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제3의 통일론을 제안한다
Korea, Republic of 떠도는나그네 0 393 2015-02-01 19:29:15
이하는 탈북 작가가 출판한 ((독재재와 시장경제))라는 책소개 내용입니다. 
,,,,,,,,,,,,,,,,,,,,,,,,,,,,,,,,,,,,,,,,,,,,,,,,,,,,,,,,,,,,,,,,,,,,,,,,,,,,,,,,,,,,,,,,,,,,,,,,,,,,,,,,,,,,,,,,,,,,,,,,,,,,,,,,,,,,,,,,,,,,,,,,,,
3대 독재 세습의 북한, 김정은 체제에서 통일은 가능한가? 무력통일론과 흡수통일론 프레임을 벗어난 제3의 통일론을 제안한다. 먼저 북한의 3대 독재 세습은 정상 궤도에 들어선 것 같다. 이제는 어떤 언론도 김정은 체제의 붕괴 가능성에 대해 말하지 않는다. 한편 젊은 지도자에게 걸었던 일말의 기대는 점점 실망으로 바뀌고 있다. 김정은 체제 역시 그의 할아버지, 아버지와 같이 철권통치와 무력통일론을 고수하고 있다.

반면 2015년 집권 3년차에 들어선 박근혜 정부는 어떠한가? 대북 기조는 지난 MB 정부와 변함이 없다. 핵을 포기해야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통일은 대박’이라는 구호의 대의에는 공감할 수 있지만 과연 그 대박을 박근혜 정부가 터트릴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이러한 현 상태가 유지된다면 남북관계는 평행선을 달릴 수밖에 없다.

이 책은 이런 평행선의 균형을 깨고자 한다. 저자는 남북한은 통일되어야 한다고 사력으로 외치고 있다. 그 통일의 첫걸음을 북한 경제구조의 변화로부터 시작하자고 제안한다. 북한 경제가 변하면 정치가 변할 것이고, 경제와 정치의 변화는 자연스레 남북 체제의 공조 분위기를 형성해 통일의 무드를 조성한다는 주장이다.
[알라딘 제공]
,,,,,,,,,,,,,,,,,,,,,,,,,,,,,,,,,,,,,,,,,,,,,,,,,,,,,,,,,,,,,,,,,,,,,,,,,,,,,,,,,,,,,,,,,,,,,,,,,,,,,,,,,,,,,,,,,,,,,,,,,,,,,,,,,,,,,,,,,,,,
소개 내용을 보니 꼭 구매해서 읽어보아야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죄송하게도 ip1 2015-02-01 19:43:17
    님 저는 죄송하게도 그 책값 절감하여 다른 보다더 필요한일에 쓰도록 할게요...
    안봐도 그내용이 삼천리입니다.~~
    햇볕정책을 통하여 이미 실증이되였는데 멀더봅니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민복 ip2 2015-02-02 08:02:28
    경제부터 통일시작?!
    좋은 발상이지만 죽자고 북통치가가 그렇게 하나요.
    이산가족도 무서워 못하고 초코파이도 개성공단에서 주지 말라고 하는 판에-
    1번님은 해볏 정책 좋아하시는데
    누구를 향한 햇볕입니까. 정권자입니까. 북한주민입니까.
    혹 북한주민이라면 좋겠는데- 공식적으로는 안되지요.
    비공식이 공식인 북한을 향한, 즉 주민을 향한 정책을 해야 할 것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실례지만 ip3 2015-02-02 14:20:50
    이 책을 쓴 사람은 누구입니까?
    탈북하신 작가라는데 주소성명이나 좀 알면 좋겠습니다.
    물론 통일에 대한 높은 갈망과 또 그에 대한 깊은 연구에 대하여 매우 좋은 평가를 드립니다.
    그러나 이분이 대학을 다니셨다면 정치경제학 즉 정치와 경제의 상반관계를 배웠는지 묻고 싶습니다.

    이 세상에 경제 가 부흥해야 나라와 국민이 잘산다는 것 모르는사람 없습니다.
    지금 못사는 나라들이 그 이치를 몰라서 경제가 부진 할가요?

    아닙니다.
    경제의 노선과 전략은 바로 정치에서 나오며 바로 그 정치를 담당한 정치가들이 경제정책을 잘 못 수립하기 때문입니다.

    결론은 나라의 주권을 쥐고 흔드는 정치가 바로서기 전에는 아무리 경제구조의 변화를 부르짖어도 반대파로 몰려서 청산만 당할 뿐입니다.

    1980년대에 북한에서 개혁개방을 주장했던 간부들과 모대학의 교수들이 반역으로 몰려서 청산당한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나 중국은 같은 사회주의 자들이지만 옳바른 경제개혁을 했기때문에 경제가 살아나고 오늘날의 강력한 중국이 있게된 것 아닙니까.

    북한땅에서 김정일 김정은과 같은 경제무식자들이 정권을 잡은이상 북한은 경제구조의 변화는 꿈도 꾸지 못할 형편이며 ///
    따라서 정치의 기초인 경제의 파탄으로 인하여 이제는 제놈들의 정치적기반까지도 무너져가고 있음을 모르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북한에서의 경제구조변화는 현 김씨정권의 교체가 없이는 고양이 목에 방울을 달자는 쥐들의 이론과 같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북한의 변화를 바라는 탈북자들은 모두 김씨정권의 교체를 하나와 같이 주장하며 또 선전하고 노력해야 한다고 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류랑걸식 ip4 2015-02-04 09:07:30
    나그네님 탈북자20만명시대 프로젝트 이룰때 통일의 아침은 밝아올것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한반도 통일 시나리오
다음글
박연미에 대한 명퀘한 진실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