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단독] 로버트 朴"왜 이렇게 침묵만…북한 인권 개선 위해 한국 사회와 교회가 거리로 나서라"글을 보면서
Korea, Republic o 세월흐르면 0 405 2011-01-09 18:48:29
토론방에 올려진   

[단독] 로버트 朴"왜 이렇게 침묵만…북한 인권 개선 위해 한국 사회와 교회가 거리로 나서라" 글을 보면서 정말 많은 생각을 하였습니다.

솔직히 여기에 글을 남기는 일이 적은 저로써는 이에 대하여 꼭하고 싶은 말을 하려고 합니다.

로버트박은 2009년 봄부터 중국에 가서 탈북자지원활동을 하였으며 중국에 가기전까지는 남한내에 정착한 탈북동포들을 위하여 기도하고 함께 생활하면서 탈북자들의 삶에 대하여 많은것을 체험하였기에 중국으로 자신이 직접 떠낫습니다.

그에 대하여 로버트박을 아시는 분들은 누구나가 공감할것 입니다.

북한인민들이 자유롭고 인권이 보장되는 사회에서 살기를 념원한 그는 힘에 붙히는 결심을 하였고 결국 실행에 옮김으로써 북한의 감옥에서 많은 고초를 겪엇습니다.

미국으로 가신 후에도 북한에서 당한 여러가지 고문과 정신적 후유증으로 병치료를 받고 있엇으며 치료중에도 북한의 인권에 대하여 세계과 관심을 가져줄것과 한국내의 교회들이 기도하며 일어서기를 간절히 바라는 메세지를 수없이 보내였습니다.

그러한 메세지는 누구나 다 잘알고 있을것 입니다. 또한 한국에 오셔서 북한인권을 위하여,김정일독재의 종식을 위하여 과감히 일어날것을 호소하였습니다.

로버트박은 왜서 종요한가?란 질문에 대한 간단한 대답 입니다.

하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것은 그는 어려움속에서도 지금까지 북한인권을 위하여 쉬지않고 계속 행동하였다는것을 아는 사람들은 아주 극소수라고 생각 됨니다.

그의 도움으로 지금도 중국에 있는 탈북자들에 대한 지원활동과 북한내에 자유와 민주,복음을 보내기 위한 활동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지금의 시점에서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하여 공개할수 없지만 세월이 흐르면 로버트박선생이 어떻게 계속활동을 하였는지는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될것 입니다.

그의 활동에 대한 자료는 증거로 남겨져 있습니다.

눈앞에 보이는것만 전부가 아님을 제가 많은 사람들앞에서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북한해방과 민주화,복음화에 대한 그의 끊임없는 투쟁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으며 앞으로는 더욱 큰 범위에서,더욱 적극적으로 진행될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전 세계앞에서 김정일의 잔악한 독재에 대하여 항거하여 위험을 무릅쓰고 북한으로 들어갔으며 오늘날도 북한해방을 위하여 부르짖는 로버트박의 행위는 단순히 탁상위에서 공론이 아닌 실제의 행위로 이루어지고 있기에 통일조국과 함께 그의 이름은 영원히 남아 있을것이라 믿습니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천사처럼 ip1 2011-01-13 23:50:15
    노무현 정부 시절 국정원장을 지낸 김만복 씨가 연평도 포격 사건은 북한의 경고를 무시하고 훈련을 감행한 우리 군과 이명박 정부에 있는 것처럼 묘사하는 글을 일본 친북 성향의 잡지에 기고해 파문을 일으키고 있다.

    그는 기고문에서 "(작년) 11월 23일 오전 북측은 한국군의 해상사격훈련은 '사실상 북에 대한 공격행위'라는 항의성 경고문을 몇번이나 보냈다. 그러나 한국군은 예정대로 11월 23일 오후 2시 5분까지 사격훈련을 했다. (그 직후인) 2시 34분에 북한은 연평도에 150발의 포를 쐈다"고 주장했다.

    김 씨는 연평도 포격이 우리의 정상적인 사격훈련을 북한이 트집 잡아 도발의 명분으로 삼았다는 상식적인 판단을 거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북한의 도발 저의는 외면하고 우리 군이 북한의 협박에 겁을 먹지 않아서 불상사가 발생했다는 식의 주장을 하고 있는 것이다.

    김 씨는 또 천안함 사건에 대해서도 폭침이라고 하지 않고 '침몰'이라는 표현을 사용하면서 국방부의 발표를 국민 30%만을 신뢰한다고 말했다. 1년 4개월 간 대한민국의 국가정보를 최종 판단해온 사람이 우리 군의 조사결과에 대한 국민의 불신을 조장하고 의혹을 증폭시키는 나팔수 역할을 자처하고 나선 꼴이다.

    김 씨는 현재 조성된 한반도 긴장도 이명박 정부의 대결정책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대북 봉쇄정책의 예로 '한미 동맹에 올인, 한미일 3국 전략적 협의 강화,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주도'를 들었다. 이 정도면 2차 정상회담 당시 김정일에게 굽신거려 루머에 올랐던 김 씨의 국가관까지 의심해 볼 여지가 생긴다.

    북한의 도발과 대남 적화 위협이 해소되지 않은 조건에서 한미동맹은 우리 안보의 핵심축이다. 더구나 북한이 핵무장을 강화하고 북중 밀월이 계속되는 조건에서는 미국과의 동맹 강화는 필연적이다. 왜 미국만 신경쓰고 북한을 챙기지 않았냐는 항변을 하고 싶은 모양인데 그럼 왜 퍼주기를 안했냐고 문제삼을 일이지 괜한 한미동맹을 끌어들여 대북 봉쇄정책 일환으로 해석하는지 그 저의가 의심스럽다.

    전직 국가정보원장들의 북한 감싸기는 김 씨 뿐이 아니다. 북한은 지난해 11월 방북한 미국 지그프리드 헤커 박사에게 우라늄 농축시설을 공개했다. 그들이 우라늄 농축기술을 보유하기 위해 노력해왔음을 눈으로 확인시킨 것이다.

    그러나 김대중 정부 시절 국정원장을 지내며 5억 달러 대북송금에 개입한 임동원 씨는 북한의 농축 우라늄 기술 개발 주장을 미국의 네오콘의 조작이라는 주장을 제기한 바 있다. 임 씨는 2007년 3월 오마이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미국 정부가 그 시점에서 근거가 불확실한 HEU 문제를 제기한 것은 거대한 정보조작에 따른 명백한 정책 실패"라고 주장한 바 있다.

    그리고 최근에는 북한이 공개한 시설은 최근에 지어진 시설이기 때문에 이명박 정부의 책임이라는 성명을 발표하기도 했다. 우리는 북한에 농축우라늄 기술과 장비를 전달했다는 파키스탄 핵과학자 칸 박사의 고백과 농축우라늄 기술을 확보했다는 북한 핵개발 책임자 전병호 비서의 발언을 소개한 황장엽 전 비서의 증언도 이미 알고 있다.

    대한민국의 가장 큰 현실적 위협은 바로 북한의 핵무기이다. 국가의 존망을 걸고 이를 저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정보기관의 수장이 북한이 스스로 고백하기까지 한 농축우라늄 기술 보유 시도에 대한 정보를 평가절하하고 북핵 6자회담에서도 이를 사실상 방기하도록 만들었던 것이다.

    햇볕정책은 단순한 정책 실패에 그친 것이 아니라 대한민국의 정보기관까지 심각하게 오염시켰음을 새삼 알 수 있는 부분이다. 대북지원과 남북 교류협력이라는 이름으로 포장된 유화정책이 사실은 한미동맹에 균열을 내고 북한 정권에 수조원의 현금을 제공하면서 핵개발을 방치한 결과로 이어진 것이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우리 정치 현실은 여전히 햇볕정책 추종자들로 넘쳐난다. 민주당은 햇볕정책이 남북관계의 지침서라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심지어 김대중, 노무현 시절의 햇볕정책을 자산으로 정치적 재기를 노리는 세력도 있다. 이번 김 씨의 기고문은 과거 햇볕정책이 대한민국 정보기관을 어떻게 변질 왜곡시켰으며 그 유산이 아직도 유령처럼 우리 사회에 횡행하고 있다는 점을 잘 보여주고 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눈물은 증오로,증오는 경멸로.(다시 보는 글..펌: 남한태생에게 추천)
다음글
남한사람들이 정신상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