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착지원

정착지원도우미

상세
[정보]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무료 강연- "명품부모가 명품자녀를 만든다"
Korea, Republic o 아이팀 1 798 2013-07-26 19:39:26

안녕하세요.

저희는 서울여자대학교 인액터스 아이팀입니다.

 

저희 아이팀은 위와 같은 목적으로 현재 북한이탈주민분들의 안정적인 남한 정착을 함께 하고자 모였습니다. 아이팀은 북한이탈주민들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자립수단을 확보하도록 도와 안정적인 정착을 유지할 수 있도록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저희 아이팀은 북한이탈주민 가족을 위하여 '명품부모 명품자녀'강연과 교류의 장을 열게 되었습니다.

 

1. 일정: 7월 31일 오후 2시~5시

2. 장소: 혜화역 서울여자대학교 대학로 캠퍼스 다움관 601호

3. 강연 내용: "명품부모가 명품자녀를 만든다"

              1부: 기질을 통한 자녀와의 관계 맺기

              2부: '나는 누구인가?', '나는 어떠한 부모일까?'

                (현재의 나의 위치?, 미래의 나의 위치?, 부모유형 찾기)

4. 강연 방식:

도형검사, 기질검사, 스타일 조사표, 부모유형검사 등 검사지와 활동지 후, 이에 따른 결과와 해석 그리고 심리 전문가이신 강사님과의 강연으로 진행됩니다.

* 여기서 진행되는 검사지와 강연은 강사님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며, 무료입니다.

* 강사님의 소개는 http://club.cyworld.com/enactus-i 에 들어가시면 포스터에 제시되어있습니다.

5. 강연 목표

"명품부모가 명품자녀를 만든다" 강연을 끝나고 나면 북한이탈주민분들이 아래 제시되있는 3가지를 얻어 가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강연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1) 나는 누구이며 나의 위치에 대해 알 수 있다

2) 나의 기질유형의 장단점과 보완점을 알 수 있다

3) 나의 부모유형과 교육유형을 알 수 있다

 

6. 모집인원: 선착순 20명~25명

7. 참가비: 무료

8. 신청문의: 010-3904-1521 또는 suj7574@naver.com으로 성함 및 연락처, 참석인원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포스터와 약도는 http://club.cyworld.com/enactus-i에 게시되어있습니다.

강연이 끝난 뒤에는 다과회 시간도 마련되어있습니다. 저희 아이팀은 북한이탈주민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여러분들이 겪고 계시는 어려움도 듣고 싶으며 저희를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의견도 듣고 싶습니다. 저희는  다과회 시간에 여러분과 함께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싶습니다. 여러분들의 이야기가  저희에게는 무엇보다 큰 힘이 된답니다. 저희에게 꼭 많은 북한이탈주민분들을 만나서 이야기른 나누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또한, 다과회 시간에는 강사님에게 못해던 질문도 할 수 있는 Q&A시간도 마련됬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감사드립니다.

좋아하는 회원 : 1
3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정보] 탈북 청소년을 위한 정부지원 무료 캠프 - 탈북청소년캠프
다음글
(사단법인 해솔직업사관학교)20대 전후 남.여 청년초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