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적인 질문이긴 합니다만, |
---|
사실 질문에 형식을 빌리긴 했으나 토론 성격이 강하여 토론방에 글을 올리게 되었읍니다. 이 글을 읽어 주시는 여러분 들의 너그러운 양해를 구하며 다음 몇가지의 질문을 통하여 토론의 시간을 가져 보고자 합니다. 특히,특정 닉-네임(Garry)을 가지신 분에게 온갖 험담을 일삼고 계시는 자칭 "보수논객" 님들의 가감없는 댓글과 답변글을 기대해 봅니다. 단,개인간 사상(思想),주의(主義),주관(主觀)이 상이하여 벌어지는 치열한 설전은 논리정연함과 객관적이고 타당한 내용의 토론은 마땅한 것이나 욕설로 일관되는 것은 지양해 주실것을 기대해 봅니다. 보수논객 회원님들 에게 질문 드림니다. 질문. 작금의 세계 경제는 작년 미국에서 촉발된 "리먼브라더스"사태로 인하여 침체의 늪에 빠져 있읍니다. 물론 금년 하반기에 들어서 호전의 기미가 보이자 내년 후반기 부터는 세계 경제가 정상적인 궤도에 올라설 것이라는 세계 유수의 신용평가 기관에 전망이 있기는 하지만, 그러나,호사다마 라고나 하여야 할지 이런 호소식에 뒤를 이어 "두바이"발 채무 불이행 사태는 세계 경제에 또다른 먹구름을 가져다 주고 있읍니다. 현시대의 한국 경제는 한국내 내수시장 만을 가지고는 발전과 성장 동력을 갈구 하기엔 역부족 임을 님들 께서도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즉,한국 경제는 대외 의존도가 세계 어느 나라 보다도 높다는 것이지요. 따라서 역외에서 들려오는 경제 전망에 따라 일희일비 하는 것이 한국 경제의 현 주소가 아닌가 싶읍니다. 물론 글로벌화 되어있는 세계 경제는 어느 나라를 막론하고 일개 국가 일개 집단만을 유리하게 작용하게끔 만들고 있지 않고 있읍니다. 세계의 경제학자 들은 이런 말들을 하곤 합니다. 글로벌 경제에서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위치에 비해 한국의 경제(株價,債權 등)가치가 저평가 되어있다 라구요. "글로벌 경제에서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위치에 비해 한국의 경제(株價,債權 등)가 저평가 되어있다" 위의 내용이 특정 닉-네임(Garry)에게 힐난을 일삼는 보수논객 님들에게 드리는 본격적인 질문 입니다. 왜 세계의 저명한 경제학자들과 유수의 신용평가 기관에서는 한국의 가치가 저평가 되어있다 라고 하는지 보수논객 님들의 답변을 듣고 싶읍니다. 님들의 사고관에 부합된다면 타인의 글을 옮겨와 답변글을 올리셔도 무방하겠으나 출처 많큼은 적시해 주시길 바람니다. 아울러 분단 국가로서의 한계를 극복하고 한국의 가치를 한층더 제고시킬수 있는 좋은 방안이나 구체안을 올려 주시면 님들의 고견이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겠읍니다. P/S. 특정 닉-네임(Garry)을 못살게 굴었던 남한태생 분들의 닉-네임은 일일이 거론치 않겠읍니다. 그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람니다.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처음이니 좀 부드럽게 답을 주겠소.
1) 왜그러는지 모르면 가만히 지켜나 보시고 알지도 못하며 나서지 마세요.
그리고 개리/ 라는 인간의 글을 반대하면 모두 보수논객이 되는겁니까?
그러면 당신은 무슨 논객인가요? <지나가던 논객> 인가요?
2) 여기와서 글로벌시대의 정신상태 논하기 전에 이나라국회에 가서 햄머와 전기톱으로 국회문짝 부시고....국회책상위에 올라가서 춤추는 자들 부터 제 정신인가 물어 보세요.
이 창에 정신병자 하나 더 생기는가 보네요.
게리님과 대립각을 세웠으니, 답변을 하라는것 같은데, 게리님과는 주로 북한 정책에 대해서 이견이 있었습니다.
물론 경제와 북한 문제가 무관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세부적으로 들어갔을때 게리님이 저렇게 비판을 받는 진짜 이유는
북한 주민이 굶는것을 김정일이 아닌 남한 정부의 탓으로 돌리기 때문입니다.
게리와는 다른 문제로 싸웠는데 경제에 대한 질문에 왜 답변해야 하는지 이유 먼저 적어주시지요.
그리고 학습에 도움이 되게 고견 부탁드린다고 말하면서, 비꼬는식의 글을
쓰셨군요.
싸우자는 글 같은데, 그럼 당신의 생각을 말하고, 거기에 대해서 갑론 을박을 하거나, 자신의 생각과 대치되는 글에 댓글을 달던가 하지,
왜 이렇게 굳이 돌려서 비꼬기만 하는지 글을 올렸는지 의도가 궁금하군요.
이곳 싸이트에서도 게리는 유명하죠
몇가지 별명이 있죠 무한루프 메크로 등등
근거없이 밑도 끝도 없이 북한의 모든 책임은 이명박 때문이다.
라고 하는 주장 때문에 비판 받는거지 진보주의자가 자신의 의견을
제시한다고 해서 뭐라고 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사설을 길게 썼으나 결국 저평가와 통일후 내수시장에 대해서 묻고 싶은신
것 같은데
코리아 디스카운트의 가장 큰 원인은 북한이죠 북한김씨왕조의 김정일의 변덕스러운 행동때문에 남한사람들은 만성이 되어 있으나 외국에서 보면
많은 위협을 느낀다고 합니다.
남한의 현재 수출의존도는 70~80%이고 일본의 경우는 수출강국이라고 하지만 30%도 정도밖에 안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국제적으로 금융위기라던지 하는 파장이 오면 국제경기침체에 남한은 많은 기타 다른나라에 비해서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북한과 통일하면 내수가 꺼지지 않냐?? 라고 하지만 전 통일에 찬성합니다만.. 제가 죽을때까지도 그 혜택을 누리긴 힘들겁니다. 북한은 서독과 동북의 통일당시와 비교할수도 없습니다. 아직도 동서독이 소득차이가 많이 납니다. 북한이 국민소속 1만달려정도의 구매력을 가질려면 최소 20년 이상은 걸려야 할것입니다. 한반도 1억 내수시장은 현재로선 꿈과 같죠
그래도 더 먼 미래를 보자면 통일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게리하고 한국경제 저평가하고 뭔 관계??
경제 분야에 자신이 있으니 한 번 붙어 보자는 뜻이냐?
그래서 지면 감히 게리한테 시비 걸지 말고 찌그러지라는 거냐?
질문 수준 봐서는 초딩 같은데. 가서 애들하고 놀아라 ㅎㅎㅎ
이곳 수준을 보고 질문을 하셨어야죠.!
이곳에 그런 거시적인 안목을 지닌 사람들이 아주 드뭅니다.!
답변하지 않은 이유는
첫째. 토론글이라고 해놓고 발제자가 자신의 의견도 제시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둘째. 글의 의도가 토론을 하자고자 하는 글이 아닙니다.
글쓴이가 토론방에 글을 써놨었은데 관리자분이 자유방으로 움기신것 같네요.
시비글이라는걸 저만 느끼는게 아닌가 보군요.
있으시면 구체적으로 예시를 하나만이라도 들어주시죠
자기의 뜻에 맞지 않다고 인신 공격하는 글들 뿐인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http://sonnet.egloos.com/tag/Garry
당신이야 말로 쥐뿔도 모르면서 아는 체 하지 마시오. (그대가 눈먼장님이 아니라면 게리의 황당한 주장과 고장난 축음기 같은 짓거리들을 먼저 확인해 보시오.)
님께서 추천해준 곳에 가봤으나 어디가 명확하고 이성적인 답변을 했는지 알수가 없네요.
님께서 가장 확신하는 예시와 답변을 한번 추출 해서 제시하여 주십시오
그리고 탈북자 동지회 사이트에서 일어난 현상을가지고 여기 답이 있으니 가서 봐라 하는 식의 답변은 굉장히 무례한 처사입니다.
그리고 쥐뿔을 제가 아는지 모르는지 님께서는 알지 못하는데
그런 감정적인 발은은 자제하여 주십시요
님의 천박한 인격만을 드러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