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뉴스

상세
공원 건설로 평양 '천지개벽'?…김정은 치적선전
데일리NK 2012-11-19 14:07:59 원문보기 관리자 772 2012-11-20 12:40:27


▲조선중앙통신은 17일 새롭게 단장된 공원 등 주민 편의시설을 소개했다./조선중앙통신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지난 17일 새롭게 단장된 주민 편의시설 등 평양 시내 모습을 30여 장의 사진을 통해 소개했다. 이는 김정은의 업적 쌓기의 일환으로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통신은 인민군장병들이 최근 40여 일간 노력 끝에 평양을 세계적인 도시, 선군문화의 중심지답게 꾸리기 위한 투쟁을 벌여 새로운 평양번영기를 창조했다고 주장했다.

통신은 "평양시 10여 개 구역에 체육유희오락과 편의봉사시설들을 갖춘 18개 공원들이 새롭게 일떠섬으로써 수도의 풍치가 더욱 아름다워졌다"면서 "종전의 모습을 찾아볼 수 없게 변모시킨 '천지개벽'"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김정일 애국주의를 신념으로 체질화하고 경애하는 최고사령관 동지의 명령을 결사 관철하는 백두산 혁명강군의 불타는 애국충정과 군인기질, 군인본때가 낳은 기적"이라고 덧붙였다.

통신은 합장강 정리공사, 보통강 정리공사, 평양 시내 공원꾸리기 등 인민군대의 활동을 선전하며 "상상도 할 수 없는 놀라운 속도"라고 거듭 강조했다. 북한이 '천지개벽', '기적'이라고 선전하는 공원의 모습은 자본주의 사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풍경으로 북한이 김정은 치적으로 선전하기 위해 이와 같은 수사를 사용한다는 것이 탈북자들의 지적이다.


▲조선중앙통신이 공개한 평양시내 공원 모습. 태양열을 이용한 가로 등이 눈에 띈다. 뒤로는 류경호텔이 보인다./조선중앙통신


▲조선중앙통신이 최근 공개한 주민 편의시설. 통신은 '천지개벽', '기적'이라고 선전했지만 자본주의 사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공원 모습이다./조선중앙통신

박성국 기자

원문 보기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정직한사람 ip1 2012-11-21 02:47:14
    한국과 조선의차이점이 무엇인지아는사람? 누구도없을거에요 탈북자들은 조선이 나쁘다는소리만 하지요 나라가아무리없다구하지만 그래도 직장에나가면 인간미가 흐르고 그리고 무상교육 무상 의료 가있어요 여기중국에서보니 구급환자도돈내는수속을안하면 병을안보아주는데 조선은구급환자가도착하면먼저치료하고 그다음병력서<이름.나이.사는곳.직장직위>을작성하면끝인데 습관이되서그런지 낮이설어요한국은어드런지요? 여기는전문조선을욕하는글이군요!정치는그나라실정에맞게인민에게리가되게하느거아니에요 기자선셍님생활에 재벌가처럼살수있는지요 참조선은핵가지고있는 핵보유국이에요! 그리고 조선이 한국에대하여 많이안것은요.김대중대통령의 조선방문과 물자지원이들어올때에요 이글을반박하시는분은 조선에서다른사람에게 나쁜일을하신분일게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화꾸냥 ip2 2012-11-21 22:15:45
    참대단혀~중국분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北 &#039;보여주기式&#039; 국경도시 개발 주력 왜?
다음글
&quot;자진입북 김광혁 부인 고정남은 北정보원&qu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