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통일은 언제 될까요?
China 푸른바다가 0 587 2012-07-06 11:20:59

어렸을땐 이런생각 못해봤는데 지금나이가 있어서 그런지 자꾸 통일 문제에대해서 고민하게되네요.

한국은 미국이 있고 북한은 중국이있고 전쟁이일어나도 세게전쟁으로 될것이고 참 안타까워요.

언제면 우리끼리 해결할수있을까요? 북한은 언제 무너질까요? 참 참........

죽기전에 통일을 볼수 없을것같아요.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방패 ip1 2012-07-06 11:42:17
    남한에서 종북 빨갱이들과 종북 좌파일당들을 모두 쓸어버리고 또한 모든면에서 북한을 50년 이상 앞도하면 통일은 저절로 옵니다. 지금처럼 고생 하지 않고 도 말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푸른바다가 ip2 2012-07-06 13:00:13
    방패님 고마워요.너무 가슴이 아파요, 한국인이든 조선족이든 탈북인이든 우리는 한민족이라는것을 잊지말고 서로 돕고 의지하며 뭉쳐졌으면 좋겠어요,하느님께 빕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방패 ip1 2012-07-06 13:44:05
    그날을 하루빨리 앞당기기 위하여 세계의 암덩어리인 북한을 동조하거나 엊구제 북한에서 건너온 노수히인지 뭔지 하는 그런 싸가지 없는 인간들과 임수경. 최재경 을 비롯한 개정일이 강아지 들을 이지구상에서 영원히 없어질때 까지 우리는 싸워야 합니다. 이놈들을 제거하지 못하면 우리는 절대로 하나로 뭉쳐지질 않습니다. 아니 못합니다. 그놈들은 북한의 망해버린 사회주의 이념을 앞세우는 놈들이기에 그놈들대로 정치를 한다면 남한도 북한처럼 되지 않는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서로24578 ip3 2012-07-06 15:08:56
    이제는 북한과한국은 서로다른국가가됬다//서로존중하고//각자로 길을 가야한다//통일이 되면 서로에게 마음의 상처만 남는다//서로불편하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지나가다 ip4 2012-07-06 15:28:33
    ip3 너 정신병원에서 탈출했지??? 존중한다는 새끼가 말하는 꼬락서니 그 모냥이냐? 정말 너같은 애들 보고 son of bitch라고 한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지나가다는미국놈 ip5 2012-07-06 19:00:44
    정신병 걸린 건 통일좋단 놈들 아닌가? 이 놈은 미국놈이라 통일되어야 저는 통일전쟁(전직 군인들이나 한탕 도둑질로 재산벌려는 북한 토비떼 수백만이 한국 헤집어 생길 전쟁)통에 무기 팔아먹어 떼돈 벌려고 그러지? 이 놈은 군산복합체 끄나풀이나 아냐? 미국 전쟁상인 놈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서로24578 ip6 2012-07-06 18:10:48
    북한탈북자들아//그토록 한국사람이 되고 싶어//그렇게 한국이 좋아//통일되어서 한ㄱ구국민되고 싶지.....불쌍한 북한사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통일좋단미국속셈 ip5 2012-07-06 18:55:39
    통일? 이 작자들은 이 나라 사람들이 아닌 중국넘이나 미국넘이니까 저래.

    제 정신 박힌 한국사람이면 누구도 통일이 좋다고 안할걸? 통일하면 우리 남한사람들은 다 뒤진다. 저 북한넘들 먹여살릴 비용각출로 깔릴 세금폭탄과 저 놈들이 막 우리땅에 쳐들어와 토비떼 게릴라화되어 벌일 약탈강간 갖은 꼬장 땜에.

    저 놈들은 한국사람 아니니까 남의 일이니 저래.

    특히 미국넘이 왜 통일하잔지 알아? 북한놈들을 끌어들여 온통 동북아를 깨장판으로 만들어(북한놈들은 통일만 되면 막 한중일에 분탕질치는 현대판 왜구떼거지되니까)

    라이벌 중국에 북한넘 떼거지 풀어 중국에 사회혼란을 일으켜 발전하지 못하게 하고 퇴보시키려고, 물론 다른 라이벌 한국 일본도 난장판 만들어 몰락시키는 효과도 거두고.

    왜 미국애들이 갑자기 통일좋다고 십년도 안되는 세월만에 돌변했을까? 2002 월드컵 당시만 해도 일본 중국 러시아보다 더 한반도 통일을 반대하는 나라였는데?

    이제 그 이유를 알겠지? 중국애들을 북한토비떼란 상어떼들을 동북아 연못에 풀어서 중국을 몰락시켜야 지들이 돈을 벌지? 라이벌이 망해야 제가 돈 벌 거 아냐? 더구나 한국 일본에 전면내전에 준하는 전쟁나야 제놈들이 무기 팔아먹어서 2차대전 당시처럼 또 돈 벌지?

    바보같은 통일좋다는 빙신들, 미국의 시커먼 속셈을 이제 알겠니? 뭐 때문에 통일찬성국가로 갑자기 돌변했나? 중국을 북한난민 떼거지 유입으로 졸딱 망하게 하고, 한일중에 그 놈들이 일으킨 사회혼란으로 전쟁나야 무기 팔아먹어 떼돈벌지?

    지금 갑자기 태도바꾼 미국애들이 북한놈들 너희 이뻐서 인권신장 및 자유해방시켜부려고 그런 줄 알았니? 바보들은 대놓고 자상하게 낱낱히 설명 안해주면 영원히 똥인지 된장인지 몰라. 창의력 깨닫는 힘이 전혀 없는 인간들이라.

    이제 알겠니? 미국의 시커먼 속셈이 뭔지를. 그 치들이 인도주의 핑계로 내세우는 흑심에 속지 말자. 알았니? 사기에 잘도 넘어가는 보바들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시커먼미국속셈 ip5 2012-07-06 18:58:23
    그리고 중국사람인 푸른바다가씨, 미안하지만 통일되면 당신네 중국도 큰일인데? 저 북한 떼거지 놈들이 한탕을 위해 막 부자인 이웃나라(한국 일본 중국)을 약탈하려 드는 비적떼거지가 될 건 거의 필순데? 저 인간들이 한국 일본만 뺏고 분탕질치고 당신네 중국은 얌전히 놔둘 줄 알아? 압록강 건너가 당신 재산 목숨도 노릴텐데 꼴 좋겠다. 제 무덤을 제가 파는 줄 모르고 멍청한 소릴 하고 있어.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시커먼미국속셈 ip5 2012-07-06 19:08:18
    중국 정부가 왜 탈북자 단속에다 급기야 국경에다 전기철조망 쳐버린지 알아?

    그걸 갖고 미련한 바보놈들은 김정일 지시를 받아들여서래요 글쎄.

    중국이 김정일 부하냐? 김정일과 정은놈이 중국 부하지. 누가 누구 명령을 들어? 그게 아냐.

    지금 한미 지원도 다 끊겨, 다시 고난의 행군이 시작됐는데 북중국경을 막지 않으면 저 탈북자 놈들이 막 수백만 넘어와 중국사람들 막 약탈하고 전염병을 옮기는 등 엄청난 피해를 줄 거잖아?

    지난 90년대 고난의 행군 시절에도 북한놈들이 하도 넘어와 송아지 끌어가고 닭이며 오리 목 비틀어가고 중국녀들 강간하고 가재도구 다 털어가고 등등 민폐가 하도 심했어.

    그런 일 다시 겪지 말라고 중앙정부에서 북중국경을 폐쇄한 거야. 이제 이유를 알겠어?


    아니 그런 정도가 아니라 갑자기 이럴 때 북한이 붕괴라도 하면? 북한놈들 2천만 넘는 인구는 다 중국으로 넘어와 왕난리나게? 그 왕난리로 중국조차 망할 수도 있어. 어떤 상상력 빈곤한 무사안일주의자들은 설마 북한난리로 넘어온 난민 때문에 중국이 망하려고? 하는 생각을 하지? 아닌데? 망할 수 있어. 수천만 떼거지가 넘어와 여기저기서 막 비적떼되고 뺏어먹고 온갖 꼬장부리고 하면 그 사회혼란에 어떤 나라가 견디겠어? 중국 아니라 미국도 망할 수밖에.

    그게 무서워서 북중국경을 폐쇄한 거야. 중국의 속내를 이젠 알겠어? 이 나라 언론에선 그런 건 안 알려주니 직접 안 알려주면 영원히 모르는 창의력 제로 바보들은 하긴 모르겠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탄이 ip7 2012-07-07 12:27:15
    북한이 무너지면 통일이 된다는 것은 너무 단순한 생각입니다. '북한이 무너진다'는 것의 정확한 표현은 '북한의 현집권세력이 무너진다'는 말일 것입니다. 근데, 집권세력이 저절로 허물어지지는 않겠죠? 그렇다면 방법은 두 가지 인데 시민혁명이 발생하거나 다른 세력이 무너뜨리는 것일 겁니다.

    근데 다른 세력이 집권세력을 무너뜨리게 되면 다른 집권세력으로 권력이 이양될 뿐이지, 그게 통일하고 무슨 인과관계가 있을까요? 시민혁명이 일어나게 되면 정권은 무너질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군부는 건재할 테고, 군부는 혁명군이 만든 평의회를 지지하거나, 아니면 독자적인 세력으로서 한 역할을 하겠죠? 근데 시민혁명이 되었다 해서 무작정 통일이 될까요? 시민들이 자체적으로 정권을 조직하거나 새로운 내부인일 대체자로 내세울 가능성이 더 높지 않을까요?

    결정적인 문제는 중국의 개입입니다. 중국은 북한내에 자기들이 투자한 장기 조차지역과 경제시설들이 많기 때문에 이를 근거로 하여 개입할 수 있지요. 그러나 한국은 개성공단밖에 가지고 있지 않아서 개성 까지 밖에 개입할 수 없습니다. 더 이상 개입하게 되면 국제적으로 '침략'이 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단순히 북한의 현정권이 무너진다 해서 통일이 다가온다는 것은 너무 단순한 사고로 보여집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장총찬 ip8 2012-07-07 14:27:09

    - 장총찬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2-09-04 04:10:53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위의란이란사람에게 ip9 2012-07-09 05:53:19
    아니, 란이란 사람. '북한 현정권 붕괴 = 북한붕괴'가 맞습니다.

    그럴 수밖에 없기 때문이죠.

    그럼 이유는?


    "북한 공권력이 일시적이라도 붕괴시? 북한사람들은 다 그때를 틈타 한중일러로 떼거리 도망해버릴텐데, 인민들이 이렇게 일거 탈출시 지탱할 수 있는 나라가 1나라도 없기 때문이죠."

    군부가 새롭게 정권을 잡고 싶어도 그게 안됩니다.

    아 생각해보세요. 모든 북한군인들놈부터가 0순위로 강 건너나 철조망 너머로 도망가버릴텐데, 그때는 몇몇 장교들만 남아서 저희끼리 싸울 수 있답니까?

    지금 북한군인들이 있다면 누구라도 솔직히, 만약 '지금 당장이라도 북한에서 탈북하는 걸 막는 공권력만 없다면? 그 날로 너나없이 다 탈북해버리고 싶죠?'

    그러니 김정은 정권만 일시 무너지면, 반드시 며칠 내로 북한 붕괴가 올 수밖에요. 다 도망가고 없는데 김정은과 그 수하들은 대체 어떻게 힘을 쓴답니까? 망하는 수밖에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통일은요 ip10 2012-07-18 07:13:45
    방패같이 사고하는 수꼴들이 조국 일본으로만 돌아들가면 저절로 오게 돼 있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방패 ip1 2012-07-18 09:43:50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통일은 요 요 우에 ip10 놈 같은 개대중 개무현 사생아들과 개정일이 개정은 머슴들만 이지구상에서 영원히 쓸어버리면 통일은 저절로 옵니다. 알겠니 개대중 사생아야. ㅋㅋ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극우익 ip11 2012-08-01 21:31:27
    아 박정희 대통령 이 다시 환생했으면 좋겟다
    그럼 북한따위와는 통일할 이유도 없을 텐데
    그리고 한국은 세계 최강대국이 되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한국최저임금 3달러
다음글
어쩌다 우리민족이 3개로 갈라졌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