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로버트 박은 어떤 사람????
Korea, Republic o 인권가 0 426 2010-02-05 14:23:52
오늘 뉴스에서 로버트 박의 기자회견내용을 보았다.
물론 북한의 술수일수도 있겠지만 조선중앙통신의 기사내용이 로버트 박의 진술이 옳다고 하면 로버트 박이란 사람에 대하여다시 생각하여 보지 않을수 없다.

그러나 아직은 북한 조선중앙통신의 보도 내용을 믿고 싶지 않다.
다만 로버트 박의 초지의 뜻을 아직은 믿고 평가하고 싶다.

아무리 북한에서 로버트 박을 석방하면서 그의 '전향서'에 가까운 북한을 찬양하고 자신을 반성하는 내용의 기자회견을 진행하였다 할지라도 로버트 박의 증언을 듣기전엔 믿고 싶지 않다.

하지만 만약 북한 조선중앙통신 보도가 일부분이라도 로버트 박의 진실된 생각과 발언을 담고 있다면 로버트 박의 입북은 아무런 의미가 없는 것으로 된다.

북한인권을 부르짖으며 죽음도 불사하고 자진입북하던 사람의 입에서 찬북가요가 울려나오는 것은 정말 심기가 불편할 노릇이다. 북한의 잔꾀에 놀아나는 행위일뿐이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길손02 2010-02-05 19:07:33
    이상과 현실의 괴리 속에서 빚어진 현상이 아닐까요?
    좁은 제 생각엔 신념을 안고 행한 입북시의 그 마음도, 돌아오기 위해 어쩔 수 없이 북에서 시키는 대로 행해야 했을 그 마음도 모두 진실일 것만 같습니다.

    그래도 로버트박은 돌아오건만 죄없는 피납인사들과 국군포로들은 언제나 돼야 돌아올 수 있을런지.
    만약 남북정상회담이 다시 개최된다면 인당 얼마씩 비용을 지불하고 향후 수년간 언론 노출을 않겠다는 각서를 써주는 한이 있더라도 그분들을 모셔올 수 있는 비밀협상이라도 있었음 정말 좋겠건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왕릉 2010-02-05 19:24:57
    돌아올 수 있으니까 들어갔지요. 된통 맞고나니 정신이 퍼뜩 들었을 겁니다. 뜻은 가상하나 개독을 가지고 그렇게 바로 들어가면 안 되지. 개독의 죄악은 너무 크다. 순진한 양들을 순교라는 이름으로 얼마나 죽게 했던가??? 개독 저렇게 무조건 무식하게 들어가면 박살만 납니다. 제발 깨여 좀 상황에 맞게 전도를 했으면 좋겠어요. 나라도 성경 들이밀고 믿으라고 하면 믿겠나? 지금의 전도방식은 영 아니라는 생각이 듬.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개독교 2010-02-05 20:24:13
    하나님은 없다!

    기독교에서 말하는 하나님은 무얼하는 건가?
    하느님이 있다면 북한의 김정일독재체제가 지속되는 걸 왜 방관하고 있는걸까? 하나님은 북한 사람은 보이지 않는다. 하나님은 자본주의 사회 돈이 있는 사람에게만 하나님이다. 하나님이 존재하지 않으니까 고통에 신음하고 굶주림에 허덕이는 북한 사람들이 존재하는 것이다.

    기독교인들은 또 말한다. 하나님이 존재하는 가는 바로 우리가 따뜻이 그들을 안아야 한다는 등 말도 안되는 논리로 설득하려고 한다. 분명 말하지만 김정일 체제가 무너지지 않는한 그 어떤 것으로도 북한주민들의 고통은 해결이 안된다.

    하나님은 없다! 그러니까 김정일이 오늘날까지 두눈 시퍼렇게 뜨고 아직까지 활개치고 있는 거다.

    하나님은 없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그러면 2010-02-05 21:21:54
    개독 신자는 이렇게 말한다. 북괴는 하나님을 믿지 않아서 저렇게 산다고...
    그 정도의 질문으론 개독을 뿌리 뽑을 수 없다. 하여간 이 개독도 큰 문제여~ 돈만 밝히는 개독.. 편 가르기의 대명사 개독. 쫍생이처럼 돈을 풀지만 어쨌건 탈북자를 현실적으로 도와주고 개정일 싫어하는 건 있으니깐 반대는 안하겠다만 좀더 포용적 자세로 나가줬으면 좋겠다. 개독이여~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개독교 2010-02-05 23:51:28
    너는 한국인이지? 누군가가 너보고 한국놈들은 허구헌날 물고 뜯고 싸우고 그래서 남북이 갈라서서 발광을 한다고 하면 너는 뭐라고 그럴래? 한국놈 중에서도 다 그런건 아니라고 할거야!

    왜 싸잡아서 매도하냐고 그럴꺼야! 그치? 맨날 성폭행에다가 퍽치기 룸싸롱에서 숟가락 꺼꾸로 들고 밤새 고래고래 소리 지르면서 여자끼고 술마시는 넘들이 한국놈이라고 하면 넌 한국인이래도 안그런다고 할거야!

    한나라에는 기독교도 있고 불교도 있고 비 종교인도 있는 것처럼 모두가 다 같은 종교를 가질 수는 없는게 다양한 자유주의 국가인데 넌 왜 기독교에 목을매고 헐뜯니? 개정일처럼! 개같은 정일이도 개독교 불교 같은 종교를 싫어해 너처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개독이 2010-02-06 00:02:51
    다른 종교에 비해 좀 유별난 게 있지요. 물고 뜯는다고 생각하는 생각부터 버려야 함. 성폭행 어쩌고 하는 얘기가 여기서 왜 나와야 하는 건지. 종교의 자유 인정하는데 장사하지 말라는 거지. 열심히 믿으면 돼. 약한 인간들은.. 약이 환자에게 필요하지 건강한 사람까지 먹을 필욘 없잖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기독교 2010-02-08 12:49:32
    암튼 이번 로버트 박의 사건으로 인해 기독교세력의 북한인권활동의 행보가 귀추됩니다. 기독교세력들이 앞장서 북한인권개선활동을 벌이는 것도 사실이요, 로버트 박도 기독교신자이며 하나님의 뜻대로 북한주민들을 위한다면서 북한으로 들어간것도 사실이요, 참 앞으로 더 어떠한 흥미진진한 일들이 일어날지 기대되는군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로버트 박(석방) 북한통신
다음글
"아직도 강냉이밥....인민들 보면 슬퍼 흰 살발 먹이는게 내가 할 일"이라는 기사를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