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뉴스

상세
북한민주화위원회 '탈북정치범 이상혁' 구명 촉구
REPUBLIC OF KOREA 관리자 630 2007-10-29 13:08:57
데일리NK 2007-10-29 12:38

"정치범 북송되면 처형은 시간 문제"

북한민주화위원회는 지난 24일 중국 옌지에서 변방경비대에 체포된 탈북자 정치범 이상혁(33) 씨와 동료 1인의 석방을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위원회는 26일 중국 정부와 대한민국 정부, 반기문 유엔 총장을 상대로 “이 씨와 같은 정치범은 북송되면 총살조차도 관대한 처벌"이라며 범 정부 차원의 구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중국 정부에 대해 “이상혁 씨와 그 동료에게 자유의사에 따른 망명을 허용해 달라”고 요청하는 한편, “대한민국 정부도 신속히 중국 정부와 협의해 이들을 자유의 땅으로 데려와야 한다”고 호소했다.

이어 “반기문 유엔총장은 탈북자들의 절절한 염원에 귀기울여 달라”면서 "유엔의 권능으로 이상혁 씨 외 1인의 자유의사에 따른 망명에 힘써 달라”고 부탁했다.

데일리NK는 이 씨가 체포된 24일 긴급 속보로 이 사실을 국내에 처음 알린 바 있다. 이 씨 등은 한국에 있는 친척들과 연락을 취하며 북한 내부 자료를 다수 외부로 유출해온 혐의를 받고 있다.

이 씨는 중국 공안에서 중국 내 행적에 대한 조사가 끝나는 대로 북송 될 가능성이 커 시급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인권단체들은 지적하고 있다.

남진택 대학생 인턴기자(한동대 3학년)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hanmit 2007-10-29 14:19:21
    정말 듣고싶은 대답이였습니다.
    그들이 북송되여가면 무조건 총살당한다는것을 알고있는 중국당국은 인간으로서의 자책감을 가져야 한다고 봅니다.
    중국당국도 우리와 같은 사람이라면 인간의 탈을 쓰고는 그들을 다시 죽음의 소굴로 보내지 말기를 바랍니다.
    너무나도 가슴아프고 듣고싶은 정말 반가운 소식이였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그들이 이대한민국으로 무사히 와서 자신들이 누리고싶은 자유와. 행복을 되찾으면 더이상 바랄것이 없습니다.
    만약 그들이 그냥 북송된다면 중국당국은 인간의 탈을 쓴 승냥이보다 못한 인간들이죠
    원래 그렇게 한것은 인정하지만 이번만큼은 큰 마음을 두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중국 해역서 북 선박 전복…22명 실종
다음글
"통일비용 8천억∼1조3천억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