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탈북자들의 마음을 읽을줄 아는 조선족 그에 따라가지 못하는 탈북자 단체
Korea, Republic o rnrtjddkQk 1 781 2010-01-19 01:16:00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쉼터를 많이 드나 들면서 내딴에 연구를 좀 했습니다.쉼터 아주 탈북자들의 마음을 헤아려 품을 많이 들였더군요.
내용 구성 디자인 등 등... 외롭고 정치 논리에 지쳐버린 탈북자들의 마음을 제대로 반영하여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조선족이 하든 누가 하든 이것만은 인정해주어야 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반대로 탈북자들이 만들었다는 사이트 15개를 방문하여 보니 이곳 탈북자 동지회를 제외 하고는 정말 말 할수 없는 정도의 사이트들 뿐이더군요.
그래도 통일부요 사단 법인이요 하면서 정부의 도움을 받는 단체의 사이트도 있었지만 모든 것에 있어서 조선족분이 운영하는 쉼터에 비해서 너무도 노력이 없고 저조하더군요.
이러다가 한국에서 탈북자들의 모임이라는 것도 정치나 욕설에 환멸을 느낀 우리 탈북자들이 중국에서 조선족들의 요구에 따라 한국에 오기 위해 무릅 끓고 순종했듯이 여기서도 그런 일이 생기지 않겠 는지 우려가 되네요. 인재 많고 몆명만 모여도 모두 다 영웅인 우리 탈북자들이 여기에 와서도 조선족들의 밥그릇을 만들어주는 일이 생기지 않겠는지 우려가 ....
뭐 그럴일이야 하늘땅이 뉘집어 져도 생기지 않겠지만 탈북자들이 운영하는 사이트와 조선족이 운영하는 사이트가 너무도 극과 극이니 ..조선족이 운영하는 사이트에서는 탈북자들이 룰루랄라 하고 있고 정작 탈북자 사이트는 파리나 날리니 기분이 참 묘하네요. 여기 탈북자 동지회 운영자님도 좀 참고를 하셔야 할듯 싶네요.
탈북자들을 대표한다고 하는 동지회가 쉼터만도 못하니 그게 참 말이 안돼네요. 누구의 탓인가를 떠나서 정말로 우리 탈북자들이 애착을 가지고 드나들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시기를 건의 합니다.
쉼터는 그걸 해결한것 같네요....;이상 허접한 글 끝냅니다.
좋아하는 회원 : 1
임장군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왜그래요 2010-01-19 03:58:18
    이 인간아 이 사이트..저사이트 하며 자꾸 그러지 말라니까 한 수 더 짖어대냐?
    이제는 이 창에와서 남을 가르치기 까지하오??
    정 그렇다면 님이 좋은곳에만 골라가면 될것 아닌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올쏘 2010-01-19 05:10:52
    왜그래요님 저는 rnrtjddkQk님의 생각이 맞다고 봅니다.
    주위를 보지 못하고 나만볼줄아는 사람은 쇄국정책을 하다가 나라를
    말아먹은 조선말의 흥선대원군과 같지요. 결국 일본에게 너무도 쉽게
    잡혀먹힐껍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임장군 2010-01-19 07:34:46
    올 리신 글을 보았 습니다.! 저도 (쉼 터) 에서 많 은 대화 와 글을 올리고 글을 받고 하면서 고향 의 향수 를 느끼 고 또 한국 사회 에대 한 정보 도 교환 하며 북한 동포 들 끼리 서로 친목 을 도모 하며 재미 있게 보내고 있다가 (탈북자 동지 회) 에 만 들어 오면 그야 말 로 난장 판 입 니다.! 그럼. 왜 ? (개리) 라는 인간 때문 입니다! 이 (개리) 라 는 인간 은 북한 에대 하여 아무 것도 모르 면서 얼토 당토 도 맞지 않는 궤 변을 늘여 놓 으면...? 우리 북한 동포 들 은 분격 을 참지 못하고 맞 받아 글 을 올 립니다! 그렇게 되면 (개리) 라 는 인간 은 댓 글 이 달리 는 것 을 재미 로 삶고 계속 약 을 올 립니다! 그렇게 되면 (동지회) 창 이 난 장판 이 되는 거 지요! 결국 (쫑개 한마리 가 대동강 물 을 흐린다) 는 말 이 되지요! 그럼 이렇게 (동지 회) 창 이 난장 판이 되여가는 것 을 (관리자) 들이 모른 다고 볼수가 없지요! 결국 은 나가서는 (탈북 자 동지 회) 인터넷 (이미지) 가 흐려 지는 것이 아니라 실질 적으로 열심히 일해 나가는 (탈북 자 동지 회) 이미지 가 엉망 이 되는 것이 지요! 다시 말하여 (개리) 하나가 (동지 회) 창 을 흐리고 있는데 (관리자) 들 은 하나만 생각 하면서...! 나가서는 (탈북자 동지 회) 전반 을 쉽 게 말아 먹 을 수 있다 는 것 을 알아야 하겠 는데 참 안 탑 갑 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노랑 2010-01-19 07:47:49
    더러운 조선족아 울 탈북분들이 한국에 오기위해 무릎끊고 너희네 조선족들에게 순종했다더냐 어느누가 그리 했다더냐 더러운 조선족놈아 그만 나불대고 당장 너희네 나라로 꺼지거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임장군 2010-01-19 09:38:57
    너 ~ (노랑) ! 말 이 좀 심 하다! 나 (중국 조선 족) 이 아니야! 누구 보고 하는 말 인지 모르 겠 는데! 만 약 나 보고 한 말 라면 내 입 에서 썩 은 개 소리 가 마구 쏟 아져 나온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시끄러워 2010-01-19 12:03:30
    아~ 쉼터 넘 시끄러워 못살겠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괴상망측 2010-01-19 14:18:52
    rnrtjddkQk,

    지금 요상한 논리로 접어들어 사람 햇갈리게 만들고 있는데
    내 한번 물어보자꾸나.

    rnrtjddkQk가 자유게시판에 올린 다른 게시물 중,
    rnrtjddkQk 왈,

    "가령 식당이라고 하면 탈북자가 창업한 식당은 탈북자가 창업한 북한사람 식당이라고 하지만 중국 교포분이 창업한 식당에 탈북자가 일을 한다고 해서 그 식당이 탈북자 식당이 돼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분이 탈북자를 위해서 좋은 일을 한다고 해서 친목 단체가 북한 이탈주민 후원회 같이 한국사람들이탈북자를 위해 운영하는 단체가 돼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사단법인을 만든다고 하는데 최소한 그 대표는 탈북자가 돼야 하는 것이지 북한 중국 한국 다 모여 있는 단체라면 문제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조선족 분이 탈북자들을 이끌고 나가고 계시네요. 탈북자들은 그 분의생각이나 방향에 따라 가고요. 그게 마음에 좀 들지 않습니다. 탈북자들 중에서도 그런 모임 이끌고 나갈수 있는 사람들은 많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라고 말하지 않았더냐.

    그러면 한국 사람인 rnrtjddkQk가 미국에 가서 미국에서 재배된 배추를 가지고 김치를 담그고 그 숙성된 김치로 김치찌개를 만들어 손님상에 내놓으면 그 음식을 먹는 미국 사람들은 미국에서 재배된 배추를 가지고 만든 김치이니 김치찌개를 미국음식(미국요리)라 말 한다더냐.

    바로 이런 망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물안 개구리 신세를 면치 못하고 끼리끼리 논다는 말이 그렇게 듣기 좋다는 거여 뭐여.

    어디서 썰렁한 궤변을 늘어놓고 사람 햇갈리게 만들고 있어,
    칵 김치로 목졸라 버리고 깍두기로 면상을 내갈길가 보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rnrtjddkQk 2010-01-19 14:33:10
    위에 글을 쓰신 분은 조선족 분이신 것 같은데 문제의 본질을 잘 모르시네요. 중국에 있는 한국인들 모임인 한인회 회장을 중국 한족분이 맏아 운영한다고 생각하면 그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 이치와 딱 같습니다. 누구를 배척하고 하는 뜻이 아니고요 뭐 좀 더 쓰면 길어질것 같아서 이만 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흑마 2010-01-19 14:34:26
    .../참 웃기는 소리들을 하고 있군...
    크게 보면 엄연히 한 피줄 나눈 한 형제 한 민족이거늘
    조선족이요 한국인이요 탈북자요 새터민이요 하면서
    스스로 사족을 옭아매고 요동을 치는 우매하고 치졸한 좀생이들이군....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웃긴다 2010-01-19 18:09:42
    윗분 그리 할말이업는가 누가 한핏줄인가 우째서니같은조선족이 형제라구 말하는가 그런소리할려거든 여기에 오지두 마라
    보아하니 쉼터에서 아주 잘보여 지내는가본데 대부분 쉼터 옹호하는자들이 거기서 그런자들이다 제대로 생각하구 올바른 사고라면 그런말 죽어도 안할것이구나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너도나도 2010-01-20 11:52:38
    탈북자동지회에서 흰트를 받고 그 쉼터 열어 본 사람입니다
    눈팅을 하자니 새터민쉼터만도 아니고 탈북자 쉼터만도 아니고 조선족 쉼터만도 아니고 한인쉼터도 아닙데다
    그래서 그에 맞는 제목을 지었습다.
    <너도 나도 쉼터>가 어떤 가요?
    그래도 사람이 많이 올가요?
    이름 . 운영도 술놀이판,
    그리고 여기 탈북자동지회 홍보처도 기여.지금처럼 말입니다.
    그러구 보니 새터민을 팔아 사람을 모은 것은 분명합니다.
    잘 해 보시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쉼터를 알고싶소이까?왜 실시간 1위인지?
다음글
참으로 가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