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이런건 어떨까요?
Korea, Republic o koko7305 0 638 2008-05-10 22:43:02
요즘 탈북자관련단체 게시판들에서 서로 심할 정도의 비난과 비방만을 일삼고 있는 모습을 보니깐 참으로 보기 민망스럽습니다. 하하하~

앞으로는 우리가 서로 비난과 비방을 삼가하고, 이 땅에서 살아가는 삶의 지혜를 게시판을 통하여 공유하면 어떨까요?

제가 모르는 문제는 여러분들이 일깨워 주시고, 또한 제가 알고 있는 문제는 여러분들과 공유하면서 탈북자관련단체게시판들을 따뜻한 인정미가 넘치는 나눔의 마당으로 만들면 어떨가요?

저는 초졸 하게나마 다방면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있고 한국사회에서 능히 성공할 수 있는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자신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이젠 한국사회가 마치 거울을 들여다보는 것처럼 훤히 보입니다.
여러분들도 아마 풍부한 지혜와 경험을 소유하고 계실 것입니다.

물론 여러분들도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신용카드도 사용법을 알고 지혜롭게 사용한다면 돈을 절약하고 리익을 볼 수 있고, 보험도 요즘에는 우리가 생각하는 단순한 보장의 개념에서 벗어나 돈을 이자에 이자(복리)로 저축하고 돈을 버는 재테크로 각광받고 있잖아요.

결과 은행에 돈을 예금으로 맡겨 놓고 있던 분들도 은행예금은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마이너스라는 사실을 깨닫고 보험을 통하여 돈을 벌고 있고...
물론 어느 보험회사의 어떤 보험에 가입하는 가에 따라 결과는 달라지지만...
또한 다단계 판매업자들의 수법도 비슷하지만 날이 갈수록 지능화 되여 가고 있고...

이런 것들을 공유한다면, 서로 많은 도움이 될 것이고 훨씬 빨리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어느 분께서 먼저 관심 있는 문제를 올려 보세요.

또한 글을 올리기가 멋하신 분들은 이메일로 관심사를 보내주세요.
그럼 제가 알고 있는껏 충분하게 답변해 드리고, 도와드릴것이 있다면 도와드리겠습니다.

이메일주소는 diaco_news@naver.com 입니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시향 2008-05-11 11:44:16
    안녕하세요?? 참 좋은 의견같네요,, 저도 아직 보험든곳이 하나도 없답니다,, 지금 일부보헙회사에서 펀드보험이있다고 하는데 그런지식이 넘없다나니 선뜻 믿음이 가질않네요 , 조언부탁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koko7305 2008-05-11 16:50:03
    안녕하세요?
    댓글을 달아주신데 대하여 감사를 드립니다.
    보험에는 정액보험과 변액보험이 있습니다.
    정액보험은 말 그대로 납입할 수 있는 보험료가 정해져 있는 것이고, 변액보험은 보험료가 정해져 있다고는 하지만 계약자 본인의 의사에 따라서 추가할수도, 혹은 감액할 수도 있는 보험입니다.
    정액보험은 계약기간동안 이자에 이자(복리)로 계산하여 저축해줍니다. 그러니 안정성과 저축성, 보장성을 동시에 겸비한 상품입니다.
    례를 들어서 은행에 1000만원을 맡겨 놓으면 1년간 50만원의 리자가 나옵니다.
    이 금액가운데서 이자소득세를 빼고 나면 35-40만원의 돈이 실제 리익이 됩니다.
    님께서도 아시겠지만 물가 상승률은 매년 4%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물가상승률에 비추어 볼때 은행에 돈을 맡겨 놓는 것은 사실 손해를 보는 것이나 다름없지요.
    때문에 요즘 은행에 돈을 맡겨 놓은 사람들은 질병에 대한 보장도 받고, 안전하게 이자에 이자(복리)로 계산하여 받을 수 있는 정액보험에 많이 가입하고 있으며 보험을 재테크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어떤 보험회사의 어느 보험에 가입하는 가에 따라서 이자소득에는 차이가 있으며, 매월 납입하는 보험료에 따라서 보장받는 금액에도 많은 차이가 납니다.
    참고로 보험에 가입하여 이자에 이자(복리)로 계산하여 취득한 소득에 대해서는 은행과 달리 세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우리 고향분들은 보험료는 보험에 가입하면 내기만 하고 찾지 못하는것으로 착각하면서 보험료 5만원~10만원짜리에 대충 가입하고 보장을 받으려고 하는데 사실 이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왜냐하면 납입한 보험료는 계약기간이 만료되면 찾을수 있으며, 5만원의 보험료를 내는 것과 10만원의 보험료를 내는것은 발병시 보장받는 금액에서 많은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단순한 보장의 개념을 떠나서 10년후의 자녀결혼자금, 노후생활자금, 치료비를 마련하기 위한 재테크수단으로 각광받는것입니다.
    또한 많은 돈을 가지신 분들은 보험에 의한 이자소득세와 상속세는 없다는 점을 감안하여 자식에게 물려줄 돈을 보험에 가입하고 사망후 보험을 물려주는것으로 리용하지요~
    이렇게 놓고 보면 은행에 돈을 예금으로 맡겨 놓고 계시는 분들은 참으로 어리석은 분들이지요~
    이런 사실을 알고 있기 때문에 저는 우리 고향사람들에게 보험을 팔고 다니시는 아줌마들의 말씀만 듣고 리와 실을 따지지 않은 채 낮은 보험료만을 택하지 말고, 자신이 지불할 수 있는 보험료와 제대로 보험계약기간을 유지할수 있겠는지? 어떤 회사의 어느 보험이 가장 좋은 것인가를 따져서 보험에 가입하라고 조언해 드리고 있습니다.

    변액보험은 고객(보험가입자)들이 내는 보험료를 보험회사들이 모아서 일괄적으로 펀드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변액보험을 일명 펀드보험이라고도 합니다.
    님께서도 아시겠지만 펀드는 시장환경에 따라서 그 가치가 매일 매시각 변합니다. 펀드의 가치가 상승할 때에는 돈을 좀 벌지 모르겠지만, 요즘처럼 경기가 좋지 않을 때에는 가치가 하락하여 납입한 보험료의 원금손실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변액보험에 가입하시려는 분들은 원금손실까지 감안하셔야 겠지요?
    변액보험에 대하여 쉽게 말씀드린 다면 펀드와 같은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투기성과 모험성을 요구하는 보험상품이 바로 변액보험입니다.
    따라서 보험상품을 판매할러 다니시는 분들은 "변액보험은 목돈마련을 할수 있는 좋은 상품이다,보험회사가 안정성을 보장해준다"고 말씀하시면서 판매하실지 모르겠지만 저는 보험에 대하여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우리 고향분들에게 변액보험에는 절대로 가입하시지 말라고 조언을 드립니다.
    변액보험의 약관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원금손실이 발생할수 있지만 이에 대하여 보험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는 문구가 있을 것입니다.
    우린 보다 안정적이면서, 보장과 저축을 동시에 추구해야 할 사람들이잖아요~
    목돈마련이라는 말에 귀가 솔깃하여 변액보험에 모르고 가입하셨다가 이미 납입한 보험료의 원금손실을 보시면 어떡해요?
    저와 마찬가지로 고향을 떠나서 얼마나 힘들게 모으시는 돈들인데....
    이곳에 더 정확한 자료를 게재하려고 하니 댓글이므로 제한을 받게 됩니다.
    더 정확한 자료들이 필요하시다면 저에게 메일을 주세요. 제가 은행보다 높은 금리로 이자에 이자(복리)로 저축도 하고, 긴급자금이 필요하실 때면 이미 납입한 보험료 중에서 뽑아 쓰실수도 있으며 보장금도 높고, 한국인의 4대질병에 대한 보장은 물론 거의 모든 질병을 보장해드리므로 훌륭하여 제가 권장해 드리고 싶은 보험상품자료를 발송해 드리겠습니다.
    위에 제가 올린 글에 있는 메일주소로 소식을 주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이세상 양아치같은 악덕탈북브로커들에게 엄중경고한다...
다음글
"이런건 어떨가요?"에 대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