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유상준 님 보세요.
Korea, Republic o 꿈의거리 4 594 2008-06-26 17:44:51
이번 일에 대해 많이 억울하고 속상하시리라 봅니다.

예전에 비슷한 사례가 있어서 알려드리려고요...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74&aid=0000003360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21&aid=0000009159

읽으시면 아시겠지만, 예전에 곽경택 감독도 원작자의 뜻과 무관하게 영화화를 했고 이후 사례비를 주는 것으로 무마하긴 했지만 그의 처사가 논란이 된 적 있습니다.

그러니 유상준 님도 원한다면 일정하게 사례비를 받을 수 있다고 봅니다.

그런데 저는 참고적으로 이번 크로싱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탈북자 인권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면, 또 제작사의 의도처럼 이익금이 발생하고 그 절반이 북한을 위해 쓰인다면 긍정적이라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누구나 탈북자면 가슴아픈 사연들을 안고 있으니만치 이들을 대표하는 사람으로 나선 것이 돈으로 계산할 수 없는 값어치가 있다고 봅니다.
유상준 님의 개인사로 탈북자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또 영화사가 약속을 지키는 한에서는 이들을 용서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이들이 약속을 어긴다면 별 문제겠지만, 이 사람들이 지금같은 남한의 환경에서 탈북자 영화는 제작비도 건지지 못한다는 통념에 맞선 용기있는 사람들이고, 차인표 씨도 북한 인권을 알리겠다는 열의 때문에 많지 않은 출연비를 받고 출연한 것으로 압니다.

그러니 이들의 상업적인 부분보다는 의무감을 높이 평가해주고 싶습니다.
유상준 님을 크로싱 출연진들이 홍보에 이용하려는 문제는 그래서도 홍보가 돼 많은 사람들이 탈북자 문제에 관심을 가질 수있다면 좋은 것이 더 많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같이 일을 하던 감독과의 의리 문제 때문에 많이 속상하리라 봅니다만, 이제와서 어쩌겠습니까.
좋아하는 회원 : 4
이민복 gogo state 고담녹월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이민복 2008-06-26 22:43:14
    유상준 님은 공정한 입장과 양심적행동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원하시는 바대로...
    그렇다고 돈 몇푼받고 행동할 분도 아니고요.
    아무튼 탈북자와 북한인권을 위한 대의를 위해
    깊은 관심과 좋은 의견주셨네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gogo 2008-06-27 00:19:26
    유상준님의 심정을 잘 이해합니다. 한국사람들은 돈이 될만하면 옆에서 꼬십니다. 돈에 눈이 멀어서 탈북자들의 아픈 사연을 가로막지 말기를 당부합니다.크로싱영화와 같은 사연을 담은 영화는 좌파정부에서 가로막았던 사실이기에 지금과 같은 기회를 잘 살려나가기를 바랍니다.

    탈북자들의 사연을 통한 북한사람들의 인권개선을 위한 활동에 먹칠을 하지 않기를 당부합니다. 유상준씨의 돈에 눈먼 행동으로 모처럼 찾아온 기회를 발로 차는 격이 되지 말기를 기원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제대로알자 2008-06-27 10:13:32
    gogo님 한국사람들은 돈이 될만하면 꼬신다는 표현을 쓰시네요 ^^ 그럼 유상준씨가 꼬임에 넘어가서 그렇단 말인가요? 저건 비단 유상준씨뿐 아니라 제2의 제3의 크로싱이 앞으로는 나오게될텐데 어떻게보면 유상준씨가 탈북자영화에 대한 한획을 긋는거란 말입니다. 어찌보면 한개인의 문제가 아닐수있습니다.제2의 유상준씨 그리고 제3의 유상준씨가 나오겠죠.그런부분을 확실하게해놓고 가시겠다는말입니다. 그리고 당연한 권리주장입니다.
    그리고 이나라에서 어떤 영화를 만드는데 못만들게 가로막았단말입니까?
    개봉일이야 지금이지만 크로싱이 만들어진지가 벌써 몇년전얘긴데 참 말도안되는 말씀을 하시네요. 그만좀 억지 부리세요. 그리고 이런 당연한 권리주장이 어떻게 북한인권개선에 먹칠을 한다는건지요?오히려 gogo님처럼 말도 안되는 억지주장이 오히려 탈북자나 북한인권개선에 먹칠을 하는건아닐까요? 남에겐 북한인권운운하며 권리도 포기하라 하시면서 정작 gogo님은 북한인권을 위해 매일같이 좌파빨갱이나 운운하며 보는사람들로하여금 눈살을 찌뿌리게 만드는게 인권운동입니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gogo 2008-06-27 10:57:57
    제대로 알자님!!

    "천국의 국경을 넘다"다큐멘터가 왜 지금에야 방영되었는지 아십니까?

    뚜껑열린우리당과 노무현정부가 필사적으로 방해를 해서 지금 방영되었습니다. 왜 방해를 했답니까? 독재자 김정일의 눈치를 보았습니까?

    그리고 좌파들의 약점이 바로 이런 점입니다. 자기들을 욕하면 바로 싸우자고 달려들고, 자기들을 칭찬하면 바로 천사로 변하고, 왜그리 잘 변하는지,,자기의 성격이 잘 변하지 말고 이성을 잃지 않고 대화를 해야지, 왜그리 여우처럼 잘 변하면서 투쟁정신이 강한답니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정필 2008-06-27 11:01:08
    제대로 알자라는 사람은 이상한 사람이군
    이사람이야 말로 제대로 알아야 할 것이다.
    거꾸로 아는 것을 제대로 아는 것으로 착각하는 것 같습니다.
    심중한 목적을 은근히 실행하고 있다는 의심이 생깁니다.
    댓글마다 북한인권에 관심을 표시하면서도 말꼬리는 김정일이 좋아하는 구석으로 밀어 넣고 있군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국내외 탈북자분들이 꼭보아야할글~
다음글
하느님, 맙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