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최고 학살자 모택동, 히틀러보다 욕 덜먹는 이유
United States 목탱똥 0 721 2011-07-06 08:32:09
최고 학살자 모택동, 히틀러보다 욕 덜먹는 이유

히틀러 600만명 학살, 스탈린은 2천만명 죽여
최고는 모택동...6천만명을 학살하거나 굶겨죽여

왜 모택동은 히틀러만큼 비판받지 않나?

좌경적 지식인들의 자기 고백이 약하기 때문이다.

趙甲濟


프랑스의 지식인들이 만든 [공산주의 흑서(黑書)]란 책에 따르면 공산당은 20세기에 약1억명을 학살했다. 나치 히틀러는 유태인 약600만 명을 학살했다.

스탈린은 약2천만 명, 모택동은 약6천만 명을 학살하거나 사실상 굶겨죽였다. 그럼에도 왜 사람들은 스틀린이나 레닌, 모택동을 히틀러처럼 미워하지 않는가.

 

인명살상의 규모로 볼 때는 스탈린 모택동 등이 더 악독한데도. 노무현(盧武鉉) 전 대통령이 모택동을 존경한다고까지 발언한 걸 보면 공산당에 의한 학살에 대해서는 그 피해국가에서도 상당히 너그럽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이유는 이렇다. 나치 히틀러는 2차 대전의 패전국이었다. 그 죄상이 패전과 함께 모조리 드러나 전범들은 재판을 거쳐 단죄(斷罪)되었다. 공산권의 붕괴는 패전하듯이 진행된 것이 아니라 상당히 오랜 기간 서서히 변화하면서 망해갔다. 분명한 단죄가 이뤄지지 않았으며 전범(戰犯)재판도 없었다. 공산당이 붕괴된 이후에 집권한 사람들도 공산당 출신들이 많아 공산당에 대한 단죄가 이뤄지기 힘들었다.
 
  보다 근본적인 이유는 공산주의자들의 학살을 고발하고 규탄해야 할 지식인 사회에 오랫동안 사회주의적인 영향이 강하게 침투하여 그런 자기 반성이 어려워졌다는 점이다. 공산주의가 내세우는 평등, 정의(正義), 평화 같은 좋은 말에 넘어간 것은 생활인이 아니라 백면서생 같은 철부지 지식인들이었다. 공산당이 망하고도 이들 철부지는 자기 부정으로 이어지는 공산당 비판을 애써 피하고 있다. 마르쿠제 같은 프랑크푸르트 학파의 좌파 학자들은 모택동을 영웅으로 추앙하고 미국을 파쇼로 몰았다.
 
 이런 자들이 한때나마 세계 지식인 사회의 스타였었다. 識者憂患(식자우환)이란 말 그대로다. 지식인이란 존재가 얼마나 세상과 역사가 돌아가는 것을 모르는가를 잘 보여주는 사례이다. 인류역사상 최악의 인간인 김정일을 아직도 위원장이라고 부르면서 그를 비판하는 사람들을 수구(守舊)니 전쟁광이나 하고 비난하는 자들이 진보니 개혁이니 자칭하고 이런 자들을 대우해주는 정신병적인 한국의 상황도 세계적으로 보면 예외는 아닌 것 같다. 지식이 반드시 인간을 현명하게 만들어주지는 않는 모양이다. 그 지식이 변태적으로 쓰일 때는 흉기나 독약이 된다. 배운 무식자가 바로 이들이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황원갑 ip1 2011-07-06 15:37:11
    정말 옳은 말이로소이다.

    너무 완벽해 대글이 필요없을 정도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학사대 ip2 2011-07-06 17:44:13
    쏘련이 해체되고 사회주의를 포기하면서 스딸린에 대한평가는 그나마 잇엇는데 택동이 이자에 대한 판결이 잇어야합니다

    조선족이나 중국인들속에서 택동판결운동이 전개딜겁니다 반드시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민주국사 ip3 2011-07-06 17:57:12
    6천만명?! 모택동이 세계를 위해서 아주 좋은일 했구만 ㅋㅋㅋㅋㅋㅋ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아미타불 ip4 2011-07-07 01:44:34
    학사대 저넘은 임밤 살앗네../
    입만 나불거리지말고 북으로가서 싸워라 .
    미친넘 ,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타불아 ip5 2011-07-07 02:00:36
    타불아, 너 "목탱똥 dog-bird-kki"라고 해봐라. 못하지?ㅋㅋㅋ 공산당사상에 세뇌되어서..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탈북시민의 책에 대한 기사 입니다.
다음글
北 고위층 김일성-김정일-김정은 3대세습에 회의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