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에서 쟈스민 혁명 가능성은? |
---|
충분히 가능합니다. 북한 내적으로 보면 이미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를 남한에서는 <내 제적 접근법>이라고 하지요. 불행하게도 북한주민이 아닌 북 정권자 입장에서 보는 것이 문제. 북한주민의 입장에서 보면 쟈스민 혁명에 몇 배되는 증거들이 있지요. - 그 증거는 북한정치범수용소에 있는 20만의 정치범들입니다. 그거야 말 한마디에 잡혀 간 것들이고 - 남한 대학생들처럼 돌 던지며 시위 한번 일어나는 가구요?! 이는 서울에 도착한 25년 전의 질문들이었습니다. 저는 주저 없이 대답하였습니다. 남한에서 돌 만개를 던지며 시위했다고 해서 죽습니까?! 북한에서 말 한마디는 돌 만개보다 비교할 수 없는 비중입니다. - 또 증거는 3만 명에 가까운 탈북자가 남한에 있다는 것이다. 그거야 먹고 살기 위해 뛴 것 아니 나 구요?! 북한에서 외국으로 탈북, 특히 남한으로 가면 역적 중에 역적으로 봅니다. 유례없는 세뇌 속의 북한사람들이 남한으로 간한다는 것은 먹고 살기 이전에 모든 것을 걸어야 할 의지가 필요한 것입니다. 이들이 가족에게 보낸 송금은 개성공단과 대북지원에 비하면 좁쌀 같지만 주민경제인 장마당에 확실하게 들어가 시장경제를 이루고 있습니다. 개성공단을 비롯한 정권 앞으로 보낸 것들은 핵과 미사일이 되었구요. - 그토록 유도하려는 개혁개방은 북 당국자는 요지부통이지만 북한주민들은 개혁범주인 시장경제로 산지 25년이 넘습니다. 개방은 아직도 북 통치자의 최후의 마지노선으로 어려울 뿐입니다. 우리는 이런 면에서 북 주민들을 도와야 합니다. 이른 바 대북심리전이 바로 그것입니다. 라디오와 인터넷을 허용 않는 유일한 곳에 있는 동포들의 강제로 막힌 눈과 귀를 열어주어야 합니다. - 북한사람들도 사람입니다. 사람은 아는 만큼 움직입니다. 충성분자라면 타인이 추종할 수 없을 정도였던 필자도 삐라 보고 탈북, 대북풍선하는 주인공이 된 것이 산 증거입니다. 이런 것보고 극에서 극으로 간다고 하지요. 북한사람들이 현재의 탈북인들처럼 그렇게 될 것입니다. - 한 두 명이 나와야 깔아뭉개지 많은 수가 깨어 나오면 누구도 어쩔 수 없습니다. 탈북자가 극히 적을 때에 북송되었을 때는 살아나올 수 없었는데 5번이나 재 북송 되었다가도 탈북한 자를 요즘 보면 그 만큼 탈북숫자가 많고 또 간부들도 부패해있다는 것입니다. - 따로 조직하지 않아도 깨어난 다수가 존재할 때 중동의 쟈스민 혁명처럼 그 어떤 사소한 변수에 의해서 불이 번지게 되면 변화는 반드시 촉진될 것입니다.
2016년3월8일 전 통일연구원 박상봉원장이 주도하는 선진통일 세미나에 초청강사로 강연한 내용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 같은소리뿐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6-03-17 12:50:08
북에서 그만큼 살아보구도 북한을 아직 잘 몰라서 저런소릴 하는가?
아니믄 혁명이란 것에 대해서 무식해서 저런 말을 할가? 물론 삐라가 나쁘드는것은 아니지만,,, 삐라로 세상을 뒤집을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은 현재 자기가 하는 일에대한 역설일 뿐이라고 본다.
일제강점 36년동안 "일제타도" 삐라를 수도없이 뿌려 댓지만 .. 결국은 삐라때문에 한반도 해방이온 것이 아나란걸 몰라?...
하물며 자유로운 일제시대에서도 삐라를 보고 폭동일어난 것이 없는데...
북한과 같은데서 삐라보구 인민항쟁이 자발적으로 일어난다구?
혁명의 원리부터 배우고 말을 해야지...괜한사람들에게 애매모한 꿈만 꾸게하지마시고,
쏘련이 라디오 때문에 무너졌다구?ㅋㅋㅋ
고르바쵸브가 라디오 듣고 각성햇다구 하든가??ㅋㅋㅋ
라디오 인터넷을 왜 허용않는 유일 한 곳인지나 설명해주시죠.
김부자가 일제만큼 강대해서 안되는 것 아니겠지요?
그런 것을 자기 이익이나 챙기자는 것으로 보는 정체가 문제지요.
어디가서 그런식이면 그냥 허드레일이나 하며 불평이나하고
남 비평이나하고 술이나 먹다가...그냥 가는 인생이 될 가 걱정입니다.
자신이 뭔말을 하는지두 모르고 그러지말라구여.
님 말대루 일제때에는 북한보다 정보공유의 자유가 훨씬 많었는데도 삐라보구 일제 타도 했나요? 일본놈 나쁜거 몰라서 우리힘으로 일제타도 못했는가요?
결국엔 대국들에 의해서 해방됬져?
삐라로 한개나라를 바꾼다고 주장하는게 어리석다는 겁니다.
--- 김부자가 일제만큼 강대한가구?
생각하는 꼬라지 하구는...
북한이 일본보다 강대하구 약한게 문제가 아니라... -- 북한독재가 일본놈들보다 몇10배는 더 악착하게 탄압을 하고 감시를 한다는걸 몰라여?
뭔 강대성 같은 소리하구 자빠졌냐?
북한사람들이 우매하고 무식해서 들고일어나지 못한다고 보는 그 자체가 무식한인간이지요.
미국에서 노예들의 자유가 누구때문에 왔죠?
노예들이 몰라서 폭동 못했을가요?
그당시 노예들에게 삐라를 나누어 줬으면 노예들이 들고 일어나서 자체로 자유 찾았을가요?
민복님의 글에 반론을 하겠습니다.
탈북자 3만명 중에 북한체제가 싫어 탈북한 사람들은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 식량과 돈 그리고 개인적인 사유로 중국으로 갔는데 신분도 불안하고 돌아가면 처벌받을게 두려워서 한국으로 왔습니다. 즉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 살고 싶어 탈북한 사람들은 거의 없다는겁니다.
그리고 정치범수용소(관리소)에 있는 20만명 중에서 김일성 김정일 김정은에게 반기를 들었다는 죄목으로 정치범수용소에 끌려간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단지 예를 들자면 성혜림의 친구라는 이유로 온가족이 끌려가고 황장엽의 친인척이라는 이유로 끌려가고 즉 자신과 상관없이 연좌제에 의해 잡혀간 사람들이 훨씬 더 많습니다.
따라서 3만명의 탈북자와 20만명의 정치범수용소 숫자가 북한판 쟈스민혁명의 증거일 수도 있다는 것은 죄송하지만 과장된 이야기입니다.
생각은 다르고 관점도 다를 수도 있지요.
그러니 토론자체에 감사하며 의견을 나누지요.
-
먹고살기위한 행동이상 실제로 위대한 행동은 없지요.
거기에 이론이 없다고 하는 것은 없다고 할 뿐.
긍정으로 보면 긍정으로 보이고 그렇지 않으면 그렇구요.
-
정주영이 배를 만든다고 하니 모두 님들같이 반응했지요.
그의 자세는 <해봤어!>
이 긍정의 자세가 오늘날 조선제1위 -
-
북한사람은 안되! 그러지 마세요.
님들이 벌써 탈북한 것 보면 된 것입니다.
중동사람들과 북한사람들과 다른거 좀 알려줄까?
중동사람들은 인터넷이 되는 휴대폰이 있고.... 북한에는 그게 없고...
중동에는 지도자 비판해도 되고.... 북한에서 그랬다가는 총살되고...
중동사람들은 외국 여행도 다녔지만 .... 북한에는 그게 안되고...
중동사람들은 외국TV도 보지만 ... 북한에는 그게 안되고..
그것보다 더 안되는것이
태어나서 죽을때까지 하는 생활총화(한순간의 틈도 없이 서로 감시하는 제도)
어떤때 보면 딱 머저리 같애.... 너 이민복이 말야!
배고픈 고생을 면하려고 한국온거임 꽁꽁 묶어잇으니 자유없이 생활한다는게 너무나 힘들어서 북한의 감옥생활이 지침 감옥에서 주는 음식먹고 쓰러질 지경임다
체제가 뭔지도 모르는사람이엿는디 옛날의 내가 아님 이젠 치매도잇으니 한번듣고서는 이해못함 말끼도못알아듣고 늙고병든 노인네나 다름없음네다
탈북을 해서 자유 민주주의 체제를 경험한 사람들 조차도
대통령을 '우리의 어머니' 라고 칭송을 하고
개헌을 해서라도 평생 연임을 시켜야 한다는 둥 이런 생각하는 사람이 부지기수잖아요?
여전히 봉건왕조의 노예 백성 신세를 자처하며 어버이 수령 모시다가 이제는 어머이 수령을 모시겠다는데
저런 게시글들 남한 사람들한테 보여주면 아마 소름끼치며 경끼를 할 겁니다.
탈북자들이 직접 피부로 경험을 해봐도 대의 민주주의가 뭔지 투표가 뭔지 그 의미가 전혀 체득이 안되는데
하늘에서 내려오는 삐라나 장마당에서 얻은 남한 드라마, 예능, 영화를 보고 드라마틱하게 개개인의 의식이 획기적으로 변화하여 민주화운동을 하게 된다???
정말 웃기는 상상이죠
만약 북한체제를 비판한 죄로 20만명이나 되는 사람들이 구금됐다면 북한은 이미 붕괴됐습니다.
- 하랑인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6-03-18 15:56:31
이미 북한에서는 대량탈북 이라는 역사가 흘러가쁘렸네요..
거기에 협조는 고사하고 대북지원이라는 바보작전으로 찬물을 끼얹은것이 바로 그대들 대한민국입니다.
다 저질러놓고 그 결과가 핵위협이라는 부메랑을 보고나서야 이제겨우 뒷북치고 있지 않는가요?
현재 탈북자가 10만 20만 이라면 북한에 얼마나 타격이될가나?
당초에 투쟁이라는 것은 몸이 알아서 하는것이지 대갈통 사상이 하는것이 아니요.
사람 발등에 불을 대어보시오. 반응을 안하는 인간이 과연 몇이나 되굿소?
북한에서 봉기가 안 일어나는 것도 남한탓이오?
햇볕정책을 징그럽게 걸고드네.
대부분의 탈북자들은 북한주민들이 자발적으로 혁명을 일으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보던데.
윗분은 걸핏하면 햇볕정책때문에 봉기를 못일으켰다고 징그럽게 햇볕정책을 물고 늘어지네요.
열심히 하는 사람들은 선각자, 선구자입니다. 북한해방을 위한 자그마한 노력도 없이
남의 뒤다리나 잡아 당기는 치졸한 행위는 하지 맙시다.
민복동지, 열심히 하다보면 빛을 볼 날이 꼭 올 것입니다. 삐라내용을 설득력있게 잘 만들어 많이 날려 보내세요. 언제나 응원합니다.
그러나 아직은 쟈스민 혁명이 일어나기는 좀 이른 것 같습니다.
정은이의 총알통치는 녹슬지 않았으니, 뭔 대드는 낌새만 나면 바로 드르륵 갈겨댈 판이니,
군대가 총대들고 일어서야 가능하지 싶은데요?
근데 어쩐다냐?
봄날의 개꿈과도 같은것을,,
무식한 놈이니까 어쩔 도리가 없네.
혹시나 미국이 북한을 때려도 자기네가 삐라날려서 북한이 무너졌다고 우길인간인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