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기하지 말자! |
---|
● 역경을 즐겨라. 성공은 바로 실패의 뒷자락에 숨어 있다 나폴레온 힐이 쓴 책에 보면 다음과 같은 작자 미상의 글이 소개되어 있다. “인생을 10원에 파는 사람에게 세상은 그 이상을 지불하지 않는다. 나중에 후회해 봐야 팔 것은 아무것도 남아있지 않다. 인생에 고용되고자 하는 사람에게 인생은 바라는 것만큼의 임금밖에 주지 않을 것이다. 일단 임금이 결정되면, 평생 그 임금에 만족해야 한다. 그러나 비록 비참한 일이라고 해도 스스로 고생을 배우며 의지를 갖고 전진하는 사람에게 세상은 무한대의 보수를 줄 것이다.” 영국의 작가 존 버니언이 이라는 세계적인 작품을 완성한 것은 그가 종교 재판을 받고 감옥에 갇혀 있을 때였다. >라는 유명한 작품을 남긴 미국의 작가 오 헨리 역시 미국 오하이오 주에 있는 감옥에서 자기 안에 있는 소설가로서의 재능을 처음 발견했다. 그래서 비참한 죄수가 위대한 작가로 변신하게 된 것이다. 커다란 업적을 남긴 사람들도 비참한 처지에서 출발한 경우가 많다. 헬렌 켈러는 볼 수도 들을 수도 말할 수도 없는 시련 속에서 인류 역사의 한 페이지에 그 자취를 남겼다. 베토벤은 나중에 귀머거리가 되었고, 을 쓴 존 밀턴은 장님이었다. 그러나 그들은 패배를 인정하지 않고 자신의 간절한 열망, 진실한 비전을 결코 포기하지 않았다. 하늘을 날고 싶다는 라이트 형제의 진지한 꿈은 오늘 날 전 세계를 하나의 마을, 지구촌으로 만들어 놓았다. 뿐만 아니라 정신병자 취급을 받으면서도 눈에 보이지 않는 전파의 힘을 이용해 보겠다는 꿈에 인생을 건 마르코니가 있었기에 오늘 날 라디오와 텔레비전이 탄생할 수 있었다. 21세기 태평양 시대를 향한 우리들의 꿈, 우리를 이상의 세계로 잡아당기고 있는 비전은 너무도 소중한 것이다. 뭔가 잘 안된다고, 힘들어진다고 해서 너무 쉽게 포기하지 말자.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힘을안고 갑니다 !!!!
열심히 살아가겠습니다!!!
후날 뒤돌아볼때 뼈 아픈 후회가 없도록 늘 도전하며 열심히 살겠습니다.
자부심을 가지고 당당하게 이 사회의 일원으로 살아 갈수 있도록 손 내밀어 잡아주시고 새 삶의 활력소를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혹시 아시는분이 있으면 좀 갈켜주세요~!!
사고지역도 아시면 함께 알려 주세요! (양덕이였던가?..)
이메일: okok-717@hanmail.net
그리고 여기에 글을 어떻게 올리는지 방법 좀 알려주세요~!!
거기서 님이 올리고자 하는 '방'을 선택하시면 선택된 화면이 떠요.그 화면의 맨 아래에 <글쓰기>라고 있어요.클릭하셔서 글쓰기 화면이 뜨는데 거기에 글을 올리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