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뉴스

상세
中 경찰, 한국 가려던 탈북여성 6명 체포
동지회 2009 2007-04-12 10:48:18
남부 윈난성서..사건 주모 한국인 1명도

중국과 라오스를 거쳐 한국으로 가려던 탈북 여성 6명이 최근 중국 남부 윈난(雲南)성의 중국-라오스 국경지역에서 경찰에 붙잡혔다고 신화통신이 10일 보도했다.

신화통신은 또 이들을 한국으로 데려가기 위해 일을 꾸민 한국인 주모자도 미얀마 당국에 체포돼 신병이 중국 측에 인도됐다고 전했다.

중국 동부 산둥(山東)성 칭다오(靑島)시 공안국 산하 출입국관리국 경찰은 지난 1일 윈난성의 유명 관광지인 시솽반나(西雙版納)태족자치주 징훙(景洪)시에서 현지 경찰의 협조를 받아 탈북 여성들을 체포했다.

이들은 칭다오를 출발한 후 상하이, 윈난성 성도 쿤밍(昆明), 쓰마오(思茅)를 거쳐 이날 새벽 4시30분께 침대버스 편으로 징훙시 버스 터미널에 도착한 직후 차를 가지고 마중 나온 중국인 2명과 함께 붙잡혔다.

중국 경찰은 탈북 여성들을 조사한 결과 이 사건의 주모자가 한국인이고 조사 당시 미얀마 모처에 있다는 사실을 밝혀낸 후 미얀마 당국에 그의 체포와 신병인도를 요청, 미얀마측의 협조로 신병을 넘겨받았다.

신화통신은 그러나 탈북 여성들과 한국인 주모자의 신분이나 연령, 현재의 위치 등에 대해서는 전하지 않았다./연합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구원 2007-04-12 20:56:46
    중국 정부에 철저한 대책이 있어야 합니다 중국 정부는 이러면 않됩니다 .. 무고한 탈북자들이 북한에서 자유를 찾아 떠앗는데 중국 정부는 앞으로 저주 밭을 것입니다 북한이 붕괴된후 꼭 손해배상금 이나 용서치못할 엄격한 조치가 생길 것입니다.. 그사람들이 북송되면 뻔히 죽음의 길로 간다는걸 알면서 어찌 그럴수 잇습니까? 그렇타고 중국 정부에 탈북자들이 중국에서 살게 해달라고는 하지 않고 있지 않습니까? 더이상 자유 찾아 떠나는 북한 백성들을 죽음의 길로 몰아 여치 마십시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北 "美원조정책은 세계지배 위한 것"
다음글
“한국드라마 보고 사랑이 뭔지 알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