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北“가을걷이 전투”에 인민반동원, 주민들 불만
Korea, Republic o 착한놈 0 371 2009-10-15 15:33:17
출처 자유북한방송 정보센터 http://www.fnkinf.com/ 입니다.

북한당국은 지난 10월 7일, “농촌을 노력 적으로 지원하자”는 주제로 조직별 궐기모임을 진행하게 한데 이어 인민반마다 가을걷이 동원 과제를 주고 주민들을 강제로 동원시키고 있어 주민들의 불만이 높아가고 있다고 북한 내 소식통이 전해왔다.

소식에 따르면 함경북도 무산군 삼봉구 동 사무소에서는 “100일 전투기간” 주민들 모두가 농촌동원에 자각적으로 참가하라며 만일 동원에 제외되려면 세대 당 하루 3천원을 내라고 강요하고 있으며 모아들인 돈 절반은 동사무소가 절취하고 있다고 한다.

또 동사무소 직원들은 가을걷이에 강제 동원된 주민들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하고 있으며 아침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보수로 이어지는 일은 장마당에서 하루 벌어 하루 사는 주민들의 생활에 큰 어려움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함경북도 무산군에서는 주민들의 알곡절취를 방지할 목적으로 지난 9월 중순부터 농촌경영위원회와 군보안서의 지시에 따라 길목마다 보안서 순찰대원들로 구성된 단속초소들이 전개되어 오가는 행인들의 보따리를 뒤지고 있으며 제대군인 출신의 농민들은 낮과 밤을 교대로 각기 담당한 밭에 대한 순찰을 강화하고 있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김정일 ICC(국제형사재판소) 제소,, 서명운동은 어디서 하나요?
다음글
北, 노동신문의 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