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게시판이나 토론방에 글을 올리려면
서석구 25 523 2004-12-18 22:56:07
게시판이나 토론방에 글을 올리려면

서석구. 변호사.

게시판에 좋은 글이 소개되지만 추천을 못하게 하는 글들이 적지 않다. 소개하는 분의 의도는 노무현, 김대중, 김정일의 반역발언이나 반역행태을 성토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반역내용만 소개할 뿐 거기에 대한 아무런 비판을 하지 않고 소개하는 경우는 본인의 의도와는 달리 반역을 결과적으로 조장하게 되는 것이다.
게시판에 좋은 글을 올리는 분들은 반역발언이나 반역행태만 소개할려면 확실한 비판과 메시지를 전달해주기 바란다. 독자들이 알테니까 그냥 소개만 해놓고 추천하라는 것은 반역을 추천하라는 것이나 마친가지이기 때문이다.
본인의 의도는 반역에 대한 비판으로 보이나 비판을 하지 않아 반역에 추천을 유도하는 결과를 가져온다면 지혜롭지 못하다. 게시판이나 토론방에 보면 반역발언과 반역행태만 소개할 뿐 비판이 생략된 경우가 적지 않다.
수시로 시도 때도 없이 글을 올려 게시판과 토론방을 거의 점령하다시피하는 사람들은 제발 다른 사람들에게도 공간을 배려해 주는 지혜를 발휘하기 바란다.
격렬한 논쟁도 좋지만 상스런 인신공격이나 감정의 배설로 악취를 진동시키지 말기 바란다.
토론방과 게시판을 방문해 보면 극소수의 사람들이 독무대를 차지해 온갖 악취를 뿜어내 건전한 네티즌들을 쫓아내는, 말하자면 악화가 양화를 구축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문을 갖게 한다.
게시판이나 토론방에 글을 올리려면 본인의 확실한 의견을 나타내고, 다른 사람에게 공간의 배려를 하며, 인신공격이나 욕설로 공간을 더럽히지 말아야 하지 않을까?
좋아하는 회원 : 25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미래한국주주 크리스마스 파티가 준 감동
다음글
12월 22일 총궐기 하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