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판사진은 계정이란 분과 같이 찍은 4명의 사진 즉 왼쪽부터 김일성, 계정, 최현, 안길 순이였습니다. 근데 계정이란 분이 스파이 협의로 1955년까지 쏘련에 억류 그 후 풀려나 중국인으로서 고향 만주에 가니 문화대혁명때 이번에는 쏘련스파이협의로 고생하다 1980년대에 명예회복. 그런 껄그럼때문인지 1차로 사진을 조작하였을 때는 계정을 지우고 3명 즉 김일성, 최현, 안길 순으로 했는데... 세기와 더불어 회고록에는 이마저 조작하여 김일성을 가운데 세웠지요. 이조작사실은 계정유가족이 실 사진을 공개하면서 탈로가 난 것입니다. 위에는 아무리 노력해도 사진 제대로 올리는 것이 시원치 않네요. 저의 페북에도 잘 올려지지 않아 핸드폰으로 찍은 것으로 올려서야 가능했습니다.
*계정 유가족의 해명에 의하면 사진은 중국에서가 아니라 쏘련에 도피한 상황에서 찍은 것이라고 합니다.
|
최룡해의 아버지 최현은 아주 조금 알려진 사람이지만 계정, 안길 두 사람의 이름은 생소하네요.
2000년대 이전에 남한사람들에게는 김일성 김정일 다음으로 유명한 북한사람은 오진우 전 인민무력부장이라고 생각됩니다.
오진우는 김일성, 안길, 최현, 계정등에 비해서는 소년병 출신(전령병)즉
심부름정도하는 연락병이었습니다.
계정은 중국인이며 안길은 조선인인데 두 사람 다 김일성과 동급 또는 그 이상의
직책을 가진 항일투사 들이었습니다.
최현도 마찬가지인데 거의 문맹자였고 대신 총 잘 쏘고 남자다운 것이 있고
한번 충성은 끝까지 충성하는 특성.
황장엽은 남한에 귀순하기 전에는 아무도 모를 정도로 무명인이었는데 탈북해서 유명해졌습니다.
IP3번아 너두 탈북자냐?
이래서 탈북자들 무식하다구 소문나는 것이여.
모르면 주둥이나 닫고 있으면 본전은 되잖어.
하긴 꽃제비나 치며 개똥에서 강냉이 알 주어 먹던 애들이 뭐를 알것는가......?
그들의 죽지못해 산 고생이 그들 자신의 잘못이 아니라
김씨일가의 탓이기에 더욱 그렇다고 봅니다.
말 헌다구 모다 인간이 아니여라.
너가툰건 안간두 아녀..
저런 무식헌 애들 편들어 주고 꼬셔서 불러더가
몇달씩 이용해먹는 그 못댄 수법 또 쓰능거야??
붏쌍헌애야 와 그리 사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