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질문게시판

상세
보험에 대한 질문 부탁 드립니다..
Korea, Republic o 삐짐이 0 553 2008-02-14 18:39:15
안녕하세요... 날씨가 좀 따듯해 졌네요.. 여러분들마음도 따뜻해 지길 바랍니다.. 다름이 아니라,,, 보험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요즘 보험은 다보장된다하면서 정작 보험 보상 받으려면 토하나 단어하나 트집 잡고 잘 보장 안해줄려하잔아요.. 제가 며칠전 그랬어요.. 그래서 해약 하려고 하는데.. 믿음성 있고 안전성과 사기성 없는 보험 들려고 하는데 잘 아시는 분들 있음 좀 알려주심 넘 감사 하겠습니다,... 그럼 낼도 존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어머니 2008-02-14 19:42:31
    요즘 대한민국의 보험이라는것이 실제로 사람을 위한 보험인것이 아니라 돈을 벌기위한 수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꼴꼴도야지 2008-02-14 21:26:13
    글쎄요...보험사측은 님이 말씀하셨듯이...돈을 적게 내어주는 것이 저들의 입장에서는 이익일테고 님은 님대로 자기가 탈 수 있는 보험금은 타고 싶은 것이 상반대의 현실입니다.
    그러니 님이 세부약관이라든가 하는 것을 잘 따지고 알고 가입을 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일 것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오뚜기 2008-02-15 06:50:40
    삼성화재에 가입하세요.저도 거기에 가입했는데 너무 좋아요 보험설계사가아주 상세하게 알려주고 또 저렴하면서도 보상되는 부분이 많거든요. 보험사님 전화번호 알려줄께요. 혹시 도움이 될련지.... 011-9827-6091성함은 김기남씨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shfkddl63 2008-02-15 16:05:26
    지금 보험회사에 들어가 우리 탈북자들에게 보이지 않는 방법으로 손해를 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다 그렇다고는 말하지 못하겠지만 솔직히 말하면 우리 탈북자들이 꼭 필요에 따라 또 수준에 맞게 들도록 권유하는게 아니라 자기의 수당이나 챙길 속셈으로 능력에 맞지도 않는 상품을 권유하여 온갖 감언리설로 속이고``` 특히 처음 오신 분들 , 보험은 필수지만 선택은 중요하다는 말로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심중해야 합니다.
    보험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우선 자기가 보험료를 지불할수 있는 능력이 얼마인지를 잘 따져보고 또 별로 병원을 이용하지 않으시는 분이시라면 입원료를 지급한다고 광고하는 상품에 눈독을 절대로 들이지 마시고 꼭 필요한 상품을 선택하십시요. 우리 동네의 한 탈북자는 그 비싼 삼성화재에 많은 사람들은 끌어넣고 과도한 비용을 물지 못한 탈북자들이 이미 지급한 비용을 한푼도 돌려받지 못하게 하고 자신은 모든 책임을 회피하고 수당만 챙기고 외국으로 달아나는 일도 잇습니다. 큰 보험에 들었던 분들 보험사에 빼앗긴 돈만 해도 한두달 벌어야 할 귀중한 돈입니다. 대한민국의 모든 보험사는 다 친절하고 서비스는 영업맨의 가장 첫째가는 매너이자 사람과의 사업방법이 아니겟습니까. 내가 사고를 당하거나 과도한 병원비용을 지불할때 그렇게 살뜰한 보험사나 보험맨이 얼마나 되겟습니까. 보험료는 내가 내는것인만큼, 신중 또 신중하십시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경험자 2008-02-19 01:31:09
    우리 새터민들이 보험에 대하여 잘 알지 못하고 가입잘못했다가 100만원이상씩 손해본 사람들이 많습니다.
    좋은보험이라고 해서 이것 저것 가입하는분들이 많으신데, 만약에 제가 상해사고났다고 할때 삼성화재에서 보험료 받고 ,또 동부에서도 보험료 받을수 있다고 오산하지 마세요...

    인터넷에 다뜨기 때문에 서로 보험사들이 토론해서 만약에 500만원이라면 (자신이 2개 가입했다고할때) 절반씩 나누어서 준답니다.
    그리고 자신에게 잘 맞게 보험을 짜서 들어서 보험료를 혜택받을수 있는쪽으로 싸게 드세요...저의 경험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철의비 2008-02-19 20:46:47
    보험사도 장사기는 하지만 규정 상 지급을 해 주어야 하는 상황에서 보험금을 안주는 경우는 없다고 생각 하셔도 될겁니다. 지금 널리고 널린게 보험회사고 서로 고객 뺏어가려고 혈안인데 그런거 소문 한 번 잘못 나면 보험사 망합니다. 하지만 보험상품에 가입 할 때에는 여러가지 신중히 고려해야 할 것들이 많죠. 윗 분 말씀대로 같은 종류로 중복 가입해도 혜택을 다 못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원래 법 적으로 한 종목의 보험에는 한 회사의 보험 상품만 적용이 되는건지 보험사의 횡포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종류별로 하나씩 드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환급형인지 소멸형인지도 계산기 두들겨 가면서 확인해 봐야지요. 저는 월 13만원 짜리 환급형 생명보험 하나 들고 있는데 은행 이율보다 비싸기 때문에 그냥 저축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싼건 환급받을 수 없으니까 건강한 사람은 나중에 들어간 돈이 아깝죠. 보험 가입하실 때 잘 모르면 보험 영업사원의 말에 일단은 귀를 기울이지 마세요. 가족과 상의해 보겠다고 하거나 생각해 보고 나중에 연락 주겠다 말하고 인터넷 같은 곳에서 한번 찾아 보고 가입 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사기성 보험이라는 것은 없습니다... ㅎㅎ.. 부당한 방법으로 보험금 타려는 사기꾼들은 많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jjj 2008-02-27 02:34:00
    외국보험이 가입조건은 까다로운 편이지만 보장이 잘 됩니다.
    국내보험은 가입이 쉽고, 예금자보호가 된다는 점에서 저도 선호하였었지만 지금 생각해 보면 보장이 잘 되는 외국보험이 더 나은 듯 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북한에 큰 소나무가 있는지요.. 숭례문 복원관련 질문
다음글
운전면허자격증에 대하여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