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포토] 당신이 통일입니다. -5
Korea, Republic of 림일작가 0 541 2015-08-17 09:11:51

다섯 번째 주인공은

신미녀 ‘새조위’ 상임대표님이십니다.

 

           

 

사단법인 ‘새롭고하나된조국을위한모임’(새조위)은 7천만 민족을 소중한 가치로 받아들이고 평화와 사랑으로 남과 북을 하나 되게 하려는 통일운동단체이죠.

지난 1988년에 홍사덕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대표상임의장이 설립하였고 2001년 통일부 사단법인등록이 된 대표적인 시민단체입니다.

2003년 ‘북한이탈주민적응지원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탈북민의료상담실’ ‘탈북민콜센터’ 등 우리 3만 탈북민들의 정착과 시민교양교육을 묵묵히 해오고 있죠.

이러한 노력으로 동국대학교대학원 북한학 박사출신의 신미녀 상임대표님은 지난 2008년 통일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답니다. (그 이름 멋져 제가 소설에서도 썼죠)

제가 19년간 지켜본 신미녀 박사님은 철의 여인, 아름다운 사람으로 우리 탈북민들의 따뜻한 맏언니, 큰누나임이 틀림없기에 소리높이 칭찬합니다.

 

- 장편소설「통일」저자 -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림일작가 ip1 2015-08-17 09:12:37
    신미녀 상임대표님은 '새조위'에서 오래동안 봉사활동을 하는 제 아내와 함께 제가 귀단체행사에 참가하면 내외빈들에게 꼭 이렇게 소개합니다.
    "다 아시죠? 황장엽 선생님 다음으로 책을 많이 쓰는 그 유명한 림일작가님! 3만 탈북자사회에서 모범적인 부부로 소문이 난 잉꼬커플이랍니다."

    그 순간 기분은 좋은 것은 더 말할 나위없고 너무나 감사하죠.
    존경하는 신미녀 대표님께 좋은 노래 한 곡 보내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oTKO1umesEk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전승절 참석과 통일요구...
다음글
민복님의 대북전단 살포와 비양심적 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