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할 수 있는 일이 아무 것도 없다. |
---|
천안함의 침몰은 북에 의한 격침임이 사건 직후부터 의심되었다. 큰 충격과 함께 배가 위로 튀어오르고 선미가 떨어져 나간 것은 상식적으로 알고 있는 어뢰에 의한 격침 양상과 아주 유사하다. 내부 화재니 암초에 의한 충돌이니, 지금 다른 가능성을 배제하다 보니 북에의한 어뢰 또는 기뢰에 의한 공격으로 굳어지는 양상이다. 그럼 이명박 정부가 뭘 할 수 있을까? 남측 지역에서의 대형 군함을 격침시킨 것은 명백한 전쟁행위이자 전면전이 날 상황인데? 이명박은 전면전을 원치 않는다. 전면전을 피하고도 제한적인 군 작전으로 북에 보복할 대상도 마땅하지가 않다. 남북관계가 막장이 되고 북이 군사도발을 함부로 저지르는게, 북이 설마 뭘 어쩌랴? 는 식으로 북을 더 잃을게 없는 상황으로 몰아간 이명박 정부 내의 이라는 비난도 듣기 싫을 것이다. 경제제재? 이미 현 정부 등장하자 마자 비료 식량 지원 중단 등 남이 쓸 수 있는 카드를 무분별하게 소진시켜 버렸다. 궁지에 몰린 북으로서는 2차 핵실험을 안할 이유도, 남의 함정을 은밀히 격침시켜도 어차피 더 잃을 것도 없는 막장 상황인 것이다. 한반도는 지금 관리에 완전히 실패했고 북의 연착륙이라는 제 궤도를 벗어나고 있다. 천안함 격침과 같은 사건은 결코 일회성 사건이 아니라, 북이 막장에 처할 수록 더욱 치명적인 방식의 군사도발이 빈번히 발생할 것이다. 수백만 탈북자가 남에 유입되고 북은 중국의 식민지가 되고 말 수도 있다. 꼭 전면전만이 남북이 처할 최악의 극단적인 상황은 아니다. 천안함의 격침 직후, 세계증시에다가 금값까지 출렁거렸다. 이는 1, 2차 연평해전 등에서는 전혀 볼 수가 없던 현상이다. 당시에는 햇볕정책으로 인해 남북관계가 기본적으로 잘 관리되고 있으므로, 군사적 충돌은 일시적 지엽적 사건으로 받아들여진 것이다. 그러나 지금 천안호의 격침에 대해 세계인들은 이를 세계경제에 큰 영향을 줄 한반도 전면전 직전의 상황으로까지 판단한 것이다. 주가의 등락은 정치적 당파성과 기본적으로 관계가 없다. 다시말해서 전 세계는 천안함이 북에 의해 격침되었으며 이는 한반도 전면전을 초래할 상황이라고 객관적으로 판단한 것이다. 그들의 우려를 불식시키려면, 천안호와 46명의 해병들은 앞으로도 계속 바닷 속에서 침묵해야 하는 것이다. 이명박 정부는 아무 것도 하지 못할 것이다. 그로인한 억울함은 하늘에서 당사자들이 가슴으로 묻어두고 세겨야 할 일일 뿐.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설사 선생님의 추론이 맞는 말씀이라 하더라도 너무 앞서 가시는 것 같습니다.
아직은 그런 결론을 내릴 때가 아닌 것 같습니다. 물론 현 정부에서 정말로 숨길 것이 있다면 끝까지 사실을 숨기려 노력하겠지만, 어차피 (비록 시간은 좀 걸린다 하더라도) 침몰된 함선의 인양은 이루어질 것이고, 그때가서 좀 더 객관성을 가진 증거들을 토대로 비판이든, 평가든 해도 충분하지 않을까요?
지금은 비록 그 가능성은 현저히 떨어져 안타깝기는 하지만, 생존자가 있다면 1명이라도 살리려 노력해야 하는 것이고, 생존자가 없다면 그 시신이라도 온전히 수습하기를 바라는 것이 우선일 것 같습니다.
지금 온나라가 배안에 같힌 군인들 때문에 마음을 조이는데...
이때라 하고 더러운 야망의 나팔을 불어?
남의 죽음을 자기들의 더러운 정치적 목적에 이용하는 남한의 몇마리 안되는 더러운 종자들아... 인간이 좀 되라.
노루친 몽둥이 3년 우려 먹는다구.. 효순이 여학셍 사건 지금까지 우려 먹더니 인제는 천안호를 또 울궈 먹을 셈이냐?
내 기어이 더러운 네눔의 상통을 볼때가 있을것이다.
어짜피 서해안의 북한군이야,얼마가 죽든 덩일이는 상관도 하지 않는 인간인 거고...
서,동해로 내려오는 모든 북한함선에 대한 수상검열 및 차단,곳곳에 꽁쳐둔 덩일이돈 동결 등등
북한군대나 인민은 더이상 잃을것이 없는지 몰라도,덩일이는 잃어버리면 큰일나는게 너무 많은 인간이거덩.
하지만,지금은 실종자수색과 정확한 사고원인규명이 우선임.
넌 군대도 안다녀왔니 해병과 해군을 구분 못하네 이런 찌질이
맨날 퍼주자고 외치지말고 기본적인거부터 알고 살거라
탈북자가 수백만 넘어와 남북이 공멸한다는 유치찬란 판타지 소설에 그 누구하나 동의하지 않지만 대다수 슨상족이 그렇듯 자기만족이 우선 하기에 남들에게 쓰레기가 되던 말던 상관할 일은 아니다.
北에서 못먹어 뇌 병신이되는 것 보다 더 불쌍한 것은 南에서 잘 먹고도 뇌 병신이 되는 것이다. 머릿속에 '새기고' 또 '새겨봐야' 그 지경인 병신 뇌 상태론 희망이 없다는게 문제지만...
p.s
세겨야 (X)