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천안함 조사결과에 관한 의문점
Korea, Republic o 심토불이 0 847 2010-05-20 12:56:36
안녕하세요 회원님들 오늘아침tv보고 이글올입니다. 공개된 어뢰날개에 철이녹슬어 파손된것 날개4개인가요 끝면모면파손되것보여요 하면도아니고 상하면이요 오랜시간된걸로 보입니다.(본인생각) 그리고 필로쓴건왜그리 선명하게 나타나나요?저는 의문점풀고 싶은건 철녹이생긴걸 중국이나 쏘련이 같은나라에서 정밀검사 해봐야 침후에녹생긴건지 아니면 몇년전 에 녹생긴건지 눈으로 봤을때 확인가지안네요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매드포갈릭 2010-05-20 13:30:32
    여러 국가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합동조사단이 그런 정도의 의심도 하지 않았을까요? 생각할 수 있는 모든 시나리오를 생각했을 겁니다.

    보안상 발표할 수 없는 중, 일의 군함 및 잠수함의 움직임까지도 모두 검토했을거구요.

    이정도 메가톤급 국제적 이슈가 되면 조작은 불가능합니다.

    이제 우리가 할 일은 마음을 하나로 모아 천하의 개.새.끼.인 김정일을 제대로 엿먹이는 것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물속 2010-05-20 13:33:35
    물속에서 철은 6사간지나면 산화되기 시작합니다
    하물며 한달 물속에서 건진 천안함의 산화되어 녹쓴 정도가 한달반이상 물속에 있은 스크릴 부분보다 더 산화되었다고 한다면 아직 부식산화되지 않은 스텐리스 부분으로 볼때 최근의 것이며 천안함과 날자 맞춰 바다에 떨어 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구채적으로 산화부분 부식정도를 날자와 시간별로 분석이 되었는데 허슬하게 하겠어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의심 2010-05-20 15:32:21
    선체가 동강이 나 류속에 의해 함수,함미가 따로따로 멀리 떨어져 가라앉았는데 그 작은 어뢰파편이 세계에서 조수의 차가 제일 심하다는데서 그 어디에도 안가고 떡 버티고 있었군요.하하하하하하하!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산구 2010-05-21 05:37:10
    함수가 멀리 덜어져 나간것은 조류와 반대방향입니다. 조류때문에 떠내려간것이 아니라 어뢰의 운동방향과 운동에너지에 의해 힘을 받은것만큼 ㄷ그리고 조류의 저항에도 불구하고 서북쪽으로 떠내려 간것입니다. 백령도 근해의 조류는 통상 동쪽으로 흐른다고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류속은 물표면 바로 아래가 빠르고 바닥엔 거의 물의 흐름이 없습니다. 그자리에서 추진체를 걷어올린것은 안 떠내려간 증거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의문점 2010-05-20 15:51:22
    근데 유성매직으로 쓴 1번이라는 숫자는 왜 그대로 일까요? 유성매직은 소금물에 아주 잘지워진다던데...그것도 50일가까이 바닷속에 있던게 그대로?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산구 2010-05-21 05:33:32
    유성매직은 유성입니다. 즉 기름성질 이란 말입니다. 유성은 비극성 분자로 극성을 나타내는 용매에 용해되지 않습니다. 바닷물을 쉽게 Na+ Cl- H+ OH- 등으로 분리되어 있고 분리되는 극성용매이므로 유성매직은 죽었다 깨어나도 몇 년을 바닷물에 넣어놔도 분해되거나 지워지지 않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어리석네 2010-05-20 16:35:43
    조작할 마음이었으면 전세계 전문가들을 왜 불러모았겠냐?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의문점 2010-05-20 18:24:14
    북한은 원래 미사일이나 어뢰에 1번 2번 이런식으로 번호를 붙이나요? 보통은 1호 2호 이런식의 명칭을 쓰던데 아닌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산구 2010-05-21 05:40:06
    그게 어디 공식적인 번호 입니까? 1번으로 쓰건 2호로 쓰건 그건 군수공장에서 조립하기위해 분리해놓고 헷갈리지 않기위해 군수공장 기술자가 붙인 번호겠지요.
    어뢰표면에 나와있는 글자도 아니고 어뢰내부 그것도 추진체표면도 아닌 추진체 내부에 씌인 글자입니다. 밖에서 보면 속에 글자가 있는지 완성품만 보면 북한군부 조차도 내부에 글자가 씌여있는지 없는지도 모를 위치 입니다.
    추진체가 모터 엔진이라면 완전방수 밀폐해야는 것 맞죠? 물들어가면 고장나버리니까요 그러니 열어서 속을 들여다 볼 수도 없는 위치에 글자가 씌여진 것 입니다.
    북한의 어느 지하 군수공장의 조립공이 이 어뢰가 천안함타격에 씌일지 무슨수로 알았겠나요?
    알았다 하더라도 건져올릴 줄은 꿈에도 상상을 못했겠지요

    바닷속 어뢰부품 찾은 나라 한국이 처음 이랍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매드포갈릭 2010-05-20 19:03:20
    그럼 한국이 1번이라고 매직갖고 그었겠수?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옹고집 2010-05-20 21:11:06
    북한이 검열단 보낸다고 하던데 정부는 고심을 할테고.. 방안은 북한 검열단이 북한이 현재 가지고 있는 모든 어뢰를 지참하고 와라 그러면 받아 주겠다. 그래야 공평하지 않을까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산구 2010-05-21 05:41:08
    고심한다는 정부의 고심자체가 정신나간 고심이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바보처럼 2010-05-24 16:19:09
    내가 할 소리 님이 먼저!!
    아님 우리가 북에 가서 북어뢰 조사 하던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매직잉크 2010-05-21 04:32:15
    매직잉크 소금물에 안지워집니다. 예전에 곰국끓이는 들통을 계량기로 쓰려고 안쪽에다가 매직잉크로 cm 표시해놓은게 있었는데, 김치통대용으로 한동안 썼습니다. 집안이 경상도 출신이라 무쟈게 짜게 먹는데, 김치가 시아빠지게 두달을 먹었는데도 그 들통에 매직잉크 걍 그대로 있어요. 우예 지우나요?
    한국정부는 오래전에 북한어뢰를 하나 확보하고 있었다잖아요. AK소총이나 미그기도 확보한 마당에 그것 하나쯤이야... (어떤 기자가 그거 어떻게 확보했냐고 군에 물어보던대, 미친놈. 그거 가르쳐주면 그게 정보망이라고 부를수 있는지...) 거기에도 그러한 숫자 쓰여있었고...이거 조작하려면 어뢰 확보한 그당시에 이미 몇년후 천안함사건이 발생하고 거기에 숫자가 쓰여있으리란 것을 이미 알았다는 뜻인데, 미래와 과거를 왔다갔다 할 수 있으면 모를까... 조작은 불가능하죠. 더구나 걔네들 어뢰수출하려고 마케팅하는 카탈로그에 나온 설계도와 똑같다잖습니까? 김정일똘만이들... 과연 그 대가리수준이 알만합니다. 사람죽이는것 말고 배운게 없으니...자기네들 수출무기를 사용해서 공격했을땐 설마 한국에서 이런것까지 찾아낼 기술과 능력이 있는지 전혀 짐작도 못했겠죠. 근데, 걱정됩니다. 프로펠러에 번호써놓은 사람과 수출하는 미사일을 장착한 똘만이들이 조만간 총살될 것 같아서여... 일을 그따위로 하냐고 말입니다. 몇사람 죽게 생겼어요. 화폐개혁하고나서 시킨놈은 배때기 뚜드리고 있고, 그나마 충성하겠다고 박박거리던 박남길이라던가 하는 사람은 평양에서 공개총살당했으니...
    그 파편이라는 프로펠러추진체... 무쟈게 무겁습니다. 맷돌보다 더 무겁습니다. 회의실에 옮기는데 그 큰 페인트통만한 사이즈의 추진체를 한사람이 못들어서 두사람이 운반했습니다. 뻘속에 파뭍힌 것 끌어올리느라 쌍끌이어선의 그믈도 다찢어졌구요. 부피대비 중량땜에 조류에 휩쓸려 망망대해로 가지 않았지요. 저희 호주정부에서도 해군관계전문가들을 파견했습니다.
    북한이 검열단을 보내겠다고 하는데, 우리한국정부에서도 북한잠수함정과 어뢰를 검열해야겠습니다. 상호검열. 어회공격을 받은측에서 검열하러가는게 더욱 당연한것 아니겠습니까? 이참에 우리도 그들의 잠수함기지를 방문해서 개네들 잠수함의 운영일지같은것도 보고 장착된 어뢰와 비교도 해보고.... 이렇게 정밀조사해봐야되는 것이 공평하지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좋은생각 2010-05-21 09:54:00
    매직잉크님의 생각이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상호 검열단 지네가 안했다면 북한도 자기들의 무기도 보여 주어 다르다는 걸 증명할수 있는지 물어야 겠죠
    그나 저나 어떤 일이 일어나도 싸늘한 한국인들의 반응. 또 맞아 터져도 지 안일만 생각하고 자기 가정만 그런일이 없으면 된다. 이생각뿐이니.
    배수문이 터져서 사람이 죽었어도 돈 많으니 떠들기 보다는 배상해주면 끝이고. 죽은 사람만 불쌍하지요 그들은 말을 못하니까
    탈북자들도 더는
    흥분할 일 없습니다 그러다 말겠죠
    속상한 것은 그런 북한에서 태어난 우리네 뿐이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Garry1 2010-05-21 14:09:58
    매드포칼릭님 김정일을 엿먹일 방법을 제시해 주세요.

    이명박이는 엉뚱하게 비료 식량 지원 중단으로 김정일이 아니라 북의 하층민들을 굶주리게 만들고 있습니다. 천안함 격침은 그에 대한 보복이라는 생각이 안드세요? 그렇게 본다면, 퍼주기 중단에 찬성해온 매드포 칼릭님도 천안함 격침에 책임이 있는겁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매드포갈릭 2010-05-22 19:06:05
    뽀글이는 지금 현 정부가 제대로 엿먹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민주화 후퇴라는 측면에서 진짜 이명박 정부 안좋아하는 사람인데 미국과의 신뢰관계를 회복하고 이를 바탕으로 이번에 수많은 주요국의 북한 규탄 성명과 남한 지지 성명을 끌어내는 것을 보고 참 잘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또하나 엿먹이는 방법은 한미가 잘 논의해서 유럽에 감추었다는 뽀글이 비밀계좌 수십억 달러를 동결하면 모르긴 몰라도 1달 안에 뽀글이 화병으로 죽을거 같습니다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행복 2010-05-23 01:21:49
    북조선 인민이 굶주리는건 맹박이의 책임이 아니라 정일이의 책임일 뿐이다. 개념 좀 탑재하길.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게리님 2010-05-21 15:03:47
    나는 야당을 지지하는 사람인데요.
    이유를 불문하고 앞으로 민주당도 북한과 화해협력 정책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북한이 동족이라고 지원좀 한거 가지고 퍼주기니
    뭐니 참 말도 많고 다수 국민도 싫어하는거 같고 하는데 정치는 정권잡는게
    목적이니 할 필요 없어요. 지원 한다면 정권은 영원히 못 잡을거 같습니다.
    남한 국민만 신경쓰고 국방에 신경쓰고 북한이 건들면 단호히 대처하면
    지지 받는데 뭐 할려고 지원 합니까? 빨갱이 소리 들으면서요.
    내가 굶는거 아니지 않습니까. 정권 잡을려면 퍼주면 안되는거 같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게리님 2010-05-21 15:16:08
    그리고요. 북한 이 개새끼들이 이번 일을
    저질렀으면 후리 아들놈들 입니다. 저거들 불쌍해서 지원도 하고 했는데
    십새끼들이 선거때만되면 뭔일 터트려서 저거 도와준 당 곤란하게 만들고
    그것을 떠나서 개같은 새끼들입니다. 얼굴만 똑같은 한민족이지
    벌써 우리와 다른종족 입니다. 아주 재수없는 놈들입니다. 해군 젊은 장병
    죽음이 안타깝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윗분 2010-05-21 15:34:01
    저들이 주장하는 퍼주기논리나 빨갱이논리 이념논쟁은 결국 정권창출의 목적인거 뻔히아시면서 그런말씀을 하시는군요. 결국 일제시대부터 시작된 친일파잔재들을 이승만이 다시 등용해서 야기된문제이죠. 거짓된반공논리!!! 자기편이 아니면 모조리 빨갱이라고 몰아부치던 시절이있었잖습니까. 이젠 시대가 바뀌어서 잘 통하지않습니다. 그마나 북한이 고향인분들(탈북자)은 이념속에서 자유로울수가 없다는게 조금은 씁쓸하더군요. 잘못하면 간첩소리들을게뻔하거든요. 이곳에서 조차도 아무렇지않게 너 간첩이지? 이런소리 심심찮게 볼수있거든요.그래서 더더욱 북한을 알아야하고 북한을 개방으로 유도해야 맞는겁니다. 대한민국전체가 북한의 실상을 제대로알아야 이념논쟁에서 자유로울수있으니까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인질극 2010-05-21 20:13:02
    60년전 자기편이 아니면 모조리 빨갱이라고 몰아부친다고 말한 사람은 박헌영이었죠. 사회주의는 신성하다고 그랬던가... 그사람 전쟁나고 난 후 북으로 넘어가면서 결국 김일성에게 숙청당했어요. 이건 이념문제가 아닙니다. 북한엔 이념이 존재하는게 아니라 김정일과 그 추종세력만이 존재합니다. 이념때문에 탈북하는게 아니라 단지 김정일의 폭정과 인간답지 않게 살아야하는 그 곳에서 벗어난 것입니다. 굳이 이념이라는게 있다면 김일성 김정일이 지멋대로 가져다붙인 교시라던가 뭔가 그런거밖에 없죠. 깁정일과 그 똘만이 저놈들 대가리가 이념을 담을 그런 대가리가 아니란 말입니다. 오히려 이념문제는 남한내 진보좌익이라고 하는 집단들이 더 따지는 것 같네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산구 2010-05-22 04:16:15
    친일파문제는 국회가 결의하고 이승만이 싸인하므로써 이승만이 만든 반민특위로 해결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승만은 그들도 우리동포다. 가능하면 처벌하지 말고 개과천선하여 나라와 민족을 위해 일하므로써 친일의 죄를 씻는 방향으로 여러차례발언하였고요. 친일정도가 심하였을경우 피 선거권을 박탈하여 고위공무원에 진출을 못하게 하신분이 이승만대통령이었다는 것도 알아두세요

    흔히들 8갱2들이 이승만이 반민특위를 해체하였다고 매도하는데 이승만은 반민특위를 해체한 적이 없습니다. 이승만이 만든 반민특위입니다. 해체할 리가 없죠

    이승만은 반민특위를 해체한것이 아니라 반민특위활동을 하던 국회의원들이 개인적으로 운연하던 개인 사병(군인도 경찰도 아닌 자기 집에서 고용한 경찰)인 민경대를 만들어 친일파로 알려진 사람들을 잡아다가 불법적으로 고문 폭행 감금을 하였기에 이승만 대통령이 이 불법적인 민경대를 해산시킨 것이었습니다. 반민특위원들은 친일파의 행적을 조사해서 경찰에 넘겨 경찰에서 조사하고 검찰로 넘겨 정식재판을 통해 처벌하도록 하였음에도 반민특위원들의 불법행위를 하였기에 불법조직인 민경대를 해산시킨 것 이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단언하는데 우리나라 건국 62년동안 무조건 빨갱이로 몰아붙인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8갱2로 몰아붙인 경우는 혐의가 확실할때 처벌하였고
    (민주당 지지자들은 마치 김종태나 성시백이나 김대중이 마치 8갱2가 아닌데 8갱2로 몰아 붙인 것 처럼 말 한단 말입니다.)
    우리나라 역사상 언론의 자유가 가장 많을때가 이승만 정부때 였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그 당시도 8갱이들의 헛소리가 많았음에도 국민들에게 잘 먹히지 않았던 것은 이승만에 대한 국민들의 절대적인 지지때문에 국가가 유지 되었고 이승만은 4천년 동안 권리 없는 백성으로 살던 국민들에게 언론의 자유와 국민의 권리를 가르치려고 그 자유를 용인해 줫죠.

    이승만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이 언론의 자유와 인재교육이었습니다.

    언론인 출신인 이승만의 수 많은 논설이나 저작들의 주제는 한마디로 "자유"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우에분 2010-05-21 15:58:21
    알고 있죠.
    하지만 정권을 잡아야 통일을 할수있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강원 2010-05-22 04:15:37
    저도 이상하게 생각디는것은 북한에서 총,포탄,포,탱크,등을 보면 제작년도와유일번호를 찍은것은 보아도 매직으로 쓴것은 이번에 처움보는데요
    과연 북한잠수정에서 200키로짜리 어뢰를쏠수있는지?그럼북한에서는 어뢰한발에 배한척씩 격침시키면 미싸일이나 다른무기를만들지않아도 어뢰만만들어도 전쟁은 끝나지않아요 북한에서 교육시키는대로 미군이 한반도에들어오기전에 동해바다에 어뢰만 대기시켜놓고 탱크와미싸일로 남한을밀면 긑나는전쟁이아닌가요 참 이해하기 힘든 문제가많아요 미군은 진주만에 수리둘어간 잠수함에 대하여 사고원인을 밝혀야 되지않나요 고수님들 한번 설명해보아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있고요 2010-05-22 13:53:44
    유일번호 매직으로 쓴것 이미 수년전 확보해놓은게 있지요. 그것과 대조하고 나니 더욱 더 북괴에서 만든것이라고 확신이 드는 것이지요. 200키로어뢰 충분히 발사가능하고요. 전쟁은 김정일이 전쟁나면 자기가 제일 먼저 죽는다는 것을 아니까 전쟁 못하는 거에요. 미국의 벙커버스터라든지 유도화학무기도 무서워하지만, 자기대가리를 1미터 앞에서 겨누는 권총도 무서워하기 땜에 지금의 균형을 깨지를 못하는거죠. 진주만 수리 들어간 잠수함 그런건 누가 만들어냈군요. 수리들어간 잠수함 없다면 없는것이고, 자동차정기점검받는 것도 수리라면 1년 365일 수리에 들어가는 것인데...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심토불이 2010-05-22 10:30:03
    혹시 어뢰파편을 수거하면서 1번 파편 2번 알루미늄 매직으로 번호쓴건지 여러 국가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합동조사단에는 왜 쏘련과 중국같은국가들 요청하지않았쓸가요 이재와 중국지지를 보자고하고 북한 조사단들은자기나라에서 만든어뢰인지 확인 하겠다는데 한국에서는 너네(북한)어뢰라고 각국에 선전하고 밀어 붙이기하잖요.본인개인적생각인데요 요번 6월2일 선거를 앞두고 천안함사태를 역거 정치적로 이득을 보려고 꾸민사태아닌지 ...이글은 모두다 개인적 생각으로 쓴것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잠재적적국 2010-05-22 13:46:04
    중국과 러시아는 잠재적 적국입니다. 우리만이 그런게 아니라 중국과 러시아도 마찬가지로 남한을 잠재적 적국으로 갖주하고 있습니다. 지정학상 때문입니다. 이에는 일본도 마찬가지입니다. 적국의 분류는 실질적인 주적과 잠재적 적국으로 분류하지요. 지금도 그렇게 하는지 모르겠지만. 어쨋든 잠재적 적국에 우리의 영해를 터놓고 조사단이 와서 조사하는 것은 마치 독도지질검사에 일본을 초청해서 같이 하자고 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주권을 가진 나라가 영해를 터놓고 잠재적적국과 같이 공동조사하는 것 인류역사에 그런일이 있었다는 기록이 있는지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강원 2010-05-22 14:04:01
    참 그러면 왜 이전에 속초잠수함때에는 몇일안돼서 뉴스나 신문에나오고
    천암함때에는 거의 한달반만에 나오지요? 그리고 기자들이나 촬영가들을 300메터 밖에서 사진찍게하고 ?처움에 찍은사진과지금사진을 비교하면 많이다른것은무엇때문이지요 바닥이 긇힌자리도없애고 ? 처움천암함을 인양한것을 그대로 두지않고 손을 댔는가하는거야요 다른싸이트에서보면 완전히 차이가나던데요 정말모를일이야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매드포갈릭 2010-05-22 19:14:04
    강원 // 님! 정일이 후장 빠시느라 수고 많으십니다.
    만약 님이 북조선 사이버 전사가 아니라면 아래 문장을 따라서 적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국내 좌좀으로 인정해 드리죠.

    김.정.일. 개.새.끼. 후.레.자.식.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아마도 2010-05-22 21:49:34
    강원이라는 아뒤 쓰신 분 저글자 안쓸려고 그럴걸요. 지금 저분은 있지도 않은 사이트를 인용하든지, 북한 보위부나 정치국에서 조종받는 남한사람의 댓글들을 인용하는 것 같은데, 김정일이 대해 욕하는 거 따라적을 수 있겠습니까? 따라 적지 않고 적당한 이유를 들어서 피해갈 것 같은데요. 유언비어를 어떻게든 함 만들어보려고 하는데, 좀 안쓰럽네요. 만일 김정일후레자식이라는 말을 저분이 따라 적는 다면 우리가 미안한거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강원 2010-05-23 00:06:29
    아니 님들은 네이버에서 천안함사고원인이라는데를보아요 수천개나 되는데요 어떤분들은 국회의원도있던데요 그럼거기에 글을쓴사람들은 다 개정일이 후레자식들인가요?님들은 죄를지어서 정치국이나 보위부사람들을 보았는지는 몰라도 나는북한에서 몇십년살면서 정치국이나 보위부사람들을 한번도 못봤어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유언비어 2010-05-23 20:41:36
    예전에 천안함이 바닷속에 가라앉아있었을때 아주 과학적인 것처럼 포장해서 암초충동로 함수부분 3동강 났다고 포탈사이트마다 띄우던 사람들이 말바꾸기를 계속하면서 혹세무민하려고 하고 있더군요. 국회의원들도 있다니 그 사이트 더더욱 믿지 못하겠군요. 요즘은 아예 국회의원들 일부는 대놓고 김정일똘만이짓을 하는 사람도 있으니... 강원님은 보위부라는 사람들을 모르시는 탈북자???? 한국에서 경찰을 한번도 못보았다는 얘기와 마찬가지인데, 그게 가능한가요???? 아무리 보위부 복장과 무력부 복장이 비슷하다지만....강원님은 탈북자가 아니라 남한내에서 무슨이유때문인지 모르지만 ..... 어쨋든 제 생각대로 적당한 이유를 들어서 잘 피해갔네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나를 살려준 고마운 친구 김00(탈출 과정)
다음글
천안함 사건조사 발표에 따른 정부의 대응을 촉구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