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삐라에 대한 어느 탈북자의 목소리
Korea, Republic of 민복 0 524 2014-10-12 14:11:29

작년에 저의 가족들도 탈출해서 나왔습니다.

문제는 세계는 변하고, 이전에 BP를 쓰던 세대로 부터 휴대폰 사용하고,

세상이 많이 변해가고 있지만..

북한 백성들은 그런 사실을 모릅니다.

왜냐하면 북한 백성들은 해외로의 여행도 불가능하고, TV도 오직 북한 TV만 볼 수 있고,

방송도 북한 조선중앙방송만 볼 수 있고, 책도 외국도서를 볼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어길 시에는 온 가족이 정치범 수용소에 끌려가 일생 동안 결혼도 못하고 잘 먹지도 못하고 강제노역을 하다 죽게 하거던요.

그러니까 북한 백성들은 외부가 어떻게 되어 있는 것인지 모르니, 한국의 5.18, 4.19.처럼 봉기할 생각도 못하는 것이지요..

-

북한이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은 백성들이 그 사실을 알고 폭동을 일으킬가봐 두려워하는거지요.

북한 백성들이 사실을 알면 그들의 1인독재가 무너지게 되니까요. 필사적으로 막으려고 하는 것이지요..


몇년전에 답변한거라 약간 업데잇 한 답변을 아래에 추가하였습니다.


=====================================================================================



일단 대북 전단을 왜 날리는 가에 대해서 설명하렵니다.

제가 20년동안 살아왔던 북한은 지극히 폐쇄된 국가입니다. TV도 북한 조선중앙텔레비죤방송만 봐야 하구요, 신문도 북한에서 발행된 신문만 봐야 하고, 라디오도 채널 고정해서 북한 라디오만 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도서 출판물도 북한에서 발행된 것 만 봐야 합니다.

그런 것 어기고 몰래 외국의 것을 들여와서 보다가 걸리면 온가족이 정치범수용소에 끌려갑니다. 정치범수용소에 한번 가면 평생 나오지 못하고 늙어죽을 때 까지 거기서 강제노역하다가 죽습니다. 한마디로 가문이 멸망하는거죠.

가끔씩 남한의 미디어가 북한에서 뭐 남한 드라마 유행한다고 하는데요, 얼마전(올해)에 제 친척이 북한에서 탈북해서 중국거쳐서 한국들어왔는데요. 남한 드라마 본적 없고, 남한이 이렇게 잘 산다는 것도 몰랐다고 하네요.

그리고 개성공단에 대해서도 모르더라구요.

북한은 언론이 철저히 통제되고, 지역간 통행이 자유롭지 못합니다. 예하면, 경기도 고양시에 사는 사람이 이웃도시인 김포시로 놀러가려면 "여행증"이라는 것을 발급받아야 갈 수 있습니다. 시경계마다 단속초소가 있구요. 그 여행증은 안전부(경찰서)에서 발급하는데 거의 발급받기 힘듭니다. 정말 직계친가족 사망이나 본인의 결혼 정도의 중대사가 아니면 발급해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함경북도에서 어떤 사람이 탈북해서 기독교 믿었다고 공개처형 당했다는 것을 개성에 사는 사람이 알 수 없고, 개성에서 개성공단에서 개성사람이 남한의 기업인과 함께 일한다는 것을 함경북도 사람이 알 수가 없습니다.

혹시 개성에 있는 사람이 함경북도에 친척이 있어서 편지에 써서 언급하면 되지 않을가? 안됩니다.

북한에서는 편지도 철저히 보위원(남한이 국정원 직원)들에 의하여 검사됩니다.

편지에 간혹 개성공단이나 남한 사람 만난 것을 언급해서 들통나면 큰일납니다.

이런 폐쇄된 국가에 외부의 소식을 전해주기 위해서 탈북자분들이 사비를 들여서 시작한 일에 많은 민간단체들과 개인들이 후원하고 도와주고 해서 진행되는 것이 대북풍선 운동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통일은 개성공단하고, 금강산관광해서 절대 다가갈 수 없습니다. 이미 2000년대 6.15. 선언하고 근 13년이상 남북의 특정인들의 교류는 있어 왔습니다. 그러나 북한의 일반인들은 이런 사실 전혀 모릅니다.

북한에 한류를 전하는 것은 개성공단이나 금강산관광, 그리고 남한이 북한에 만들어준 평화자동차가 아니라,

탈북자들이 중국을 통해서 가족들에게 보내는 송금과 대북전단이 한류를 전해주고 있습니다.

대북 전단에는 주로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고, 또 북한의 "위대한 지도자"가 백성을 잘 돌보지 않아서 외국에는 굶어죽는 사람이 없는데, 북한에만 굶어죽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내용들이 있습니다.

대북 전단을 날려서 전쟁일어난다??

애들도 아니고, 삐라 날려서 전쟁 일어난 일은 세계 전쟁사에 있어본 적이 없습니다. 전쟁이 애들 장난도 아니구요. 그리고 전쟁은 명분과 승산이 있어야 전쟁이 일어납니다.

삐라 보내서 전쟁일으킨다는 것은 명분이 될 수 없습니다.

대한민국은 이미 세계 경제 대국이고, 무기 수준은 북한을 월등히 누룰 만합니다.

현대전은 돈으로 하는 전쟁입니다. 북한의 김정일도 생전에 그런 것을 인정해서 그 유명한 발언 "현대전은 알전쟁, 기름 전쟁이다."라는 "명언"을 내놓았다고 합니다. 제가 북에 있을 때 걸프전쟁이 일어났습니다. 그때 김정일이 이라크가 미국에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전군 지휘관들을 모아놓고 이런 얘기를 했다고 합니다. 여기서 나오는 "알"은 식량과 탄알을 의미하고, "기름"은 군사장비들을 움직이는 휘발유를 말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또 김정일이 "현대전은 전자전이다."라고 도 말했는데, 왜냐하면, 그때 미군의 미사일이 디지털 조종장치로 정확히 이라크의 중요 목표들을 타격하는 것을 보았거던요. 그래서 그때부터 걔네들 해커들 키우고 하지만, 세계적인 IT강국인 대한민국에는 쨉이 안되죠.

북한에 인민군이 200만명이고, 특공대가 10만명 이상이라구요?

아무리 날고 기고 하는 특공대도 총앞에서는 별로 맥을 못써요.

전쟁 절대 못합니다.

한반도의 평화적 통일을 위한 가장 빠른 지름길은 대북전단보내기와 대북방송을 재개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제 개인 탈북자의 말이 아니라 대부분 탈북자들과 또한 북한에서 DMZ에서 근무하다가 탈북한 군인들이 증언한 내용입니다.

http://www.frontiertimes.co.kr/bbs/board_view.php?uid=59281

삐라와 방송을 통해서 북한 군인들이 동요하면 북한체제에 변화가 생기게 됩니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일부공감이요 ip1 2014-10-12 21:03:58
    생각보다 북한의 통제가 심하군요...

    님의 말씀 맞습니다.
    "대한민국은 이미 세계 경제 대국이고, 무기 수준은 북한을 월등히 누룰 만합니다"
    그런데 왜 한국에 일부는 북한을 일부러 건들여 가면서, 위험 세력이라고, 국민을 현혹하여야만 할까요...

    님들에 전단지(삐라)에는 그들을 우상처럼 섬기데요...
    한국 현대 경제를 이렇게 반석에 올려놓은 분은 정주영회장입니다. 2000년 초반까지... 조선 건설 자동차 중공업 국가에 기초산업 모두.... 한국 지금 한국에 국력은 그분이 만드셨지요.... 고향이 북한이고..... 그리고 소떼 몰고 북한으로 들어가시고........ 90년대 후반 최초로 북한에 육로를 개척하셨지요... 그분과 님들이 삐라에 우상으로 섬기는 분 차이가 무엇일까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조선사람님 ip2 2014-10-12 22:01:46
    정회장 앞에 이승만. 박정희 선대 대통령이 있습니다. 이승만대통령이 초창기 남한사회를 미국식 민주주의로 만들어 놓았기때문에 남한의 기업인들이 많은 재량을 발휘할수있었지요. 일부 사회주의자들처럼 사회주의를 제창하였으면 불가능하지요. 북한이 인재가 없습니까. 그놈의 체제에 얽매여 있기 때문에 아무 재량도 발휘하지 못하지요. 또한 박태통령의 카리스마 경제전략과 적극적으로 기업인들을 밀어주지 않았다면 그때당시 불가능한 일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박상학최고 ip3 2014-10-12 22:05:35
    박상학이가 최고다 연합뉴스보니....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콩단 ip4 2014-10-13 00:22:00
    북한은 외부적차단이 철저히 아주 철저히 차단 돼여서 삐라만 바람타고 들어갈수 잇습니다. 삐라만이 외부와 접촉하는 수단입니다. 삐라를 날리게 해주셔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어처구니1 ip5 2014-10-13 09:41:28
    삐라가 외부와 접촉하는 수단이든 뭐든 우리나라 국민들이 조금이라도 피해를 받는다자너

    탈북해서 숨어들어왔으면 그대로 숨어서 살어

    와 우리국민들한테 피해를 주는건데?

    당신네 북한동포가 외부와 접촉을하던말던 우리랑 상관없어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조진혜양 ip6 2014-10-13 11:35:37
    탈동회에 올라온 조진혜의 글과 몇사람의 댓글을 옮긴 것 입니다.
    많은 조진혜의 쓰레기 글 둥에서 몇 개만 그나마 괜찮은 것을 골라 옮겨봅니다.
    어찌할꼬??????
    ============
    퍼온글입니다.
    두얼굴 ip4 좋아하는 회원 0명 좋아요 신고 0명 게시물신고
    답변 | 삭제 2014-10-11 10:33:24

    대단하다,진혜야!
    너의 큰 두얼굴이 facebook and here...
    잘 훈련됐다는 느낌
    26살 네 나이로는 할수 없는 연출...
    나이도 속였니? 그럼 결혼여부는?
    너와 something 이 있다가 거룩한 교회에서 그리고 사람들 앞에서 개새씨 ,소새끼를 들은 그대는 어땟을까?
    필요한거 다 뽑아먹었다는거지 ? 이번대상은 누구니? 그리고 그다음 대상은? 그그그 다음은? .....
    ================
    조진혜의 face book 에 올린 글입니다.
    제가 조선족이라는 뉴명으로 악성 댓글을 보니 정말 힘들었어요

    기도하니 평안해지고 그렇게 시기 질투 하는 자들이 불쌍해 졌지만 김정은은 기도도 못하니 저렇게 죽어 갈수 밖에 해서 제 결론은 김정일이 매일 모니터하는 싸이트에 따라 다니며 김정은이 죽어야 하는 이유들과 지은 죄를 계속 해서 알려야 되며 삐라와 라디오를 멈추지 말기를 부탁드립니다
    ==============
    조진혜의 탈동회 글 1
    조선사람님 ip5 좋아하는 회원 0명 좋아요 신고 0명 게시물신고 답변 | 삭제 2014-10-09 09:41:23

    얘 ip2 야 ㅋㅋㅋ 너는 지금 네가 사람이라고 착각하지 않니. ㅋㅋ 왜 너같은 또옹기계들에게 dna 검사결과를 알려주겠니. ㅋㅋ 생각도 겁석하지.원 ㅉㅈㅈ 왜 돈이 모자라니. 언제는 dna 검사 조진혜 혼자서 했다고 지랄하더니 왜 고작 700$ 가 없어 그러니. 선겨사 영애씨 순대판돈 있잖아. 아니다 700$ 내가 좀 빌려줄까 ? 아는처지에 interest is 30% . 알아들었냐. 에그 벌어지들이 영어나 제대로 하겠냐. ㅉㅈㅈㅈ 당창 한국인들 밑에서 떨어지는 빵부스러기들이나 줏어먹는애들이 알긴 뭘 알겠소. ㅉㅈㅈ 불쌍하다. 마영애. 그래 3차 dna 검사가자. 네놈들이 ask 했으니 네놈들이 지불할것이다. 곱게 놀면 내좀 빌려주고.ㅋㅋㅋㅋㅋ 이젠 네놈이 씨에틀에서 직접 게바라와서 dna 검사하거라. 다 부러진 갈비뼈다귀 붙혀주었더니 이젠 살았냐. ㅉㅉㅉㅈㅉ 요놈의 꼬리 없는 여우새끼야.
    ===============
    조진혜 탈동회 글 2
    조선사람님 ip5 좋아하는 회원 0명 좋아요 신고 0명 게시물신고 답변 | 삭제 2014-10-10 03:12:02

    아 호랭이 납셔. 아직 깨끗이 뒈지지 않았구먼. ㅉㅉㅈ 왜 그랬어요. 호랭아 ㅋㅋㅋ 호랭아 너의 똘마니들 데리고 3차 dna 가자 그래. 700$ 가 모자라니. 순대 영애씨가 있잖아. 뭐 그렇게 궁시렁대냐. ㅋㅋㅋ 갈비뼈대 잘 붙어있냐. 꼬리 없는 여우새끼야.
    ============
    조진혜의 탈동회 글 3

    조선사람님 ip2

    좋아하는 회원 0명 좋아요 신고 0명 게시물신고


    답변 | 삭제 2014-10-12 22:34:26

    ㅋㅋㅋ 어이구 호래이 납소. 내 호래이를 얼마나 사랑한다고.ㅎㅎㅎ 그새 뭘하셨수. 내 얼마나 보고팠다고. 호래이가 그새 눈이 멀었나./ 혹시 토끼 사냥하다가 눈에 가시라도... 참붕이라도 된게 아니요. 조진혜 꼽빠꾸. 호래이만 못보았지 다른사람들은 다 보았는데요. 라고 하면 또 그 본사람들을 찾느라 호래이가 고생할것 같애서 이만 쓰네요. 호래이 박수 박수 짝짝. ㅋㅋ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김대중이 대통령이 되자마자
다음글
삐라 살포 지난 정부에서 막은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