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일의 서울답방이 안되는 이유. |
---|
김정일이 서울에 못 오는 것은 한때 대통령을 해먹어서 정보를 가진 김영삼 말로는 신변안전 때문이랍니다. 김정일이 임동원에게 한 말에 따르면 그는 서울의 우익테러를 굉장히 우려한답니다. 그래서 러시아에서 2차 정상회담을 하자고 했지만, 국민정서에도 안맞고 우방국들의 오해를 산다고 당시 김대중이 거절했던 거였습니다. 과언도 아닌게, 맨날 김정일 죽이자는 사람들이 남에는 넘쳐 나니까요. 이명박 측근들도 바로 얼마 전에 김정일이 뇌졸중으로 잘 죽게되었다고 대놓고 좋아했더랬습니다. 그래놓고 얼마 안되서는 서울에 오라고 초청을 하니 웃기는 거지요. 남의 자칭 보수파들이 맨날 북과 전쟁하자고 날뛰면서도, 김정일과의 정상회담에는 목을 매는 것 보면 참 웃깁니다. 앞서 정상회담들은 다른 당이 한거니까 인정을 못하겠지만, 우리가 덕을 보는 정상회담이라면 할만하다는 태도인가 봅니다. 남북 문제가 이토록 매사에 남한 내 정치를 의식해 정략화 된 것은 굉장히 불행한 일이지요. 북은 김정일 1인을 위한 1인에 의한 1인의 사회지요. 그러니 그만 테러를 당하면 꼼짝없이 정권 문 내려야 하는거지요. 다른 나라처럼 대통령 유고 시에는 다른 사람이 그 직을 계승한다는 개념이 취약하니까요. 1인에 너무 의존한 마적단 같은 정치체제의 약점인 겁니다. 김대중 때의 합의에 따르면, 김정일은 일단 남의 대통령에 격을 맞춰서 국가 수반격인 김영남을 서울에 보낼 생각이였습니다. 그 뒤에 아마 김일성이 추진했던 사업인 경의선을 따라서 기차를 타고 서울에 들어올 생각이였던게 아닐까 저는 봅니다. 실제로 노무현 때에도 말기에 김영남의 방남이 먼저 예정되어 있었는데, 이명박 들어서서 남의 태도를 보자 하다가, 아니나 다를까 이명박이 남북관계를 파탄으로 모니 물 건너간 것이지요.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개정이리가 남한에 못오는 이유는 단 한가지 ==> 성난 군중에게 맞아 뒈질까봐 겁나는거다.
한마디로 개정이리는 천하의 겁쟁이다.
제집 앞에서만 짖어대는 똥개 = 개정일
김정일이가 진정으로 평화를 원하고 민족을 원하고 남쪽국민들에게 믿음을 얻기 위해서는 위협이 있다하더라고 남쪽을 방문해서 본인의 통일의지를 보여주어야합니다.
민족주의가아닌 계급주의 개인지상주의자 김정일은 웃긴다.
이건 지도자가 아니다. 골목대장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