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지역모임

상세
안녕하세요? 충청지역분들 꼭 봐주세요. 도움드리고 싶네요.
Korea, Republic o 행운천사 1 882 2010-03-30 11:10:23
반가워요. 저는 여기 한국에 온지 만2년이되는 사람입니다.
제가 와서 오래동안은 아니지만 한국에서 생활하면서 처음 여기와서 아무것도 몰라서 고생하던 때가 많이 생각나서 여기 금방오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싶어요.
저는 지금 충남도지역 하나센터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여기 오신기 1년이내 되시는 분들을 위해서 하나센터에서 많은 프로그램과 도움이 되고자 노력을 하고 있은 중이니 많은 북한이탈주민님들의 관심 부탁드릴꼐요.
제가 관할하는 지역은 공주, 보령, 연기, 서천, 등등 아산과 천안 쪽 부근으은 제외한 나머지 지역분들의 관심 부탁이요.
저의 하나센터는 새터민들의 취업지원, 또 처음에 여기 오셔서 아무것도 모르는 일들에 대하여 일일이 알려들며 도움이 되여드립니다.
모르는점. 심리상담과, 법률등. 모든것을 새터민들을 위해 운영하고 있으니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kffcn-hana.or.kr 충남중남부 하나센터 사이트입니다.
많이 이용해주세요.
좋아하는 회원 : 1
사과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북한남자 ip1 2010-12-15 11:36:08
    안녕하세요
    탈북자입장에서한마디합니다
    하나센터에서 일한다고했는데 지금 하나센터에서 금방온 탈북자들한데 이상한 말을하면서 교육을 한다던데 .........
    선배들말 무조건 듣지말라고 ...
    다 사기군들이니 아무말도 듣지말라고 .....
    그러면서 지들은 멀그렇게 잘해주는것도 없으면서..
    현실성있는 교육을 주지도 못하면서 이론적으로배워서 현사회서 살아갈수 있을가요?..
    보험도 안들은 사람들 병원에가서 무료로 검진해준다고 하구선 그사람 병이있으면 끝까지 무료로 치료해줄것도 아니면서 ...
    병있는 사람들은 평생 자기돈 들여가면서 치료받아야 하는게 이세상인데 병원비가 누구집 강아지 이름도 아니고 엄청 비싼데 .
    일단 보험 들이고 건강검진 받으러 가면 좋겠네요...
    그리고 선배탈북자들 말 무조건 듣지말라고 한말 그런말로 교육하지 마세요.......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삭제
  • 철산 ip2 2011-09-14 22:37:54
    북한남자 님의 말에 한표 딱 맡는 말이네여 ^^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평택사시는분들 ....
다음글
부산 덕천동 묶은지식당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