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뉴스

상세
탈북 청소년 교육지원 포털 사이트 개설
파이낸셜 뉴스 2010-03-30 11:30:00 원문보기 Korea, Republic o 관리자 657 2010-04-06 13:54:42
앞으로는 탈북 청소년 교육에 대한 다양한 자료와 최신 정보 및 전문상담을 전용 포털 사이트와 상담콜센터를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교육과학기술부는 31일부터 탈북청소년교육지원센터(소장 한만길)에서 탈북 청소년 교육지원을 위한 포털 사이트(www.hub4u.or.kr)와 상담콜센터(02-3462-0111) 운영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교육 포털 사이트에는 그동안 시·도교육청, 학교, 민간교육시설 등에서 탈북 청소년의 학습과 적응을 돕기 위해 개발한 다양한 학습용 교재, 동영상 및 북한·통일교육 자료 등 총 150여 자료가 탑재되어 있다. 이에 따라 남북한의 언어, 문화, 가치관, 교육과정의 차이 등으로 학교생활 적응과 진로선택에 고민하는 탈북 청소년들의 어려움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교육 포털 사이트 개통과 함께 전화를 통해 탈북 청소년에게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교육지원 상담콜센터도 운영된다. 상담콜센터는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탈북 청소년 교육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상담사가 교육정보, 진로·진학지도, 심리 및 적응상담 등 탈북 청소년들이 필요로 하는 교육상담을 실시간으로 지원한다.

교과부 관계자는 “최근 탈북 청소년 수는 급증하는 추세”이며 “이번 포털 사이트와 상담콜센터 운영은 탈북 청소년·학부모·교사에 대한 상시적인 교육지원을 위한 시작이며, 앞으로도 탈북청소년이 학교에 잘 적응하여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노정용기자 noja@fnnews.com

원문 보기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탈북교사들의 숨은 실력…'평점 95점 이상'
다음글
3차 방어전 갖는 탈북복서 최현미, 여전히 후원사 못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