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대한민국의 진정한 보수는 과연.?//
Korea, Republic o 안중근 0 766 2009-11-08 01:15:54
민족문제硏, 일단 예정대로 보고회 진행키로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일제시절 식민지배에 협력한 인사들의 행적을 담은 `친일인명사전' 발간을 앞두고 보고대회 장소의 대관이 취소됐다.

7일 민족문제연구소에 따르면 애초 8일 오후 2시 친일인명사전 발간 보고회가 열릴 예정이었던 숙명아트센터 측이 최근 연구소와 맺은 대관 계약을 취소한다고 통보해왔다는 것이다.

연구소 측은 "당일 행사장 앞에서 일부 단체의 민족문제연구소 해체 촉구 기자회견이 예정돼 있어 안전을 담보할 수 없다는 것이 아트센터 측의 입장"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안전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장소를 빌려달라고 부탁했지만 `다른 선택을 할 수 없다'는 대답만 돌아왔다"고 덧붙였다.

연구소는 현재 다른 장소를 빌리기가 여의치 않다는 점을 감안해 일단 예정대로 아트센터에서 보고대회를 진행한다는 방침을 세운 상태다.

연구소 관계자는 "고 박정희 전 대통령 측과 장지연의 유족들이 제기한 가처분신청이 법원에서 모두 기각된 상항에서 이 같은 일이 발생해 당황스럽다"며 "보수단체는 부당한 압력을 행사하지 말고 합리적인 토론에 나서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론통합국민운동본부, 나라사랑실천운동 등 보수단체는 8일 정오 숙명아트센터 앞에서 `친일인명사전 발간 반대 및 민족문제연구소 해체 촉구'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ㅂㅈㄷㄱ 2009-11-08 03:05:15
    구한말 나라팔아 먹은 매국노
    일제강점기때의 친일파,(혈서를 써가면 일본에 충성하려는 박정희도 이에 포함)
    일본패망후 미군정때 친일파 청산 못하고 예전의 관직과 부를 그대로 유지.

    그 인간들이
    지금의 대한민국 자칭 짝퉁 우익들.(우익개념이 뭔지도 모르는 인간들)

    이게 대한민국의 현실.!

    현재 대한민국에 진정한 우익은 아주 소수임

    정치인중에 하나 뽑으라면 노무현 정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공평해 2009-11-08 12:43:33
    정치인중에 노무현? 박정희의 혈서를 공개하면서 어째 노무현의 아비가 빨갱이로 무고한 양민들을 죽인 것은 출판하지 않지? 이게 공평한가? 이것이 대한민국의 현실. 이제는 6.25때 죽창을 들고 완장을 차고 양민들을 죽인 빨갱이 인명사전을 발간하라.
    8.15이후 대한민국의 진정한 애국자들을 죽이고 6.25때는 북괴의 앞잡이로 날뛴 지금의 대한민국 짝퉁이 좌익들( 좌익개념이 뭔지도 모르는 무식한 인간들)
    이게 대한민국의 현실. 오늘날 대한민국에 있는 진정한 좌익는 0.00001%임.
    북괴 빨갱이의 앞잡이 노릇을 하며 양민들을 무자비하게 죽인 친북빨갱이의 사전을 만들어 공개하라.
    그래야 이 나라가 바로 선다.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삭제
  • 어이 2009-11-08 13:41:58
    제대로좀 아시지...
    아버지가 아니라 장인이여...
    그리고 이미 대선때 인정했어. "얼굴도 못본 장인이 6.25때 빨갱이 했다고 해서 ㅤㅁㅕㅈ십년 같이산 부인을 버려야 하느냐 차라리 대선 후보를 관두겠다"고 했지 아마...?
    일본군 장교로서 죽음을 맞겠다며 혈서쓰고도 친일파 아니라고 소송하는 박정희랑은 다르지...
    다신들의 이런 비열한 왜곡때문에 울나라 아직 이모양 이꼴이지.. 살짝살짝 진실을 비켜서 이야기 하다가 나중에 아니면 말고식의...


    그리고 말야 번지수좀 제대로 알지?
    친일인물을 발표하는거지 좌익인물을 발표하는게 아니잖아?
    친일과 좌익이 뭔지 모르나? 좀 제대로 번지수좀 찾어 쪽팔리잖아 단어하나도 제대로 이해 못하다니... 자녀중에 초등학생있으면 물어서 배우시지... 친일이 뭔지... 그러면 6.25와는 다르다는걸 알겨...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ㅂㅈㄷㄱ 2009-11-08 21:18:25
    물타기?ㅋㅋ
    반론할게 없었나봐.ㅋㅋ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번지수 2009-11-08 15:44:28
    친일과 6.25 빨치산과는 다르다? 그건 어디서 나온 생각이냐? 친일은 나라가 망했을 때 일제에게 협력한 자들이지만 6.25때는 대한민국이 엄연히 있는데도 북한 인공기를 들고 양민들을 죽이고 빨치산을 한다면서 자신들에게 동조하지 않는 농민. 식당 여주인등을 때려죽인 대한민국의 반역자들이다. 그런자들이 친일과 다르다고?
    당신같은 사람들의 이런 비열한 외곡 때문에 울나라가 아직도 이모양 이꼴이다.
    친북과 종북. 6.25때의 빨갱이들이 진보의 가면을 쓰고 설치는 것은 초등생도 다 알지. 그런데 뭐가 친일과 양민들을 죽인 6.25때의 빨갱이가 다르냐?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어이 2009-11-08 16:09:56
    바보냐?
    사전적의미를 말한 거잖아?
    단어 몰라?
    친일이 빨갱이다 기런공식이 성립하네 마네는 논란이 되니까 생각하기 싫고...

    당신말대로 다르잖아?
    당신이 말하길...
    친일은 일제에 협력한 자이고...
    빨치산은 "대한민국이 엄연히 있는데도 북한 인공기를 들고 양민들을 죽이고 빨치산을 한다면서 자신들에게 동조하지 않는 농민. 식당 여주인등을 때려죽인 대한민국의 반역자"라며...?

    아다르고 어다르단 말이다. 니가 니입으로 말하네. 니말대로 친일과 빨갱이다르잖아... 지금 친일 인명사전말하는데... 니말대로 일제에 협력한 사람들 명단에 빨치산이 왜들어가냐 이말이다. 뭔말인지 알것냐?

    누가 친일은 매국노고 빨갱이는 좋은 놈이라고 했냐? 같은 화장실이라도 남성용 여성용이 있ㄴ느데 왜 사내놈이 여성용 화장실에 들이대냐? 이런 뜻이란다.. 어기구 초딩아 공부좀 해라 공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공평해야 2009-11-08 16:35:18
    너. 뇌가 있는넘이냐.? 이해가 안돼... 응..그런 대갈통가지고 어떻게 사냐.?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어이 2009-11-08 18:39:23
    이런 싸가지 없는놈
    너같은 놈한텐느 닥한마디면 되지.
    반사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번지수 2009-11-08 17:04:59
    어이/ 너 초딩이냐? 니말만 옳고 내말은 틀리냐? 어이구. 공부좀 해라. 초딩아. 친일사전을 출판하려면 똑 같이 8.15 해방후에 좌익을 따르지 않는다고 사람들을 마구 죽인 친북좌파들과 6.25때 죽창들고 완장 차고 양민들을 죽인 자들의 역적명단도 만들어야 한단 소리다. 왜? 그건 안되냐?
    뇌가 근육만 찼니?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어이 2009-11-08 18:17:38

    - 어이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09-11-08 18:18:21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번지수 2009-11-08 18:33:36
    니 머리는 장식용이냐? 그렇게 말을 해줘도 모르냐?
    지금 너와 내가 말싸움하는 ㅤㅊㅗㅈ점이 뭐냐?
    친일인명사전은 만드는데 왜 빨갱이 사전은 안만드느냐로 지금 싸우는 거냐? 아니면 친일인명사전에 빨갱이 인물에 대한 언급이 없다고 들이대는 것에 대해 번지수가 틀렸다고 싸우는 거냐?
    너의 닉네임처럼 번지수 ㅤㅁㅗㅈ찾는 후자쪽 문제로 싸우는 거야 알것냐?
    따라서 니가 번지수를 잘못찾앗다면 미안하고 하면 되는 거지 왜 또 뜬금없이 빨갱이 사전은 안만드냐고 따지냐?

    빨갱이사전 만들어도 되지. 반대할 생각나도 없다. 역사를 바르게 세운다느데 반대할 이유가 전혀 없지. 진작에 친일사전과 빨갱이 사전이 만들어 졌어야 한다고 생각하거든...

    근데 걱정인게... 단어 개념조차도 이해못하는 니머리로 그런걸 만들 수 있을지 걱정이다.
    유딩아 공부좀 해라. 최소한단어뜻이라도 알고...

    있잖냐?
    초딩도 기본적인 삼단논법은 알고 있거든...

    자 저위에 니가 말한논리대로 한번 풀어보면 얼마나 골때리는지 한번 삼단논법에 넣어 볼까나?
    우선 니는 친일과 빨갱이가 같다고 했으니 여기에 한번 넣어보자.

    박정희는 친일이다.
    친일은 빨갱이다
    박정희는 빨갱이다.

    김일성은 독립군이다.
    독립군은 빨갱이가 아니다.
    김일성은 빨갱이가 아니다.

    훗 웃기는 결론이 나오지?
    왜 이런 황당한 논리가 전개 되겠냐?

    일제에 친을을 한 과오가 있더라도 6.25때 국군으로서 공산주의와 싸운 공이있는 사람이 있듯이...
    일제때 항일을 한 공이 있더라고 6.25때 공산주의자가 되어 나라를 말아먹으려한 과가 있는 사람도 있단다.
    다시말하면 독립운동을 했다고 해서 나중에 공산주의자되지 말란법도 없고 친일을 했다고 해서 나중에 민주주의자가 되지 말란법도 없다 이거다.

    문제는 이런 공과를 어떻게 보느냐 하는건데... 더큰 문제가 뭐냐면 과거의 공은 내세우면서도 과는 철저치 부정한다는 것이다. 그냥 부정만 하는게 아니라 엉뚱한 논란을 끼워넣는 거지... 지금 당신처럼 친일사전을 발간하는데 뭔 빨갱이 이야기냐고...? 이런 기본적인 개념이나 제대로 챙겨 먹으세요. 알것냐 유딩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황당한 2009-11-08 19:43:13
    소리만 나오네. 친일이 왜 빨갱이가 되는 것이냐? 내가 쓴 것을 제대로 해석해라. 초딩아. 친일인명록을 만드는 자들이 왜 대한민국을 분탕질한 빨갱이 명단은 안만드냐는 것이다. 지금 신문, 방송. 인터넷 할 것없이 박정희의 친일협력을 가지고 떠드는 저의가 뭐냐는 것이다. 박정희를 그렇게 헐뜯으면서 왜 그분이 이 나라에 세운 공은 부정하는 거냐.
    그리고 개일성이가 독립운동을 했다고 빨개이가 아니다? 그건 어디서 나온 개같은 법이냐? 진짜 웃기네. 빨갱이가 뭐냐? 다 망해버린 공산당의 사상을 추종하면서 대한민국을 부정하고 북한의 정치체제를 이 나라에 확대하려고 지들의 말에 동조하지 않는 사람들을 때려죽이고 쏘아죽인 자들이다.
    그럼 그들의 국가반역 인명록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친일사전을 만드는데 왜 빨갱이 이야기냐고? 그건 친일인명록을 만드는 자들이 지들의 정치적 목적에 이용하려고 하는 유치한 생각이 눈에 보이기 때문이다. 내가 말을 잘못했니? 그러니 하려면 공평하게 대한민국에 해를 끼친 빨갱이 들의 명단도 만들어서 공개하란 소리다.
    그것도 모르냐? 똥묻은 개가 겨묻은 개를 나무란다는 말이 바로 지금 좌파들의 주소란다. 초딩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어이 2009-11-08 22:13:53
    황당한 인간아...
    너는 반어법도 모르냐?
    저런 황당한 논리를 펴는게 누구냐?
    나냐? 너같이 번지수 못찾는 것들이냐?

    빨갱이 인명록 만들라니까? 누가 말리냐고...
    다시말하마...
    친일인명사전을 만드는데 뜬금없이 빨갱이 인명사전을 만들어야 한다는 말도 웃기는 소리고...
    위에 글을 자세히 봐라...
    논란의 시점이 뭐냐?
    친일 인명 사전 만드는데 왜 빨갱이에 대한 언급이 없냐로 시작된거 아니냐?
    한심한 초딩아 친일 인물고ㅘ 빨갱이란 인물이 같냐?
    예를들어 반민족 사전을 만든다면 친일이건 빨갱이건 언급해도 상관없지...
    그리고 니말대로 친일 인명사전을 만들었으니 빨갱이 사전도 만들어야 한다... 얼핏 맞는 말이다. 그리고 그런 사전을 만든다면 위에 말했듯이 반대의사 없다.
    하지만 말이다... 친일인명 사전이야기 하는데 슬며시 노무현 아보지(장인이지...)이야기 끌어 넣으며 물타기 시도하는게 무슨 경우냐?

    니들은 말이다 웃긴게... 정말 초딩보다도 못한 논리를 가지고 잇거든...
    우선 기본적인 반어법도 몰라. 내가 그게 걱정되어서 "황당한 논리전개"라고 믿에 썼건만 니 댓글을 보라 얼마나 유치한가 국어공부좀 해라. 그냥 공부하라니까 어륀지 공부하는 모양인데 우선 국어공부부터 하고 말해라.

    그리고 자꾸 촛점을 비껴서 이야기 하는데..
    논란은 친일인명 사전이야기 하는데 왠 뜬금없이 빨갱이를 거론하느냐 거든... 뭔 시덥잖게 빨갱이 사전을 만드느니 마느니... 이야기를 옆으로 돌리냐?
    그리고 친일인면 사전 만들었다고 해서 빨갱이 인명 사전을 만들어야 한다는 법이 있냐? 의무가 잇냐? 하다 못해 그런 요구를 하려면 니들이 친일 인명 사전 만든다고 지지를 해줬냐? 졸라 반대만 하다가 만들고 나니까 빨갱이 사전도 만들어라...? 개풀뜯어먹는 소리 하네... 아쉬운놈이 우물판다고 그렇게 아쉬우면 아쉬운놈이 나서서 만들겠지... 먼 주제 넘게 냅다 반대만 하다가 이제와서 감놔라 대추놔라 씨부려 씨부리길... 이것도 번지수 못찾는 거야. 보수단체 홈피에 가서 졸라도 졸라야지 안그래?
    어깨위가 설렁하다고 머리란것을 장식으로만 달고ㅗ 다니지 말고 생각좀 해라 생각!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ㅂㅂㅂㅂ 2009-11-08 21:16:44
    빨갱이 인명사전도 만드세요
    왜 못만들고 그러는데요?

    만들수 없는건 아니고?
    100% 확인 가능할정도의 빨갱이들은
    대부분 지금 북에 있거나 다 죽었죠
    남한에선 70년대까지 연좌제라는게 있었습니다.
    그래서 빨갱이 후손들이 남한에서 한자리 할만한 기회가 없었죠.!
    그런 제한이 풀린후에나 가능했고요

    가능하면 만드세요
    나도 궁금합니다.!
    대신 확실한 증거 없이 만들었다가는
    징역가니까 조심은 하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길위 2009-11-09 02:28:52
    왜 빨갱이 인명사전이 나오냐구?
    그야 당연히 빨갱이가 친일 인명사전을 만들었으니 나올 수 밖에..
    관계없다는 것이 제 정신이냐?
    너 같은 넘들은 우파가 보는 친일파의 문제점을 완전히 무시하는 빨갱이 관점이다.

    니가 보기엔 우파=친일 좌파=항일 로 보이냐?
    이런 깨꾸 눈깔은 어디서 수술 받았니?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하여간 2009-11-09 06:50:08
    좌빨이라면 소름돋듯이 싫다. 지겨운 거머리 같은 좌빨들은 미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어이 2009-11-09 13:42:42
    위에 두인간...
    참 정말 아무리 말을 해도 당신들 정말 이해력이 부족한거같아...
    봐 상단에 번지수가 그랬지? 빨갱이와 친일파는 같다고...
    자 그럼 당신들이 좌빨이라 부르는 내 시각은 뭐냐면...
    독립운동을하다가 국군이 된사람...
    독립운동을 하다가 빨갱이가 된사람...
    친일을 하다가 국군이 된사람...
    친일을 하다가 발갱이가 된사라... 이런 여러가지가 있다는 말이야. 이해되나?

    다시말해 친일=빨갱이란 공식이 성립되지 않는다는 말이고... 친일인명 사전만드는데 왜 ㅐ빨갱이 인물에 대한 게 없느냐 다지는 거은 사내놈이 여자 화장실 가서 왜 남자소변기 없냐고 징징대는 거랑 같단 이야기야.
    만약 사전이 친일인명 사전이 아니고 "반민족인명사전"정도의 이름을 가졌다면 친일한 사람이건 빨갱이짖 한사람이건 있느니 없느니 하는 논란이 정당하지만 이름이 친일이라고 특정화된 이상 엉뚱하게 빨갱이니 뭐니 집어 넣는건 벌짓이란 거지... 알것냐 논란의 촛점은 이건데... 뭔빨갱이 사전을 만드느니 마느니 이야기를 자꾸 옆으로 가져가냐고...? 웃기잖아 부산가는 열차 찼는데 왜 목포갈려고 하느냐고...? 번지수좀 제대로 찾고 이야기좀 하자고... 도대체가 얼마나 이야기를 해야 알아 쳐먹겟냐?

    친일하고 빨갱이하고 같다는 당신들의 논리가 얼마나 황당한 논리인지 초딩도 아는 삼단논법으로 간단히 설명을 해줘도 모르니?


    그리고 빨갱이사전 만드는거 찬성한다니까... 오히려 친일인명사전이나 발갱이사전 같은거 진작에 만들었어야 한다고 봐. 반대할 이유가 없단 말야.


    내가 알기론 말야... 이번에 사전을 만든 단체가... 이름은 잘 모르것지만 굉장히 오래전에 만들어진 단체로 알거든... 아마 김영삼정부나 그이전에 만들어 졋을거야... 그리고 거의 7~8년전인가부터 친일인명사전 만든다고 했었지... 한대 이화여대를 만든 이활란인가 하는 사람이 친일이네 아니네로 시끄러웠듯이 그 명단에 있다는 후손이나 관계기관에서 태클도 많았고... 어렵게 만들어 진걸루 알어.

    자칭보수들... 이런일이 무의미 한가? 빨갱이 사전 만들어라...? 그래 그뜻은 찬성한다. 그런데말야 그러는 당신네들은 저사람들이 친일인명 사전만들때 반대한거외에 뭘했는데? 하다못해 당신들이 지금 주장하는대로 빨갱이사전 만들려는 노력이라도 해봤나?
    몇년전부터 친일파 후손들이 일제때 하사받은 땅 찾겠다고 소솔걸고 승소해서 땅을 찾았다 물론 뒤늦게 국고 환수조치를 내리긴 했지만... 이런 시바스런 일이 일어나는게 당연하다고 봐? 왜 그런일이 일어나겠냐? 과거를 똑바로 보지 못하고 덮어두고 어물쩍 넘어가려고 하다보니 쥐새끼들이 숨죽이고 있다 틈이 보이니까 지세상 만난것처럼 저런 지랄들을 하는거 아냐?

    친일인명 사전을 만들엇다고 무슨 재제가 가해지는 것도 아니고 친일한것에 대해 정말 최소한의 단죄로도 부족한 저런 사전 만드는것에 대해 보수랍면서 기를쓰고 반대하는 이유가 대체 뭔대? 그러니가 보수는 친일파후손들이라고 욕먹는거 아냐? 당신들 처지가 이해되나?

    끝으로 다시말하는데 말이지...
    친일과 빨갱이는 다르거든... 물론 반민족행위를 했다는 관점에서는 그놈이 그놈이야. 오히려 동포가슴에 총을 쏜놈들이 더한놈이라면 더한놈이지... 그러나 "친일인명사전"이라고 특정된 이상 두개는 분리해서 봐야한다는게 내생각이고... 저런 사전 만든게 맘에 안들면 안든다고 말해 뭔 쓰잘데기 없이 발갱이 사전이 어쩌고 저쩌고 하느냐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길위 2009-11-09 15:36:52
    다른 거 누가 모르니?

    1. 빨갱이 친일파는 빼고 상대편만 집중 공격하니 말이 많은거 아니냐?

    2. 최소 친일파 사전이 신뢰성을 가지려면 좌우가 동의할 정도의 공감대가 형성되야 함.

    3. 만약 우파쪽에서 빨갱이 사전을 일방적으로 발간하면 니들은 입닥치고 있을래?왜 발간 안하는지 아니?니들처럼 사고가 경색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4. 김대중을 친일분자로 명기한 사전을 발간하면 동의하겠니?

    5. 기준도 흐릿하고 대대로 두고 집안의 명예가 걸린 문제를 니들 꼴린대로 발간하는데 그럼 상대는 입닥치고 있으랴?

    6. 니 집안 먼저 둘러봐라! 일제 때 얼마나 잘난 짓을 했는지?
    너 통일하면 북한군 소위부터 다 처단할래?
    왜 면장은 처단 안하고?
    그 밑에서 돈만 빨아먹기 바빴던 수전노들은 어쩔거고?

    7. 니들은 친일청산에 대한 넓은 대안을 가지지 못한 초딩일 뿐이다.
    통일에 대한 전략적 대안도 없듯이..그저 초딩의 감정적 폭발일 뿐이야.

    8. 이런 어설푼 놀이로 국론 분열을 초래하여 얻고자 하는 것이 뭐냐?
    니들만 무조건 옳다는거냐?
    나 같은 넘이 우려하는 것은 내가 친일파 자손이라서?
    다 너희들 보다는 길고 넓은 안목과 미래의 조국 발전을 위해 고심한 결과니라!

    9. 니 아버지/할아버지 일제 때 얼마나 핍박 받고 고생했는지 올려봐라!
    만약 우리 집안보다 더 고생했으면 너의 주장을 인정하마!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윗분 2009-11-09 16:21:59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09-11-10 16:25:32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어이 2009-11-19 03:56:13

    - 어이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09-11-19 03:59:38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북녘바람 2009-11-09 17:10:24
    친일사전 만든 사람들, 필요없는 종이낭비했네..
    솔직히 그 사람들, 친일파들이 부강하게 만든 나라에서 호의호식하면서 그 책 만든 것 아닌가?
    왜정때 인식이 있고, 좀 글깨나 있는 사람들 중에 친일하지 않은 사람 어디 있을까??
    아마 친일 청산한다고 다 몰아냈으면 대한민국은 지금쯤 아프리카 후진국들의 수준이 아니었을까?
    대한민국의 과학, 기술, 예술, 문화, 정치, 경제, 군사 등 전 분야에 걸쳐 친일파들의 손길이 없이 이루어진 곳이 있는가??
    6.25.때 이 나라를 지키기 위해서 맨 앞장에서 싸웠던 장군들의 대부분이 친일파들인데...그 정도면 장공속죄가 되지 않을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북녘바람 2009-11-09 17:13:38
    대한민국의 국가를 지으신 안익태 선생도, 우리가 즐겨부르는 "고향의 봄"을 지으신 홍난파 선생도...다 친일파 사전에 들어갔다는데..
    아마 대한민국의 뿌리를 통째로 흔들고 싶은거겠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북녘바람 2009-11-09 17:21:41
    위에 개념없이 박정희 대통령욕하는 인간들에게 세계의 유명인들이 한마디씩 뱉는 얘기 들어보소~~

    "박정희가 없었다면 오늘날의 한국도 없다. 박정희는 헌신적이었고, 개인

    적으로 착복하지 않았으며, 열심히 일했다. 그는 국가에 일신을 바친 리더

    였다" - 2006.11.11 에즈라 보겔 (하버드대학 교수)



    "요즘은 박정희 대통령이 좋게 인식되는것 같은데 옛날에는 유신이니 해서

    비판이 많았지만 초기 새마을 운동을 한 덕택에 경제발전의 기초가 되었던

    점은 훌륭한점입니다. 나도 영화를 통해 서울을 보았는데 서울은 일본의

    도쿄보다 훌륭한 도시로 조선이 자랑할 만한 세계의 도시입니다." "서울에

    가면 박정희 전 대통령 묘소도 참배하고 싶습니다. 그것이 예의라고 생각

    합니다." - 김정일 /1999년 고 정주영 회장과의 대화 중





    박정희는 조국근대화에 확고한 철학과 원대한 비전을 바탕으로 시의적절

    한 제도적 개혁을 단행했다. 매우 창의적이며 능률적이었다." - 카터 에커

    트 (하버드대학 교수)"





    아시아에서 위기에 처한 나라를 구한 위대한 세 지도자로 일본의 요시다

    시게루와 중국의 덩 샤오핑 그리고 한국의 박정희를 꼽고 싶다" "오직 일

    에만 집중하고 평가는 훗날의 역사에 맡겼던 지도자" - 리콴유 (전 싱가포

    르 수상/현 싱가포르 고문장관)





    "세계 최빈국의 하나였던 한국이 박대통령의 새마을운동을 시작으로 불과

    20년 만에 세계적인 무역국가가 되었음을 경이롭게 본다."

    - 폴 케네디 (예일대학 교수)





    " 박정희는 한국경제 발전의 유공자" - 백낙청 (서울대 명예교수)







    "박대통령의 역사적 큰 공헌은 그의 뛰어난 지도력하에 한국을 저개발의

    농업국가에서 고도로 성장한 공업국가로 변모시킨 것이다." - 앰스덴



    (MIT 정치경제학 교수)"박정희 정권 16년 동안의 목표는 자립경제력을 갖

    춘 현대국가의 건설이었다. 박정희 대통령은 그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했

    다." - 맨스로프 (러시아 안보연구소 교수)





    "중국의 덩 샤오핑은 세계 유례없는 한국의 연 10% 급성장과 경제부상에

    놀라며 박정희식 경제개발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다."

    - 마홍 (중화인민공화국정책과학연구회장)





    "박정희 대통령은 매우 강한 지도자였으며 대기업을 일으켜 국부(國部)를

    증진시킨 훌륭한 지도자이다" - 마하티르 (말레이시아 전 총리)





    "박정희 근대화 성공으로 중산층 창출이 되고 이것이 한국 민주주의 토대

    가 되었다. 박정희야 말로 한국 민주주의 발전에 가장 크게 기여하였다."

    - 2005. 2.4 오버홀트 (美 카터 전 대통령 수석비서관)





    "20세기의 위대한 아시아 지도자들 중 20명중에 한명" - 뉴욕타임스





    "박정희는 비록 민주화운동을 억압하였으나 역설적으로 민주주의에 필수

    적인 중산층을 대폭 창출시켜 한국 민주주의 발전에 가장 크게 기여하였

    다." - 1991.4.2 김상기 (충남대학 교수)





    "민주화란 것은 산업화가 끝나야 가능한 것입니다. 자유라는 것은 그 나라

    의 수준에 맞게 제한되어야 합니다. 이를 가지고 독재라고 매도하는 것은

    말이 되지 않습니다."

    - 2001.6.7 앨빈 토플러 (미래학자/뉴욕대학 명예박사)





    "1965년 필리핀의 1인당GNP가 270달러였을 때 한국의 1인당GNP는 102달

    러였지만 2005년 필리핀의 1인당 GNP가 1030달러였을 때 한국의 1인당

    GNP 16500 달러로 변하였다" "가난한 절대빈곤의 후진국에서 조국보다 잘

    살던 동남아 나라들을 따돌리고 산업화의 기틀을 마련한 박정희 대통령의

    지도력이 존경스럽다" - 아로요 (필리핀 대통령)



    "중국의 덩 샤오핑의 개혁은 박정희 모델 모방" - 美, RAND 연구소"



    매 회의마다 우리 농촌과 국토에 가졌던 뜨거운 애정, 빈곤했던

    우리 역사에 대한 한에 가까운 처절한 심정, 그리고 빈곤을 극복하여

    경제대국을 이룩하려는 치열한 집념에 숙연해지곤 했다"

    - 고건 (대한민국 전 총리)





    "많은 몽골인들은 박정희 전 대통령의 리더십과 개발모델에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나 또한 그렇다. 한국은 박 전 대통령의 지도 아래 국가적 위

    기를 극복하고 경제개발의 금자탑을 쌓아올렸다"

    - 잔라빈 차츠랄트 (前 몽골 총리)





    “1960년까지도 남한은 성인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79달러로 가나나

    수단과 같은 지구상 가장 가난한 나라 중 하나였다. 그 당시 세계은행 보고

    서는 버마와 필리핀의 앞날을 장밋빛으로 보았다. 천연자원이 부족하고

    에너지원이 없는 남한은 경제적 전망이 없다는 것이다.

    그러나 남한은 오늘날 세계 11대 무역국이며 1996년부터 경제협력개발기

    구(OECD) 회원국이다. (중략) 불리한 자연 공간적 전제에도 불구하고 남한

    은 경제기적을 이루어 냈다.” 독일 국정 교과서(고교 상급반 지리 92쪽)





    “남한은 세계경제로 통합되었다. 대통령 박정희(1961∼79)는 강력한 손으

    로 남한을 농업 국가에서 산업 능력을 가진 국가를 형성했다. 수도 서울은

    비약적으로 성장했다.” 독일 국정 교과서 (중학교 지리 109쪽)




    "박정희 대통령은 나의 롤모델"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아프리카에서도 한국의 새마을운동을 해보는게 어떨까요."

    -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신화를 만든 한국경제의 건축가!" - 美, 뉴욕타임스"어렵던 시절, 한국을

    이끌어 고도로 공업화된 민주국가로 변화시킨 역사적 역할을 담당한 박정

    희 전 대통령에 대해 깊은 존경심을 가지고 있다. 그는 후임 대통령들이

    본보기로 삼을 만한 유산을 남긴 한국에서 가장 성공적이었던 지도자들 중

    한 사람임에 틀림없다." - 무샤라프 (파키스탄 대통령) *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ㅕㄷㅂㄴ 2009-11-09 17:38:22
    그렇게 위대한 각하가 마지막에는 자신의 심복의 총에 맞아 급사,소위 경제변혁을 했다는 박정희와 측근,김형욱,김재규,차지철,모두다가 자기들끼리 죽이고 죽였다.아마도 배달민족의 넋이 이런 개망나니들을 모셔간것 같다.일제가 아무리 우리민족의 넋을 말살하려고 해도 절대로 안되였으며 우리민족의 넋은 우리민족과 더불어 영원할것이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북녘바람 2009-11-10 03:47:03
    말 삼가해라. 당신 같은 사람은 대한민국에 살 자격도 없습니다. 미국에 링컨대통령과 같은 위대한 분도 총격으로 죽었지만 미국국민들중에 당신처럼 찌질하게 자기 대통령을 욕하는 사람 없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어이상실 2009-11-09 18:15:39
    친일사전을 만든 임헌영 소장은 1974년 문인간첩단사건 1979년 남민전(공산당 지하조직)사건으로 감옥간 전력이 있다. 이런 빨갱이가 친일사전을 만들다니 가소롭기 그지없다.좌빨정권 10년동안 친일사전 만들라고 8억이나 지원한걸 우리는 알고있다.더럽고 추한 좌빨시키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북한소년 2009-11-10 13:59:04
    남한에 의한 흡수통일되면 볼만하겠네요

    북한군 소위부터 다 반역자인명사전에 올라야 할까??

    북한군에 입대하면 혈서까지 몰라도 충성맹세같은 서약은 다 하거든~

    참 이해가 안가는건 까마득한 과거에 왜 그리도 집착할까요??

    그것이 정치적목적이 아니라고 아무리 발뺌해도 뻔히 들여다 보이는건데~

    박정희가 일본군 소위로 군복무했다는 그런 사실이 공개되는 것만으로도 충분한거 아닌가??

    그 시절에는 누구나 그렇게 밖에 살 수 없는 것 아닌가?

    독립군 아니면 친일파?

    그러구 보면 친일파로 살았던 사람들이 다수네~

    원하던 원치 않던 크던 작던 일본의 식민지정책에 동조할 수 밖에 없었으니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과거에 2009-12-08 19:34:31
    왜 집착하냐고?

    그건 말이야. 해방 당시에 청산했어야 할 것을 못했기 때문이야.
    그때 제대로 친일파가 청산되었다면 지금 이런 이야기를 할 필요가 없겠지.

    북한소년은 설마 친일파 청산 같은 것도 애초부터 필요없었다고 말하고 싶은 건 아니겠지?
    만약 그렇다면 더 이상 말을 섞을 이유가 없는 것일테고.

    그리고 말이다.
    당시에는 다수가 어쩔 수 없이 일제의 통치에 순응하면서 살 수 밖에 없었지. 그건 북한소년 말이 맞아.
    그게 바로 우리가 말하는 친일파들의 변명이자 논리지.

    그래서 사실은 개념을 좀 더 정확히 해야 할 필요가 있어. 친일파와는 비슷하지만 좀 다른 또다른 표현이 있단다. 부일파.
    즉 친일파가 광의의 개념이라면 부일파는 협의의 개념이야.

    하지만 우리가 지금 청산해야 한다는 친일파는 사실은 부일파를 의미하는 것이고 부일파란 생존의 수준을 넘어서서 일제에 적극 협조하고 참여함으로써 자신의 탐욕과 사익을 채운 사람들을 의미해.

    즉 북한소년 말대로 당시에 살기 위해 창씨개명하고 신사참배하고 학도병 끌려가고 했던 사람들도 광의의 개념으로 보면 친일파겠지만 그들은 생존을 위한 거였다고 이해할 수 있지만...

    앞장서서 학도병 지원을 독려하고 일제의 침략전쟁을 대동아전쟁이니 어쩌니 하면서 합리화하는 주장을 하고 독립군과 독립운동권 인사들을 잡아 죽이던 놈들, 그리고 그것을 통해서 부귀영화를 누리던 놈들은 올바른 민족정신을 위해서라도 절대 용서하면 안되는 거야.

    그래야 훗날 우리나라가 어떤 위기에 닥쳤을 때 또다시 나라를 팔아먹으려는 놈들이 없을테고 만약 팔아 넘기려 해도 나중에 국권이 회복되면 반드시 초상난다고 생각해야 그나마 좀 쫄 거 아냐.

    나라 팔아 먹어 온갖 호사를 다 누리고 나라를 되찾고 나선 그땐 다 그럴 수 밖에 없었어 라고 변명해 그것이 다 통한다면 누가 미쳤다고 나와 우리가족을 희생해 가면 나라를 위해 목숨을 걸겠니. 안그래?


    그런 친일파를 광복 당시에 바로 청산했어야 했다는 거야. 그걸 못했기에 지금이라도 상징적인 의미에서 친일파 청산을 해야 한다는 것이고...
    물론 광복 당시라면 친일파들 모두 거리에 몰아놓고 처형시킬 수도 있었겠지만 지금은 불가능하지.
    그러니까 최소한 누가 무엇을 어떻게 했는지라도 똑똑히 기록해 놓자는 거야. 생물학적인 생명을 끊어야 마땅한 죄를 묻지 않았으니 그 잘못이라도 후세 모두가 알 수 있도록 하자는 거지.

    물론, 그것에 기재될 인물 개개인에 대해서는 논란의 여지가 있을 수 밖에 없어. 하지만 친일인명사전을 발간하는 취지 자체를 쓸데없다 생각하는 건 대단히 짧은 생각이라는 거다.

    이렇게 말해도 모르면 할 수 없고... 그럼 안녕.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ㄷ피ㅣㄴ 2009-11-10 14:07:57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09-11-14 18:29:15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길위 2009-11-11 18:21:56
    원래 초딩들은 단순무식해서 죽창 휘두르는 놀이를 즐거합니다 ㅎㅎ
    그 죽창의 대상이 자기인 줄도 모르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그러게요 2009-12-08 20:18:11
    완장들 정말 꼴사납네요. 난 친일파가 되고 싶다. 일본과 친하게 지내야지. 미국과도... 별 개떡같은 과거 타령이냐. 임마 누가 그걸 모르냐~ 거기에 정치적 색채를 들씌우니까 그러지. 내 박정희 이름 넣고 인촌 김성수 선생님 이름 넣는 것 보고 알아봤다. 니미~ 툭하면 좌파들 그런 말 하지 2차대전 끝나고 프랑스는 나치에 복무했던 자들 모두 박멸했다고...
    그런데 우리 솔직해지자. 나치가 프랑스를 지배했던 기간은 5년도 돼지 않는다. 그 새도 못 참아 부역했던 놈들이야 처벌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우리는 자그만치 36년이다. 이걸 어쩌란 말이냐. 그 누구도 피해갈 수 없었다. 그 많은 돈 들여 찾아냈다는 것이 니미 최승희와 여운영은 왜 빠지냐???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그러긴 2009-12-09 13:54:46
    그러긴 뭘 그래 초딩이냐.
    지금 일본과 우방관계로 지내는 것과 친일파를 혼동하게?

    글구 정치적 색채?
    웃긴다.

    그럼 정치적 운운할 것 없이 자칭 정통보수우파들이 친일인명사전 하나 만들어 봐. 너희가 넣고 싶은 인물 넣고 빼고 싶은 인물 빼고 해서 말야. 다만, 기준은 일관성있게 해라.

    아마 그것도 어려울 걸? 왜냐하면 걔네는 이미 한몸처럼 얽히고 섥혀서 구분할 수 없을테니까. 그 중 누구 하나를 친일파로 넣으려 하면 내부에서 반발이 장난이 아닐테니.

    기간이 길어서?
    그것도 웃긴다.

    그런 식으로 변명을 하면 그 시절에 독립을 위해 목숨걸고 애쓴 분들은 현실인식이 떨어져서 그랬냐?
    잘못한 건 잘못한 거고 벌 받을 건 받아야지. 비록 지금은 그 시기를 놓쳐서 실질적인 처벌을 할 수 없는 처지라 친일인명사전의 편찬 정도로 끝맺음을 하려는 거 아니냐.

    자칭 정통보수우파란 놈들이 해야 할 일을 안하니 다른 이들이 하는 거 아냐. 그러니 깨갱대지 말고 맘에 안들면 너희가 해. 못하겠으면 아닥하고 있든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미8군 하와이 이전 취소에 대해.......
다음글
북한사람들이 삐라를 믿게 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