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족이란 사람들 |
---|
조선족의 도움도 받고 있습니다. 통역이나 꽌시 형성에 있어서 조선족의 도움을 받을때도 있는게 사실입니다. 조선족.........이들에게 한국인은 무조건 돈입니다. 돈이 있으면 할배,할매의 나라로 존경의 눈길을 보내지만 돈이 없으면 차가운 냉대만 돌아올것입니다. 요즘 중국에서...특히 청도에서 사업거리 없나하고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여기저기 눈을 도사리고 먹이감을 찾는 하이에나들이 그분들을 기다리고 있다는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중국생활 6년차 청도생활 4년차인 접니다. 선배교민들에 비하면 긴 시간은 아니지만 새내기들에게는 결코 짧은 시간은 아닐것입니다. 부끄럽지만 청도생활 4년차에 있는 저도 많은 시련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몇번 여행을 와서 그저 청도에 살고 싶다는 욕심하나로 돈을 투자하시는 많은 분들을 보았습니다. 지금도 많은 분들이 문의가 오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한결같이 말씀을 드립니다. 최소한 3~6개월정도 이곳에서 살아보시라고... 많은 교민들을 만나보시고 그들의 삶을 들어보시고 결정을 하셔도 늦지 않다고.... 한국에서 가게를 하나하기에는 돈이 모자라고 그렇다고 다른 선진국에 가려니 여건이 힘들고... 적은돈으로 투자를 해서 그래도 돈을 벌수 있다는 꿈을 가지고 중국으로~중국으로~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꿈을 깨십시요~ 무한한 투자의 매리트가 있는 곳이 중국이라면 어리숙한 당신을 먹이감으로 생각하고 입벌리고 기다리고 있는 곳 또한 중국입니다. 어제는 딱 한번 뵌적이 있는 한국분에게서 연락이 와서 소주한잔 하자고 합니다. 요즘 몸이 안좋아서 소주는 못하고 걍 캔맥주 한잔 했습니다. 그분의 말씀이 그토록 믿었던 조선족이 자기에게 그런짓을 할줄은 몰랐다고 합니다. 이궁~~ 솔직히 이런말 너무 많이 들었습니다. 그토록 믿었는데~~~ 누굴??? 조선족을..... 중국땅에서 사람을 믿을려면 한국사람이나 믿지 왜 하필 조선족을 믿냐구요... 혹자는 이렇게 이야기 할것입니다. 모든 조선족이 그렇지 않을것이라고....일부 조선족때문에 선량한 조선족이 피해를 입고 선입견속에 살아간다고.... 한다미 하겠습니다. 개뿔~~~ G랄 옆차기 하는 소리 하지마라고~~~ 조선족 그들의 눈에는 돈없는 한국인은 결코 같이 얼굴도 마주해서는 안될 종족이 되는 것이고 돈있는 한국인은 그들의 세치혀로 녹여서라도 돈을 빨아먹어야 할 종족으로 보일뿐입니다. 중국땅에서 살려면 조선족의 도움없이는 힘든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들을 우리가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중요하지 않을까요? 조선족은 한국국적을 취득해서 한국정부에 많은 것을 요구를 합니다. 반대로 한국인들은 재외동포로 살면서 중국정부의 사회주의 노선에 막혀 의사표현제대로 못할때가 많습니다. 집회,결사의 자유가 없는 이나라에서 교민사회의 목소리는 그저 밤깊은 대포집의 젓가락 향연에 지나지 않습니다. 조선족...적절히 잘 활용하면 이들에게서 얻을수 있는 무한대의 가치를 찾을수 있습니다. 단~'정(情)'을 주지마세요~ 조선족에게 정을 주고나면 이미 몸도 돈도 다 뺐긴것나 마찬가지입니다. 앞으로 얼마나 많은 한국인들이 조선족에게 당하고 난뒤에 땅을 치고 후회할지.... 앞으로 얼마나 많은 조선족들이 한국인에게 돈뜯고 기뻐서 하늘 보며 박수칠지...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 삭제되었습니다. -
글고 위에 하하
사회주의 나라인 중국에서 타서 자라서 몸과 정신이 깨끗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개그를 해라
암튼 변종짱개 색히들은 어서 한족에 동화되어야..
한국이 편하지..ㅉㅉ
아무보고 막말에 반말에 죽지않았으니 뇌의 어디한부분이 잘못된게야 ~하하 웃을시간없음 얼렁가서 치료받으셈..
음 ~~ 전설의조선족 (고기론) ~~ 후덜덜 ㅋㅋㅋ
찔질한 넘들...!!
또한,제가 과거다니던 한국회사에도 중국에 진출한 사업이 있고,지금 중국에서 일하는 입사동기들도 꽤 있고요.
이들이 조선족에 대해서 하나같이 말하는것이 본문적으신 하나하나로님의 말씀과 비슷한 말을 하구요.
한가지,하나하나로님 말씀에 공감하지 못하는 부분은...
중국의 꽌시같은거 때문에 조선족이 사업하는데 필요하다는 말씀...
16억인구중에 동북변방에서 주류사회눈치나 보고사는 200만정도의 소수민족이 꽌시는 무슨 놈의 꽌시입니까? 조선족 통해서 만나는 중국인들은 사업 잘 됄때는 친구고 뭐고 원하는데로 해줘도,정작 필요할때는 쌩까는것이 대부분입니다.
처음에 어렵고 힘들더라도,중국이외에 나라로 사업이민가신 분들이 하듯이 그나라의 언어와 관습,법을 존중하면서 밑바닦부터 기초부터 튼튼하게 다져간다는 자세로 사업을 하시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아직까지 중국에서 사업체를 유지하고 있는 친구들 대부분이 조선족 안대리고 있읍니다.
중국에 있는 한국인들은 탈북자들을 얼마나 많이 도왔다는 글이나 올리지...
무슨 뚱딴지같은 글을 올려요?
주새도 없이...
여기에서 이런 글이나 올리는것을 보면...
님의 주제로 중국에서 돈을 벌면 얼마나 벌겠어요!
알아야하와는 어쩌면 좋은 친구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요즘엔 많이 들어. ㅋㅋ
알아야하가 점점 맘에 들려고 하니 어쩌나??
그냥 평생 중국 한족한테 지배받다가 골로가세요
이런 쓰레기 조선족을 한민족이라 믿고있는 우리가 또라이지..
최소한 자기민족의 뿌리가 어디인지나 알고 골라 가야하는거 아닌가
그냥 나는 중국 한족의 꼬봉이고 시다바리다 하면서 골로가세요
조선족 당신들이 그나마 여태까지 존재할수있는건
조선광복을위해서 애쓰던 이름없는 투사들이 있었기 때문이에여
이젠 그런 련 다버리고 그냥 나는 중국 시다바리 한족 시다바리
이렇게 생각하면 서로편하지 않습니까?
그러니 탈북자 사이트에와서 이래라 저래라 상관하지 마세여
인신매매,보이스피싱,한국와서 자행하는 각종 강력범죄들...
인두껍을 쓰고서도 사람구실 안하면서,그래도 사람대접은 받고 싶은 모양이네요.
직접 나쁜짓하는 조선족들도 나쁜놈들이지만,같은 조선족이랍시고 변명거리 찾아주고 남탓으로 돌리는 조선족들도 똑 같은놈들이라는 것을 알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더도말고 덜도말고 중국에서 짐승처럼 이리저리 팔려다니는 북녘동포랑 똑같은 대접이상은 받을 자격이 없는 족속들입니다.
- Garry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09-08-25 10:05:33
돈벌어 잘살게 해줬더니, 증오심만 키웠었네?
5년안에 중국이 한국을 어떻게, 얼마만큼, 초과한다는 거니?
이 근거없는 자신감은 어디서 나온건진 모르겠으나,
그렇게라도 착각하며 위로라도 해야 현실에서 미쳐 버리지 않고
살아 가겠제!
한국은 2050년에 세계경제 2위 대국이 된다더라만 ㅋㅋㅋㅋㅋㅋㅋ
한국 욕하던 조선족들은 언제 있었는지도 모르게 사라지고
한국에 대한 조선족의 복수의 꿈도 함께.......
중국하고 한국하고 같이 발전해 나가는 거지.
능력없는 건 용서해도, 지 능력이 딸린다고 남의 뒷다리잡고
물고 늘어지는 넘은 용서가 안되느니..
손바닥보다 더 작은 한국 그늘 덕에 먹고 사는 니들은 그럼
도대체 뭐네?
손바닥비례 정상인이라면 속도 밴댕이인건 당연하겠고ㅉㅉ..조상님들 나라 욕 보이지마라 ~
...
...
...
대-한-민-국 좃좃좃좃
...
....
이러니깐
가더구만...
하하하
...
...
바닥을 모르게 추락하는 군!!
이넘아
니가 그런다고 해서 하늘이 땅이 되고 땅이 하늘이 되진
않느니..
가만있으면 가마니로 볼까봐 생지랄이냐?
그랬봤자 니덜이 손해보지 한국이 손해보진 않느니.
날씨가 더우니 너도 더위 먹었냐?
이 모두가 그 옛날!! 나라가 나라같지 않다 보니 그런가 봅니다.
한이 맺혔다면 그리 알고 지나가겠습니다.
대한민국이 님을 적극적으로 포용해주지 못해 그런걸로 알겠습니다.
얼마던지 그리하셔도 어미마음처럼 참겠습니다.
그냥 지나갈수도 있었지만 불과 몇년전에는 서로 똑같은 생활속에 서로를 이해했는데 우리가 조금 살게 되었다고 너무 괄시했나 봅니다.
우쭐거린것이 그대들에게 너무나 큰 상처였는가 봅니다...
정~~말로 그렇다면
넌 왜 이모양이네?
해방되고 세월이 60년 넘어 친일파라고 해도 이제 세상을 많이 떠났을 것이고, 그 후손들이 원죄를 덮어쓰기에는 너무 무리가 있고 또한 많은 격동의 흐름들이 있었지 않습니까?
독립군의 후손이든 친일파의 후손이든 친미파든간에 해방이후 6.25전쟁이후 세계에서 가장 가난했던 대한민국이 오늘의 대한민국을 다같이 만들었습니다.
이제 만들어 놓은 대한민국의 기본을 가지고 세계 여러나라 동포들과 또 같이 발전시켜 나가야하지 않는지요??
여러가지로 포용하지 못하는 대한민국이 많이 섭섭할 수도 있겟지만 서로 좀 더 이해하는 마음으로 같이 갑시다.
중국을 증오하고 혐오하는 정도는 쪽발이새끼들 더하다.허나 얼국엔 항상미소를 띄우고 있다.행동거지도 아주신사같다,거의 여자밝히지않고 사람들을 비교적 깍듯이대하고 욕은거의 하지않는다.그래서 중국사람들은 일제를 제일미워할수가없단다.결국엔 그 볼기를 한국넘들이 받고있다.여기 많은넘들이 중국에와 사기당하구 뭐어쩌구 하는데 반한감정은 자기들자체가 만들어놓고 그대가를 지불한것을 가지곤 또 피해받았다고 하는 악순환인것이라 생각한다,이걸 해결하자면 어케해야하는지 더 말하지않겠다.....
입닥치고 얌전히만 있어도 해결의 실마리가 보일거 라는
생각은 안해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