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공지사항

탈북자동지회 최신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 드립니다.

상세
[보도자료]탈북자동지회, 봄맞이 체육대회 및 문화행사 개최
Korea, Republic o 관리자 3170 2011-05-14 22:24:03

탈북자동지회, 봄맞이 체육대회 및 문화행사 개최

전국 1천여 명 탈북자들 참여
오세훈 서울시장, 한나라당 권영진의원, 홍정욱의원 격려사
탈북가수 한옥정씨 초청가수 공연


탈북자동지회(회장 홍순경)는 오는 28일 육군사관학교에서 전국의 탈북자들이 참여하는 체육대회 및 문화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내에 정착한 탈북자들의 단합과 화합, 격려를 위해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전국 1천여 명의 탈북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줄다리기, 이어달리기, 남녀달리기 등을 통해 단합과 우의를 다지게 된다.

행사는 오세훈 서울시장과 한나라당 권영진의원, 홍정욱의원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종목별 경기에 이어 초청가수 한옥정씨 등의 초청가수 공연과 노래, 장기자랑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탈북자들이 북한에서도 즐겨했던 운동인 줄다리기와 이어달리기 등의 종목으로 체육경기를 하는 것이 특징이다.

탈북자동지회 이해영 사무국장은 “올해는 탈북자동지회가 故황장엽 선생님이 탈북자동지회를 창립하신지 13년이 되는 해이다. 이제는 국내 입국한 탈북자가 2만 명을 넘은 시점이고 지역사회에서 많은 활약을 하고 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탈북자들이 단합하고 에너지를 충전해서 사회에 정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행사는 많은 지역사회단체들의 후원과 협력으로 진행된다.”며 행사후원자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행사는 5월 28일 오전 10시 서울 공릉동 육군사관학교 화랑구장에서 육군사관학교 군악대 연주로 시작한다.

후원 : 통일부, 서울특별시, 재)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 육군사관학교, 사)북한민주화위원회,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노원지구협의회, 노원구 새마을부녀회, 공릉종합사회복지관, 사)통일을준비하는탈북자협회, 가수 한옥정

행사 문의 : 탈북자동지회 02-3402-1616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동방 ip1 2011-05-20 14:59:05
    가봐야 겠네요 모두들 참가한다고 하니 우리 북한사람들한데 좋은기회가 되겠네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배명섭 ip2 2011-05-25 20:59:23
    안전하고 즐거운 행사가 되기를 바랍니다 배명섭 m(__)m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사람찾기 이용 안내
다음글
북한인권 개선 촉구와 3대 세습 반대 성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