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궁금한게 있어서요
Korea Republic of 전쟁불사 0 279 2009-05-27 21:13:32
저 여기 첨 가입했는데요
만일 전쟁나면 대한민국은 현역이 아닐찌라도 자의든 타의든간에 예비군동원 되어 전쟁하러 나가거든요. 저는 부양가족도 없고 벌어 논 돈도 없지만 자의로 전쟁터 나가 싸울겁니다.
옆집 조선족 아저씨한테 , 북한이랑 전쟁나면 어떻게 할껀지 물었더니,같은 동포싸움에 끼어들수 없어 중립이라 하더군요. 일본이랑 전쟁나면 어떻할건지 물었더니 그냥 중국으로 돌아 간다더군요. 그래서 중국이랑 전쟁나면 물었더니, ㅡ.ㅡ 이 인간이 대답을 안하네요. 이게 질문이 아니구요.
탈북하신분들 대한민국 국민이신데, 북한이랑 전쟁나면 어떻게 하시죠?
북에 남아있는 가족분도 계실수 있어 망설일수도 있구요....본인이 참전을 원해도 대한민국 국민이지만 예비군이나 이렇게 실전으로 동원되는 체계도 아닌듯싶고, 그렇다고 무슨 의용군이나 이런것도 무기체계 보급체계 이런게 없어 힘들듯 싶구요.
물론 전쟁은 총칼만으로 하는것은 아니지만요, 뭔가 하실것 아닙니까?
현실적으로 무엇을 하실수 있는지 궁금해요.
물론 전쟁안나가실분은 강제적 동원체계가 없어니 개인적 신념과 의지의 문제라 제라 뭐라고 말할 입장은 아니구요.
북한과 싸울 의지가 계신분은 무엇을 하실수 있을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우리 작계가 선방어 후공격이라 우선 후방에서 날뛰는 종북세력소탕하는 경찰업무등에 기여 하실수 있을것 같구요
반격시 북한지리나 이런것에 우리가 정보가 부족하니 정보부서 같은곳서 도움을 주실수도 있을것 같구요.
궁금하네요.
군대 무슨 강연회에서 북한군 장교분이 강연할때 립서비스인지 모르지만 탈북하신분들은 북한입장에서 척살1순위니 최전방으로 보내면 국군보다 더 열심히 싸울것이라 하는것도 기억이 나는데요. 그때 연대장이 탈북하신분은 특별사항을 제외하고는 자진입대도 안된다고 말한듯 해서요.
분명 나가 싸울 의지는 가지고 계실분이 많으실텐데, 의지만 가지고 되는 문제가 아니라서 전쟁나기전에,평시에 전쟁대비 카테고리 같은것도 준비가 되야 되지 않나 싶네요. 나가 싸울 의지가 계신분만 생각들을 좀 올려 주셨으면 합니다.
감사 합니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척살1순위 2009-05-27 21:26:27
    본 발제글을 2009년도 탈북자동지회 코믹물 금장 그랑프리로 추천 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내가만일 2009-05-27 21:33:24
    착살 1순위님 누구신지 참 좋아두 하시네요,
    착살 1순위님께서 이글에 상을 주고싶다고 하셨는데 이글의 어느부분이 그렇게 마음에 들어서 그런생각까지 하게 되셨는지요,
    또 제2의 비극을 불러오는것 같아 마음이 아파오네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이민복님 보세요
다음글
故 노 전 대통령을 회상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