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전노야 지금 한국인것 같은데 아직 북한의 보위부 지시를 받고 있는건 아닌지 비밀을 지키고 있는것이 있으면 늦기전에 자수해라. 다들 어려운 형편에서 너만 살겠다고 7년넘게 보위부 개질을 했으면 그동안 충성 맹세도 수없이 했을것이고 많은 사람들이 너때문에 다쳤을것인데 반성하는 글을 먼저 올려야 하는것 아니야? 보위부 새키들 지긋지긋하다.
내가 닉넴을 공개하고 안하고는 당신이 상관할바 아니고, 닉넴을 공개하지 않는다고 보위부 간첩보다 위험한 인물이라는 생각은 음, 보위부 개들이나 의심을 할일이지. 여기 한국에서는 그렇게관심사가 아님, 보위부 스파이가 대단하지 않다고, 그래 대단할건 없지, 하지만 그 일을 하는동안 얼마나 많은 무고한 사람들이 보위부 놈들에게 억압을 당했는지는 네놈이 더잘 알것 아니겠냐. 북한의 비밀을 폭로한다고,나중에 김정일이가 한국에 와서 북한의 비밀을 폭로하겠다고 하면받아줘야 한다는 말밖에는 안 들리는구나. 글을 올리고 말고는 너의 맘이지만 글을 보는 사람들의 댓글또한 올리는 사람의 마음이란점알거라.7년을 보위부 개 노릇을 했다는말은 그만큼 백성들을 밀고하고, 피해를 입혔다는 말밖에는 안된다.
참으로 제 주변을 한번 훑어봐야 될것같네요. 내주변에도 혹시 이글을 쓴 사람과 같이 봉위부사람들이있는것은 아닌지 걱정이 됩니다. 이사람은 북한의 정보정치를 폭로한다고 글을 쓰겠지만 탈북자들이 한국에서 살아가는데는 도움이 전혀 안될것 같습니다.한국사람들이 탈북자 전체를 이런사람으로 보지나 않을지 걱정입니다.
수전노님께서 글을 올리셨다가 지우셨네요...안타깝습니다..남한이 북한보다 나은 사회를 이룩한 원동력 중의 하나가 바로 포용력이라고 생각합니다...북한과 같은 포용력이 부족한 사회가 되기는 쉽습니다...인간은 누구나 자기와 비슷한 사람이 편하고 자기와 다른 사람은 잘 받아들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그러므로 포용력이 있는 사회를 가꾸어 나가기 위해서는 차이를 받아들일 줄 아는 용기가 필요합니다...자기와 다른 경험을 가졌다하여 배척하지 맙시다..인간이 극한의 상황에 처하게 되면 살기 위해 무슨 짓이든 할 수 있는 것이 인간입니다..자신이.그런 극한 상황에 내몰리지 않은 것에 대해 감사합시다. 인간을 그런 상황으로 내 몬 악랄했던 체제를 욕할 뿐 나약했던 인간을 욕하지는 맙시다..
- 수전노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0-03-01 13:42:23
- 수전노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0-03-01 13:42:31
통일이란 별것 아닙니다.
바로 이런 것이 모여 이룩되는 것이지요.
이명박 대통령을 지지하는 것은 님 개인적 선택일 것이기에 탓할 바 없을 것이나 박근혜씨를 김정일과 돈독한 관계 운운하며 근거없이 폄하하던 님이 쓸만한 문구나 단어들은 아닌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