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상대성이론.. 여담..수다^^
beauty13 0 267 2015-05-12 23:50:58
밑에 이민복단장이 올린 아인쉬타인 상대성이론, 글을 보고 몇자 올립니다.
저는 상대성이론을 이렇게 이해합니다.

<빨리 움직이는 물체는, 시간이 천천히 간다.>
<즉, 시간이란 획일적으로 결정지어져 있는 것이 아니다.: 상대적이다.>

누구에게나 하루24시간이 아니다. 물체나 사람에 따라서,, 다른 시간이다.
그래서 사랑하는 애인과의 시간은 짧게 느껴지고, 난로 위에 궁뎅이 대고 앉아있는 1분은 오랜시간처럼 느껴지듯이... 시간이란 획일적이거나 일정하지가 않다.

즉, 획일적, 일률적인 시간이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과학적으로 입증 증명한 사람이 아인쉬타인입니다.

개인적인 경험, 쉬운 예입니다.
제가 하루 종일 집구석에서 막걸리나 퍼마시고 있다가, 달력을 보니 몇주 몇달이 지나 갔더라구요.
허나, 어떤 날은 제가 산에 갑니다. 산 속을 헤메며 열심히 걷습니다. 즉 움직이는 물체가 된것입니다.
이런 하루는 참 길더라구요. 산에서 돌아와도 정신이 말짱하고요. 정말 그런 날은 하루가 길어요.

미국 영화 혹성탈출같은 영화보면, 우주선을 타고 우주를 돌다가 왔더니,,, 자기 손자를 만난다는 식의 영화가 많아요. 그게 아인쉬타인의 상대성이론에서 힌트를 얻었던 것이지요. 빛의 속도에 가깝게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는,,, 시간이 천천히 간다. 지구에 돌아왔더니, 자기 손자를 만난다

그러고 보면, 평생을 새벽4시에 일어나서 활동을 시작했던,,, 정주영회장, 이명박대통령, 류태영박사... 이런사람들은 저보다도 수십 배의 긴 시간을 살아 왔던 셈입니다.
그래서 다들 성공한 어른입니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민복 ip1 2015-05-13 09:55:21
    좋은 말씀이네요.
    아인슈타인도 기뻐할 글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아인슈타인의 종교 와 과학 관
다음글
중국 유학중에 만난 탈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