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이번 원전사태 일본정부 하는걸 보니까
United States 참참참 0 565 2011-03-20 02:44:24

참으로 한심하기가 하늘을 찌릅니다.

 

무엇보다 자국민 목숨을 담보로 지금 도박을 하고 있습니다.

미국, 영국 등 외국의 소개령이 80km 인데 (이나마 일본 정부의 입장 때문에 줄인 것이라고 미국관리가 발표함)

일본은 20km 내 주민들만 대피시키고 있죠.

지금 도쿄에서 수돗물에 미량이긴 하지만 방사성물질은 요오드가 검출되었습니다.

호주는 도쿄에 여행 금지령을 내렸구요.

 

지금 일본정부가 대피범위를 확대 못하는 것은 딱 하나 때문입니다.

80km 로 대피범위를 확대할 경우 반도체, 자동차 등 일본의 기간 산업시설이 가동 중단이 되고, 이로 인해 아무도 방사능 범벅이 된 일본 제품을 사용하지 않으려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지금 사고도 비싼 원전 살려보겠다고 초기대응을 적절하게 하지 못해 발생한 일입니다.

산업피해 날까봐 지금 자국민들에 방사능을 그대로 쪼이고 있습니다.

어제 뉴욕타임스에 미군 정찰기가 측정한 방사선량을 분석한 기사가 나왔는데 30km 거리에서도 위험한 수준의 방사선량이 측정되었습니다. 근데 20 km 라니오.

이제는 CNN, BBC 에서도 기자들이 대놓고 일본정부, 언론을 못믿겠다고 말합니다.

 

참으로 한심하기 짝이 없습니다.

이런 부분은 일단 안전을 최우선시 하는 미국을 배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에효 ip1 2011-03-20 09:10:37
    이런거 보면 잘못은 지도자들이 싸지르고 피해는 고스란히 일반인들이 당하는거는 어디를 가나 마찬가지인거 같아요.
    현장에서 일하는 사람들 벌서 수십명이 방사능 피폭되서 쓰러졌다는데 일본은 일체 보도 안합니다.

    잘못은 정부하고 도쿄전력이 하고 수습은 죄없는 일반인이 하네요. 저 사람들 모두 목숨걸고 자원한 사람들 이랍니다. 대단한 사람들이죠. CNN에서 여기 참여한 사람들 다 제명에 못죽는다고 합니다. 자살 특공대라고.
    원래는 일본 총리, 관방장관, 도쿄전력 사장이 그 일을 해야하는 건데 말이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에효 ip1 2011-03-20 09:15:45
    후쿠시마에서 원전 50km 밖에서 2시간 취재하고 돌아온 한국기자에게서 기준치 10배의 방사능이 검출되었는데 일본정부 하는거 보니까 완전 기가 차네요.
    6.25 때 서울 사수 한다고 떠들다 혼자 내빼면서 한강철교 폭파시킨 이승만 정권이나 간 나오토나 참.... 그 나물에 그밥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한심이 ip2 2011-03-20 10:08:08
    맞습니다,맞고요
    태풍오는데 뮤지컬 구경간 대통령도 있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조롱박 ip3 2011-03-20 10:28:08

    - 조롱박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1-03-20 10:38:32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조롱박 ip3 2011-03-20 10:37:52

    - 조롱박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1-03-20 10:38:08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좋롱박 ip3 2011-03-20 10:38:48
    일본정부가 미국 러시아 프랑스등의 도움을 끝까지 거부하거나 막은데는 원전을 살리는 비용보다는 다르나라 모르게 숨겨온 폐연료봉 60만개인한 국제적 추궁의 회피와 그 폐연료봉에 대한 집착이라고 추측합니다.
    이 폐연료봉은 핵무기제조를 위해서 비밀리에 모아서 숨겨온것인데 이번일로 세게각나라로부터 요구받을 강제 사찰을피할려고 자국민의 목숨 수만에서 수십만까지 희생까지 받아들이려는는 모습으로 생각됩니다.

    *″후쿠시마원전에 폐 핵연료봉 60만개 비밀보관″
    미 전문가 의혹제기...일부선 핵무장 프로젝트 일환 추론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460582

    위 기사를 살펴보면은 ...뷱의 핵은(핵을 만들기위한 플루토늄 량은 ~30kg수준) 일본에 비교하면은 사막에있는 하나의 모레순준임을 알 수가 있습니다. (일본은 사하라 사막)
    ( iaea 사무총장이 일본인인데 이와함게 미국에 거대한 로비를 통해서 이번 60만개의 폐연료봉 사건도 무마할거라고 예상을 할 수가 있습니다. ~ 언제나 일본은 돈으로 해결해 왔으니까요, 경제침체로 나라가 파산위기인 미국의 입장에서도 도움이 되니까 서로의 이익이 맞아떨어지는~ 이 부분은 제 추측입니다 )

    많은분들이 포장도니 이미지에 속아서 일본의 기술력을 맹신하는데 이는 이미지포장을 잘 한?대표적인 사례이지 원자력부분에서 일본의 기술력은 중국과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일본의 원전 기술력은 극히 극악한 지경입니다.
    원전설게부터서 심각한 문제를 내포하고 있어요.

    "후쿠시마 원전, 내진설계 애초 없었다" 日 원전노동자 마지막 고백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soc&arcid=0004745806&cp=nv

    후쿠시마 원전의 '치명적 비밀'을 아시나요?
    [전문] 부실공사 덩어리, 보신 관료주의 결합해 '대재앙' 초래
    http://www.viewsnnews.com/article/view.jsp?seq=73255

    이번 일본진진피해를 보면서 유독 우리나라에서 일본인의 시민의식을 극찬하느데 이는 일본경제력에 종속된 경제인과 정치인들이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서 벌인 .... (일본=선진국= 기술대국= 뛰어난 국민의식).... 으로 이어지게 만들려는 하나의 뛰어난 포장기술 지나지 않습니다.
    오랫동안 일본에서 살아온 우리국민이나 재일교포의 시선으로 이번 진진피해때 발생한 일본시민의식의 진실이 과장됬음을 알수 잇습니다.
    일본은 질서를 잘 지키는게 아니라 그 질서를 지키지않는다면 그 사회에서 큰 피해를 보기때문이죠. (전체주의 나라, 가식의 나라라고 할까요)
    간단히 그 예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우리방송에서 다루는(미화하는) 뛰어난 일본 시민의식 ( 과 실제의 일본 시민의식 )

    日 "해외서는 칭찬" 현실은 도둑질 기승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int&arcid=0004756189&cp=du

    일본 사재기 갈수록 심화...정부 “법적 조치 할수도”
    http://media.daum.net/politics/others/view.html?cateid=1020&newsid=20110317143113340&p=seoul
    후쿠시마330명의환자를남기고 의료진전원도망 환자14명사망
    http://news.tbs.co.jp/newseye/tbs_newseye4676437.html

    そして、?が先ほど?見を行いました。そこでは、福島?の大熊町にある?葉病院で、取り?されていた患者を避難させる際、14人が亡くなった問題で、救出?時、病院?係者が1人も?っていなかったことがわかりました。

    今月14日の未明、官邸の危機管理センタ?では、原?が危?な?態にあることから、病院などに?っている人?を明け方までに避難させるよう、?葉病院に指示があったということです。

     そこで14日から16日にかけて自衛隊が救出に向かったところ、330人の患者が?されていまして、そのうち128人は自力で?くことができないような重篤な患者だったということです。病院?係者はその際、1人も?っていなかったということです。

     自衛隊はバスでいわき市にある高校に搬送したのですが、17日現在、14人の方が亡くなったということです。(17日16:57)

    후쿠시마 모쿠마쵸의 쌍엽병원에서 의료진 및 스텝 전원이 환자를 버리고 도망가 330명의 환자가 남았고
    자위대가 14일에 도착했을때는 병원의 수위나 간호사 조차 한명도 없었고 환자 중 128명은 스스로 움직일수 없는사람이었답니다.
    결국 현재까지 그 중 14명이 죽었네요.

    재난당한 일본, 지금은 일본강도들의 대목!
    (일본 교포분의 트윗 소개! )
    ~ 지진이 발생하면은 탈출하기위해서 문을 열어놨야 하는데 그때 강도들이 침입해서 여성들만을 집중적으로 노려 범행을 일삼는다는 내용입니다.( 교포분의 너무 무섭다는 트윗~ )

    日 후쿠시마 피난민 여관서 문전박대 "방사능 피폭? 숙박 거부!"
    http://media.daum.net/foreign/cluster_list.html?clusterid=300861&clusternewsid=20110319161303633&t__nil_issue=uptxt&nil_id=6

    대충 위의 모습들이 벌어졌지만 우리나라 방송사와 정치인들읜 일본의 실상은 숨겨둔채 일본을 위대한 나라로 포장하기 바빠죠.


    우리나라에서 지진복구비로만 200조가 넘는 돈을 쏟는 부자나라에 기부금을 내는것도 우습지만 ... 정작 일본내에서는 자원봉사라던가 지진피해성금 모으기 같은 행위는 전혀 찾아 볼 수가 없죠.이게 일본의 참 모습입니다.

    일본을 이제 막 알게된 사람은 그 질서와 에의에 찬양을 보내고
    일본은 몇년간 안 사람은 그 내정함에(지독한 개인주의~ 바로옆에서 사람이 다쳐도 모른체 무시하고 감) 치를 떨고
    일본을 오래도록 느껴온 사람들은 일본이란 나라와 사회의 (집단적 광기)에 치를 떤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일본이란 나라에 대해서, 있는 그대로 바로 볼 수있는 시각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졸홍박 ip3 2011-03-21 17:53:28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조롱박 ip3 2011-03-20 14:38:05
    아 한가지 더!
    일본이라는 나라에 대해서 한마디를 더 한다면 ...... 자신과 기업뿐아니라 사회및 나라에 손실이 간다 싶은것은 일이나 역사 문화 과학기술 사람의 삼 등... 전부야애 걸쳐서
    일단은 숨기며
    다음으로는 조작을 통해서 자신을 최고인듯이 처바르는 돈으로 미화작업을 시작합니다.
    셋째로는 자신들의 치부를 숨기기위해서 다른나라의 치부를 집중적으로 들추고서 비방하구요.!

    겉보기의 일본사회가 안정되고 사람은 질서를 잘기키며 국민이 단결을 잘하는듯 하지만 ..... 세상에서 제일 무서운 미치광이 사회가 아닐까 싶습니다. 단결도 제일 안되는 나라구요.
    (그동안 이미지 조작으로 단결하면 일본인것처럼 .. 꾸며왔어요)

    우리나라가 겉보기앤 언제나 시끄러우며 혼란스러워 보여도 힘든 시기가 오면은 단결로서 일처리를 참 잘합니다.
    재난시에는 서로 도울려는 살마도 넘처나고 국민 스스로가 성금도 모으고 하죠!
    스스로 자발적으로 힘을 보태죠..

    다시 돌아와서 ...우리사회는 부정부패나 잘못을 사회에 온 세상에 아려서 우리스스로의 치부를 고칠려고 바로 잡을려고 노력합니다.
    정부나 지아무리 높은 사람이 말을 해도 자신이 생각해보고 이치에 맞이 않으면 바로 다른생각이나 의견을 펼치죠.
    여기에 ....누군가가 반론한 주장에 또 다른사람이 자기의 상각을 더하거나 반론을 펼치구요!

    우리사회의 부패와 비리, 그 창피함을 스스로 말 할수있는 우리나라가 정말 건강한 사횡비니다! 제대로 된 사회에요.
    ( 이런 생각의 다양성이 더욱 존경받는 사회가 핀란드나 스웨덴 스위스 독일같은 나라인데..우리나라가 추구할 사회상이 아닌가 싶습니다. 독일같은 경우는 모든일에서 엄청난 토론을 벌이죠. 여기서 진정한 독일의 힘이 나오는게 아닐까 싶어요. )

    겨론적으로 ..... 우리나라가 건강한 이유는 여러가지 의견과 생각이 공존하기에 가능한 것 같습니다

    헛소리를 좀 더 하면은 ~
    일본은 2차대전에서 군사적으로는 졌지만 경제적으로 성공한 전쟁을 치루엇다고 전 평가하고 싶습니다. 문화 역사 과학기술라곤 하나도 없던 나라가 개항과 유키까라상으로 통해서 모은 돈으로 군비에 집중하고 아시아를 식민지로 삼아서 오늘날의 기반을 이루었으니가요.

    오늘날 우리나라가 일본을 따라 잡거나 능가하기 시작한 것은
    일본이 약 80여년정도 우리나라보다 먼저받아들여서 쌓아놓은 서양의 과학기술을
    우리나라도 배움으로서 어느정도 같은 조건에서 경쟁을 할 수 있었어... 라고 생각합니다.
    일본은 개항을 하기전까지 단 한반도 한반도의 역사나 문화, 기술수준을 넘어 본적이 없기에,
    경쟁조건이 더더욱 비슷해져가는 지금
    일본에게는 미래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스스로의 힘으로는 단 한번도 우리나라를 우리민족을 능가해 본적이 없으니까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길위 ip4 2011-03-21 01:15:25
    지진 대처에 다소 미흡한 점이 보이긴 하나 이는 어느 나라라도 크게 다르지 않을 수도 있기에 어느 정도 이해하지만..정작 이해가 안 가는 것은 일본 내에서 자체 모금운동이 없다는 것이 이해가 안 감.
    그들의 독특한 문화라 그런지는 몰라도 평소에도 불우이웃 돕기 모금 문화 같은 것이 없는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조롱박 ip3 2011-03-21 15:10:33
    일본의 역사는 자시들의 섬나라안에서 서로간에 칼로베고 창으로로 찔러 죽이는 약탈문화가 주를 이루었습니다.
    수백년에 걸친 내전의 영향으로 .. 일본은 칼을 찬 무사가
    자신에게 거역하는(다른 의견을 제시하는 ) 사람은 바로 베어 버린 뒤 ... 죽은 사람의 재산이나 가족을 갈취하고 능욕하는 문화가 아주깊게 ....뿌리를 잡은 것입니다.

    이 문화가 지금까지 일본의 전통으로 자리잡은 것이구요.
    이들에게 나약함 곧 죽음이고 나약한 자는 곧 자신이 이익을 거둘수 있는 절호의기회입니다.
    ( 일본인들의 이 사고는12년 전 우리나라가 당한 imf 때에 그대로 발휘됩니다. 우리나라에 외환을 빌려준다고 약속해 놓고서는 미국과 손을잡고 우리나라의 경제를 털어먹습니다.
    지금 우리나라의 새채시장 ~10위까지가 일본자금. 문화/정치/경제/ 등등에서 친일파가 늘어난 게기가 되었어요.

    이 이야길르 좀 더 떠들자면은 .....2차대전에서 패한 일본은 우리나라의 6.25가 발발하자 "신이 내려준 축복" ..이라면서 쾌재를 불었고 일본이 다시금 발전할수 있는 게기가 되었습니다. 한바도와 동아시아를 침탈해서 구축해 놓은(식민지 정책) 일본경제기반이 살아나는 계가가 되 것입니다.~ 일본은 자국ㄴ내으 빚이 거대해지자 다시금 한반도의 그 꿀맛같은 전쟁을 바라고 있죠.

    ?60년대 중반부터 위력을 발휘한 일본경제는 이후 우리나라의 친일파를 다시 모를려고 하나 .지난날의 친일파들만 협조할 뿐 .그 외에는 적대감으로 거부를 합니다. ~ 일본의 도요타재단이 거금으호 회유작업을 끝없이 함. 국내에서 사라져가던 친일파가 imf 로 나라가 기울자 다시 급속히 증가하는 게기가 되었습니다. 일본에 적대감을 품고있던 지식인층마저도 힘든 생활고에 상당수가 많은수가 친일로 넘어 가는 절대적인 계기가 되었죠 )

    간단히 일본에서 나약하고 불쌍한 사람은 ~ 조롱과 착취의 대상, 자신이 이익을 거둘수 있는목표물이지 도움의 대상이 아닙다!

    나약한자를 돕는다?
    이 건 우리한민족만의 정서입니다.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한다~ 우리민족의 위대한 사상이죠. 홍익인가 광명개천 제세이화 ~ 이런 사상은 외국에서도 찾아보기 어려운 고도의 사상입니다. 두군다나 저 고조선때부터 전해져 왔으니 ..엄청나게 놀랍죠)

    일본과 우리나라는 같은피부색을 가졌을 뿐 ....생각이나 사곤느 전혀다른 인종입니다!

    일본이 자랑하는 무사도?
    칼이 다사라진 1900년대 초에 만들어진 사상입니다.(총이 주로를 이루는 시대에 칼을 다루던 시대의 사상과 철학을 만든다? 말이 안되죠?)~ 대표적인 조작과 미화의 산물
    서양넘들이 외국의 기사도를 말하자 ..... 일본넘들이 뒤 늦게 우리나라의 화랑도와 선비정신 , 여기에?서양의 기사도를 대충 가져다 붙여서 일본에게도 이런 정신이(무사도) 있다고 조작해서 대대적으로 선전한 것입니다.

    무엇인가 상당히 대댄하 보이는 "닌자" 란 넘들 1950년대인가 미국의 일본인이 소설책으로 만든(창작)것이구요. 닌자~ 조작과 미화의 산물
    일본이 대대적으로 포장해서 엄청 멋있게 포장을 한 ..닌자..는 그냥 암살자일뿐이에요.
    이런 암살자는 우리나라나 중국에 널리고도 널린 무인들이죠.
    (우리나라나 중국은 암살자를 좀 비겁하게 보는 경향인데 ...일본은 자기들의 비겁함에 잘 맞는지 영웅처럼 미화시켰죠)

    그리고 일본이 말하는 장신정신 있잖아요?
    이 출발은..... 근대에 들어서자 무사계층(지배층~ 총의 사대가 와서 칼을 안가지고 다니게 되니 )과 일반 농민계층의 구분이 모호해지자 ....신분을 나누기 위해서 만든 말입니다.
    아랫것들은 .... '대를 이어서 죽어라 물건만 생산해라'....는 노예적 사고를 가미한데서 시작 된 것입니다.
    (오늘날 일본에서 대를 이어서 물건을 만드는 가게가 만은 이유를 알수있죠~ 산업생산에는 상당히 긍정적인 효율을 보였습니다. 한가지 업종에 대를(부모에서 자식으로) 이어서 일하다보니 기술의 수력도가 높아진 것이죠.)

    무사도 혹은 장신정신이.....조작되고 만들어져서 주입된 사고라지만 노동지약적 시대에서는 큰 산업적 효율을 발휘했어요.
    허나 산업의 양산이 노동집약에서 ==> 기술집약으로 변해면서 무사도와 장인정신의 힘은 줄어들게 되었어요.( 무조건 복종해야 한다는 사고가 변화를 막았거든요)

    이에 반해서 물품생산이나 노동을 무시하던 우리의 선비사상은 ...
    노종집약적 산업에서는 기술의 숙련도가 모자라서 큰 고생을 하지만....노동집약산업에서 기술집약산업으로 변화면서 그 창의력의 힘을 발휘하게 됩니다.
    우리나라가 요즘 셰계에서 두각을 나나내면서 잘해가는 이유이기도 하구요.

    아 대충주원들은 지식으로 ..정말 허접한 지식으로도
    헛소리만 했네요. 지송!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조롱박 ip3 2011-03-22 02:53:30
    日 원전 사무라이? '처자식 없는 계약직' 내몰렸다
    http://media.daum.net/politics/others/view.html?cateid=1020&newsid=20110321110928866&p=SpoSeoul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길위 ip4 2011-03-22 16:20:18
    비판 위주의 내용이라 객관성은 좀 떨어져 보이지만..일단 한쪽 면이라도 확실히 분석해 줘서 고맙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ㅎㅎㅎ ip5 2011-03-21 14:45:31
    우리나라만 유독 모금운동에 앞장서고 일본에 대한 의도적인 눈물샘을 자극하는 기사들... 대표적인 언론은 친일 언론이라 불리며 일본에게 충성 맹세했던 언론사 좃선일보는 매일같이 일본에 대한 찬양일색의 기사들...그런다고해서 일제시대를 잊어버릴것같은가? 그렇다고해서 일본의 과거사에 대한 사과없이 그냥 묻어갈것 같은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뜨락 ip6 2011-03-22 07:13:51
    하지만 어찌되었든 이번에 한국이 일본에 보여준 기부열풍은 긍정적인 면이 훨씬 크다고 생각합니다.
    한국과 일본은 어찌되었든 미래 상호 협력해서 공동번영을 추구해야할 이웃입니다.

    다만 이번 사태에서 보았듯 일본 정부의 어리숙한 대응이나 언론의 왜곡보도는 우리가 반면교사로 삼아 더욱 잘하는 계기로 삼으면 될 일입니다.
    일본 국민들이 보여준 위기상황에서의 질서의식은 우리가 배워야 할 점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크르크르크르릉 ip7 2011-03-24 19:02:37
    지금 반경20km대피 20~30km자택대기 상태인데도 난민수가 30만명이라는데 80km로 하면 대략 감당이 안됄걸요. 단순 지역넓이만 비교해보면 16배인데 480만명이네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조교라는 넘들 면상을 사진찍어 공개하라
다음글
뉴스"UN연합군, 카다피 다음은 김정일이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