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여러분들의 생각은 전쟁이 일어나면 좋겠어요?
Korea Republic of 김현아 0 720 2009-07-09 15:10:51
지금 북한에서 150일 전투로 주민들의 통제를 강제적으로 하고 있는데요.

북한 주민들 속에서는 차라리 이럴 바에는 전쟁이 일어났으면 좋겠대요

북한정보센터에서 퍼온 기사입니다. http://www.fnkinf.com/

북한 주민들, 보다 전쟁이 낫겠다.

북 주민들, 쌀값이 더 뛰어오를까 봐 조마조마

북한이 진행하고 있는 ‘150일 전투’로 인해 주민들의 시장통제가 강화되면서 여기저기서 아우성 소리가 터져 나오고 있다고 내부 통신원이 전해왔다.

150일 전투는 지난 4월말부터 노동당 창건 64주년인 10월 10일까지 북한주민들을 총동원하여 괄목할만한 경제성과를 이룬다는 계획으로 출발하였지만 시장에 의존하여 살아가던 주민들에게는 사형선거나 다름없는 조취라고 반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 내 소식통은 ‘150일 전투’를 시작하면서 오 후 2시에서 4시까지 진행 되였던 장마당 개장 시간도 최근에 저녁 6시에서 8시까지로 변경되어 사실 상 장마당 봉쇄를 진행하였고 또 오전 9시~정오 사이 거리 통행금지를 오후까지 확대한 분위기에 주민들이 불안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청진에서는 쌀값이 2천2백 원에서 2천5백 원 사이로 거래되는 데 시장에서 쫓겨나 배급도 주지 않는 공장 기업소로 출근해야 하는 주민들이 쌀값이 더 오를 경우 또다시 대 아사에 직면할 것이라는 우려가 팽배해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장마당 통제로 골목장마당과 거리 장마당이 한때 성행했지만 이마저 순찰성원들에 의해 강제 해산되거나 물품들을 압수당한다면서 ‘150일 전투’ 기간에 사소한 불응이나 반항도 엄격히 처벌하라는 지시로 인해 지금까지 북한에서 볼 수 없었던 공포분위기가 연출되고 있다고 했다.

일부 북한주민들은 “이러다간 전투(150일 전투)가 끝나기 전에 굶어서 죽겠다. 이렇게 앉아서 다 굶어 죽을 바에야 차라리 전쟁이라도 일어나면 살 사람은 살 것이 아니냐”고 노골적인 불만을 표한다고 전했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namini 2009-07-09 15:38:03
    150일 전투,한미 사이버 공격,대남 심리전,핵실험,장단거리 미사일 발사 등 현재 진행되고 있는 것들은 모두 김정일,김정운의 실적을 내세우기 위한 행위로 생각됩니다.

    권력을 세습하기위한 시나리오대로 움직이고 있다고 봐야겠죠.

    앞으로 김정운의 업적을 내세우기위해 북한이 타격을 덜 받고 한국이나 미국이 타격을 많이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것은 무엇이든지 발생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번 한미 사이버 공격이 좋은 예이죠.

    그러나 실제의 전쟁으로는 발전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국지전이라도 발생하면 북한이 심각한 타격을 받게 될 것이고 이것은 김정운에게 치명적인 손상을 입기때문이죠.

    그렇게되면 권력세습은 물거품으로 되기 쉽기에 섣불리 행할 수가 없겠죠.

    앞으로 또 어떤 사건이 발생할 지 흥미롭게 지켜보도록 해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전쟁할 2009-07-09 18:09:29
    전쟁요? 누가요? 이 정부가요? 이 정부는 그럴 베짱도없이 그저 언론플레이만 합니다. 지난 정부 흠집내기만할뿐 실질적인 노력은 안합니다. 그럼 북한이 할까요? 뻔히 지는게임을? 결국 북한은 체제결속을 위함과 세습을 위함 그리고 남한에 무언의 메세지정도? 그이상도 그이하도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봉쇄하면 북한이 항복하고 내가 잘못했어 이렇게 빌겠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다빈 2009-07-09 22:36:44
    150일 전투란 무슨 전투인가요? 보리고개를 가리키는 말인가요? 아니면 또 무슨 사상대전변을 일으키는건가요. 한마디로 사람들을 또 건전한 사상으로 무장시키는 그 지겨운것 말인가요? 150일 전투의 의미를 알고 싶네요ㅣ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김현아 2009-07-10 15:23:41
    150일 전투란 김정일이 김정운을 후계자로 내세우기 위하여 북한 당창건 10월 10일까지 전투를 벌려 모든 공장, 기업소, 농장들에서 평상시와 다른 운동을 한다는거예요. 그 기간 까지 150일간 말이죠. 그래서 북한 주민들은 장마당을 제대로 운영도 하지 못하고 강제적으로 끌려다니는 거죠.
    그리고 평상시는 걸어다녔다면 이 기간에는 뛰여다닌다고 생각을 하면 되요. 옛날 속담에 '금강산 구경도 식후라는 말'이 있어요. 근데 아무것도 먹지 못하고 어떻게 달릴수 있어요. 북한이 전에는 김일성과 김정일을 위해서 지금은 김정운을 위해서 북한주민들이 고생하고 있어요. 150일 전투 기간에는 아무데도 마음대로 다니지도 못하고 증명서와 주민등록증이 있어야 다닐수 있어요. 그리고 밤 9시 이후로는 밖으로 다닐수가 없지요. 사람들을 목조르기 하는셈이죠. 그리고 선전물을 통해 앞으로 몇일 남았다. 그러면서 사람들을 자유가 없는 감옥천지로 만드는거예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김현일 2009-07-12 19:43:21
    현아씨,<전쟁>이란 뉘집아이 이름은 아니지요. 누가 해요? 다 죽게된 북한 정일이가? 아니면 북한군부가? 아니면 미국이? 이 땅에서 전쟁은 없을것이니 걱정마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전쟁 2009-07-16 14:20:56
    전쟁 안 일어났으면 좋겠어요~ ㅎㅎ
    근데 전쟁 일어나면 할 수 없죠!~
    전쟁 나 죽으면 명이 고만큼밖에 안되니 하나님만 원망할 수 밖에~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전쟁이라 2009-07-20 20:33:26
    전쟁이 일어나서는 안되겠죠!! 일어나면 할 수 없죠가 아니고 절대 일어나서는 안되죠...누구 좋으라고요??/

    미국,일본,중국,러시아... 여러 나라가 있죠.. 모두들 한반도에서 전쟁이 안일어나야 된다고 말로는 그렇게 하고 있죠..

    정말 안일어나기를 바라는 나라는 어디일까요?
    정답은 아무나라도 없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전쟁이 일어나면 우리는 목숨이 왔다갔다하는 큰 사건이지만...

    다른 대부분의 나라에게는 큰 구경거리이자, 더 잘 살 수 있는 기회이고 더구나 한반도가 붕괴되면서 얻게될 프리미엄이 엄청난 거죠...

    미국과 중국,러시아의 군수물자는 모두 팔아먹고 강산이 평지가 되도록 퍼부우면 포탄 수요량도 많아지고 군수산업과 세계경제가 단번에 확 살게 됩니다. 코리아 하나가 없어지면... 얻게될 프리미엄이 너무 많죠..

    근데 우방이라고 겉으로는 전쟁이 나면 안된다고 합니다. 안된다기보다 그냥 침묵을 하고 있는 거죠...

    세계를 100으로 볼때 경제 및 국력 규모에서 세계1%를 점유하고 있는 한반도는 영향도도 적고 전쟁 또는 붕괴될 경우 주변에 얻어지는 프리미엄은 너무도 매혹적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대남 심리전에 동원된 30만명의 댓글
다음글
한국이 직면한 대북 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