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어떤탈북자가 자유북한방송에 탈북자동지회를 없애랍니다.
Korea, Republic o 만만디 0 505 2010-01-05 16:27:02
현재 남한으로 들어 온 탈북자들이 생존과 권익을 위해 만든 단체는 공식, 비공식, 친목의 성격을 가지고 100여 개가 존재 한다.

북한을 정치적으로 공격해 북한 인권과 민주화를 꾀 하는 단체로부터 공동으로 만두를 빚어 생존하려는 단체, 외롭고 답답한 고달픈 인생을 달래 려는 친목회 등 나름대로의 특성을 가지고 기능을 하고 있다.

거창하게 미국과 국제사회의 기금과 후원금을 지원 받아 활동하는 영용한 탈북 단체가 있는가 하면 대한민국 정부의 복지기금이나 사회, 종교단체의 후원금으로 운영되는 참신한 단체들도 수두룩 하다.

이렇든 저렇든 참으로 아름다운 소행이며 장려할 만한 탈북자들의 사회 운동 이다.

그러나 탈북자 동지회는 그런 유형의 탈북자 단체들과 전혀 다른 성격의 단체로 잔존하고 있다.

탈북자동지회는 출범 자체가 김영삼 정권의 안기부가 황장엽, 김덕흥의 장단에 맞추어 김정일 정권 테로와 그를 수행하기 위한 대북 정보 수집을 목적으로 만들어 진 것이다.

동시에 남한으로 들어 온 탈북자들의 동향을 감시하고 분석하기 위한 것이었다.

그 창립 멤버들은 전부 황장엽을 비롯한 북한 노동당 고위 간부급들과 남파 간첩 출신들이 었다. 몇 명의 귀신 같은 도둑 출신 탈북자들도 외각 인물로 포섭되었다.

안기부의 방치로 진행된 황장엽 김덕흥의 무모한 대북 활동으로 북한으로 납치되어 희생당 했거나 막대한 피해를 본 탈북자들도 꾀 된다.

희생된 탈북자들은 언젠가는 황장엽과 김덕흥, 그리고 국가에 그 책임을 물을 것이다.

황장엽, 김덕흥의 무모한 행위가 중단 되자 탈북자 동지회는 몇 몇 탈북자들의 철밥통 자리로 굳어졌고 그것을 쟁탈하려는 이전투구(진흙탕 속에서의 개싸움)가 되었다.

그 싸움에서 승자는 있을수 없었고 황장엽, 김덕흥을 비롯한 북한 고위 계층 출신의 기득권층이 떠나고, 쫗겨 가는 것으로 막을 내렸다.

무용 지물의 탈북자 동지회는 근 5년간 무색 무취의 몇명의 탈북자가 국정원 보조금을 받아 먹는 곳으로 유지되고 있다.

때문에 탈북자동지회의 존재 명분은 없다.

특히 정부의 통일부나, 복지부, 행자부와 같은 행정 부처의 지원과 후원을 받는 탈북자 단체는 바람직하지만 국정원의 후원을 받는 단체는 전혀 바람직 하지 않는다.

국정원은 말 그대로 정보 수집과 감찰, 필요에 따라 어떤 비열한 행위도 해야 만 하는 특수한 정부 부처이다.

그런 부처가 탈북자 단체를 후원하고 그곳으로 탈북자들이 모이도록 유도 한다는 것은 30년전 사고 방식이다.

탈북자동지회가 없이도 얼마든 지 무엇이든 할수 있다. 오히려 남한으로 들어 오는 탈북자들에게 불안감만 조성한다.

또 일부 편협한 탈북자들은 탈북자동지회가 국정원의 후원을 받는 권위 있는 탈북자들의 상부 조직처럼 위선을 떨며 망측한 행위도 한다.

국가 정보원은 급격히 다가 오는 남북 통일시대에 대비해 북한에서 이주해 오는 북한 주민들에 대한 합리적이고 순리적인 대응 방안을 강구하고 대책해야 한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솔개미 2010-01-05 17:08:43
    내 일개인의 의사로는 탈북자들의 그어떤조직은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북한의 민주화실현의 주체는 고향을 떠난 탈북자들이아니라.아직은 미약하지만 북한에 살고있는 그들이 주체입니다.그들은 북한민주화실현의 불씨입니다.탈북자들은 그 불씨를 불길로 지펴올려야할 바람이되여야 합니다.그 바람이 거세고 힘찰수록 민주화의 불길은 세차게 타오를것입니다.그 바람을 일으키는 자연의 기앞차의 형성은 세계와 한국의 민주화 운동입니다.고기앞과 저기앞이 차가 심할수록 거센 바람이형성될것입니다. 그바람이 태풍이라면 그것이 휩쓸고 지난자리에는 남는것이 없습니다...하다면 우리는 어찌해야 될것인가.? 우리는 아직은 미약한 불씨를 불길로 만드는 입바람이 되여야합니다.입바람에 불길이 지핀다음에는 점차 힘찬 바람을 일으켜야합니다. 그러면 불씨는 거센 불길로 타오를것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그럼 2010-01-05 19:24:49
    어떤 탈북자가 아니라 본인 너겠지.
    그리고 낙서하다가 접근금지 당했남?
    요새 민형사상 책임을 물으면 무섭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친북 2010-01-05 19:34:24
    너는 남한사람인데 왜?
    그리고 김대중 노무현지지를 넘어 친북자잖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한심한 2010-01-05 19:34:33
    만만디님의 글은 얼핏보면 론리가 있는것 같은데 여러번 읽어보면 모순이 있습니다.첫째로- 국정원의 지원을 받는 단체이기 때문에 해체해야 한다고 했는데 그럼 미국대통령을 만나고 미국의 지원을 받는 탈북자 단체는 다 해산 해야 하는가요? 둘째로- 탈북자들 감시한다고 했는데 만만디님 죄 진거 없으면 무서워 할것 없습니다.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위해서라면 우리 스스로가 꺼려할 이유가 없습니다. 어떤나라이든 자기를 지키키위해서 하는 일입니다.또 일부 탈북자들 속에는 의심 받게 행동하는 사람도 있습니다.어려울때 대한민국에서 받아주고 집주고 정착금 주었는데 무었이 모자라 북한에 도로가서는 장군님이 제일이라고 강연하며 돌아치다가 다시 한국에 오는놈. 북한보위부에 매수되여 간첩질하는놈.정착금 다 가지고 해외로 도망가 다시 탈북자 행세를 하는놈.등등 있기에 우리 스스로가 안보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그런데 그것을 왜 나쁘게 보시고 평가합니까? 만만디님은 짚이는데가 이쓰는가 보지요. 셋째로- 통이부나 복지부.행자부 지원은 괸찮고 국정원 지원은 않된다는데 그럼 미국지원도 않되나요? 지금 우리 탈북자들 도와주겠다고 하면 다 받아야 합니다.그리하여 힘을 길러야 합니다.한가지 명백한것은 탈북자단체가 높고 낮고가 어디 있습니까? 모두 힘을 합쳐야 합니다.만만디님처럼 자기식으로 사고하고 분석하여 마치도 결론하듯이 글을 올리면 모르는 한국분들이 이 글을 보시면 오해 할수도 있습니다. 문명한것은 북한에서 제일 미워하는 단체가 우리 탈북자 단체들주에서 제일 권위있고 높은 단체가 아닐까요? 탈북자 여러분!새해 모두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세요.감사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친북 2010-01-05 19:38:33
    한심한님/만만디를 내가 좀 아는디~~~
    이사람은 침북선전을 하다가 접근금지된 사람입니다.
    신경쓰지마시라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다아는이 2010-01-06 13:35:50
    조언자,000상조, 그만했으면 여기서 멈처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개리씨를 추방하지는 맙시다. 다만...
다음글
김정일의 美人計에 걸린 자들은 이제 다 轉向하고 良心告白을 하는 계기를 만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