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질문게시판

상세
선교사들을 납치하는 이유가 뭔가요?
Korea, Republic of 포비에스 0 849 2015-03-31 21:36:17

탈북자분들도 뉴스를 통해 2명의 남한 선교사가 간첩 혐의로 국가안전보위부에 체포되었다는 기자회견을 보셨을 겁니다. 이미 그 전에 미국인 3명도 억류되었지만(2명만 수용소에 징역형을 받았죠.), 저번처럼 국가안전보위부가 직접 군복을 입고서 모습을 드러낸 것은 처음이었죠.(현재까지 석방되지 않은 김정욱 선교사도 간첩 혐의로 구속되었다고 밝혔으나, 그 때는 보위부가 군복을 입지는 않았습니다.)

반대로 한상렬(역시 같은 목사였죠.)과 노수희같은 경우도 북한에 불법입국을 했었으나, 판문점으로 돌려보냈었죠.(어떤 기사를 보니 북한에서 정치적인 이용가치가 없으면 ‘너같은 놈 필요없어!’하고 가차없이 판문점으로 돌려보낸다는 내용이 있긴 합니다. 현재 억류된 3분들은 아예 송환통지문 접수 자체를 거부한다고 하죠.)

다 해당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북한에서 최소 납치를 해서 구속시키는 남한 사람들의 직업을 보면 대체로 기독교 목사가 많은데 남한에서도 기독교 목사는 그리 존경받지 못하는 직업인데 굳이 북한에서 선교사들을 납치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납치한다는 것은 말 그대로 써먹을 만한 이용가치가 있다는 뜻이니까요.)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분명히 ip1 2015-04-01 00:15:23
    이봐요, 납치라는 말은 자기 국가나 어떤 합법적인 활동지역이 아닌 곳에서 비법적으로 끌고 가는것을 말하는데, ... 북한이 선교사들,,누구를 어디에서 납치해서 끌어갔다는건가요?
    지금까지 북한의 납치문제가 국제화된 것은 일본땅에서 일본인 납치라든가, 남한땅에서 남한인 강제 납치든가 아니면 외국 어디에서 외국인 강제 납치가 문제였지... 지금처럼 제발로 북한에 걸어들어간 남한 선교사를 체포한 것을 납치라고는 안하죠
    납치가 뭔지 제발로 걸어들어가서 체포된 것이 뭔지를 분명히 해보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heikanhu ip2 2015-04-01 11:41:56
    그건 기독교 선교사들이 뻔질나게 북한을 드나들기 때문입니다.
    전도라면 지옥까지 쫓아갈 수 있는 그들에게 북한은 마치 미개척 신대륙이나 다름 없으니깐요.
    실제로 북한에 대한 우리나라 민간 지원은 거의 대부분 기독교 계열입니다.

    근데 김일성을 유일신으로 종교화한 북한으로선 이들이 트집잡기 딱 좋은 부류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김홍철 ip3 2015-04-01 15:02:57
    김정은 정권에 이용하는 것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회원님들에게 부탁드립니다.
다음글
탈북자 관련 방송 소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