고떠나지못하니깐 여러가지원인이있습니다 ,가다가잡히면 가족에친척까지망하는근심. 20대들은생각이짧아선지 쉽게선택을 합니다 혼자서도탈북하고 성공해도 우울한상태에서세상을보내죠 가족생각에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군부대 번호는 어떤 뜻이 있나요?
다음글
선배님들께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